닫기
닫기
H기타

LTE 가지고 어디까지 가봤니? (남해여행편) – by T리포터 계란빵

2012.09.07 FacebookTwitterNaver

매년 여름마다 동해 아니면 서해로 휴가를 떠났었는데요. 이번에는 남해를 돌아보기로 했습니다. 먼 길이라서 운전이 힘들까봐 걱정이 되었지만 큰마음 먹고 남해투어에 나섰습니다.

통영-거제도-사천-남해-하동-순천-보성-강진-해남-완도를 거치는 남해안 쪽으로 유명한 곳만 찾아다니면서 LTE 속도 측정도 하면서 재미있는 여행을 하였는데요. 남해안 쪽 안 가보셨다면 전 강력추천합니다. 바다만 보이는 동해나 서해보다 정말 아름다운 경치와 풍경이 많은 곳이 남해더군요.

통영 하면 바로 케이블카죠. 고소공포증이 있어서 사실 이런 거 잘 못 타는데 그래도 알아주는 명물이기에 한번 타보자 하고 무작정 통영 케이블카로 향했습니다.

엄청나게 더운 날씨였지만 이미 많은 분들이 와서 케이블카를 타기 위해 대기를 하고 계시더군요. 다행히 줄을 서서 기다리지 않고 번호표를 보고서 탑승하면 되니 그건 좀 편하게 탈 수 있었습니다.

케이블카 기다리면서 한 컷!! 29.45Mbps가 나오네요.

케이블카 출발하는 입구에 서서 경치도 구경하면서 얼마나 올라가나 산 끝을 보니 밑에서 볼 땐 그냥 멀게만 느껴졌는데 막상 타보니 아, 식은땀이….

밖에서 또 한 번 속도체크 32.20Mbps

점점 산으로 올라가고 있는 케이블카, 바람이 많이 부는 날씨라 점점 산으로 올라가면서 휘청휘청 하는데 밖을 차마 내려다보지 못하겠더군요.

케이블카를 타고 중간 정도 와서 속도측정을 해봤습니다. 19.02Mbps

케이블카를 타고 정상에 올라와서 내려다본 풍경인데 풍경 자체가 얼마나 멋진지 모릅니다. 동해나 서해에선 느껴볼 수 없었던 풍경이 눈앞에 펼쳐지더군요.

산 정상이 굉장히 높은데요. 미륵산 언덕에서 한산도 쪽을 내려다보는 광경은 정말 일품입니다.

바로 거제도로 넘어와서 거제도 몽돌해변에 도착했습니다. 몽돌해변은 모래가 아닌 자갈로 되어 있는 해변인데 이미 휴가철이라 그런지 많은 인파들이 자리를 잡고서 시원하게 놀고 있더군요.

엄연히 따지면 거제도도 다리가 있어서 차량으로 건너가지만 섬은 섬이죠. 속도는 18.07Mbps

사천 시내에서 아이스박스 얼음을 교체하려고 잠깐 휴식을 취하고 있는 사이 찍어봤습니다. 속도는 17.59Mbps 정도가 나오고 있군요

사천에서 남해로 넘어가는 국도의 길을 따라가다 중간에 차를 멈추고 막 사진을 찍고 싶은 풍경들이 꽤나 많이 보이더군요.

풍경을 앞에 두고 속도체크도 잊지 않고 진행을 해봤습니다. 35.97Mbps

육지와 바다를 잊는 삼천포 대교!!

남해로 가는 삼천포 대교인데 한국의 금문교라 불리는 한려해상 최고의 관광 아이콘으로 자리잡고 있죠. 그래서인지 차를 세워놓고 위에서 경치를 바라보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삼천포 대교 다리 위에서 또 한 번 속도체크 23.98Mbps

남해에서 새로운 관광지로 떠오르고 있는 다랭이마을에 왔어요. 가는 길이 참 험한데 바닷가 언덕을 따라서 꼬불꼬불한 길을 달려오면 다랭이 마을을 볼 수 있는데요. 바닷가 바로 앞에 자리를 잡고 있는 다랭이마을은 다랑논이 계단식으로 되어 있는 모습이 TV 에 알려진 후 새로운 관광명소로 알려지고 있죠. 워낙 방문객들이 많아서 경찰들이 주차문제를 해결해 줄 정도니까요.

다랑논을 구경하러 내려가기 전 살짝 속도 체크 35.08Mbps

생각보다 날이 흐리고 바람이 좀 불어서 괜찮겠지 하고 내려갔는데 올라올 때 땀 범벅이었다죠.

남해군 다리를 지나가면서 또 한 번 찰칵~ 18.46Mbps

여기가 어딘지 아시나요? 하동에 있는 청학동입니다.

청학동이라 하면 김봉곤 훈장이 방송출연을 많이 하면서 알려진 곳인데 학생들이 수련을 많이 왔더군요. 처음 청학동을 방문하면 참 난감한 게 볼거리가 전혀 없다는 거에요. 그러던 중 검색을 하니 삼성궁을 가면 볼거리가 있다고 하는데 완전히 신비로운 세상과 연결되는 문 같은 기분이랍니다.

청학동 삼성궁 입구에서 찰칵~ 지리산 산속임에도 불구하고–불구하고 삭제 속도가 의외로 잘 나오네요 32.46Mbps

하동 청학동을 넘어 순천을 왔습니다. 순천만 자연생태공원에 입장했는데 가장 좋았던 건 평지라는거 ^^ 더운 날씨였지만 구름도 너무 예쁘고 기분 좋은 하늘입니다~

순천 순천만 입구에서 한 장 49.66Mbps

푸릇푸릇한 하늘과 구름 그리고 갈대숲, 순천만을 촬영하는 포인트로 이동하려고 하는데 너무 더운 날씨에 올라가지 말라고 경고를 하더군요. 순천만을 돌 수 있는 기차도 있지만, 1시에서 3시 사에에는 운행을 하지 않더라고요. 순천만 자연생태공원은 그늘이 거의 없으니 더운 날씨에 이곳을 찾으신다면 주의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갈대 습지 사이에 들어와서 찰칵~ 18.4Mbps

순천을 지나 제가 꼭 가보고 싶었던 벌교 입성했습니다. 벌교는 그 찌릿찌릿한 감칠맛 나는 “황산벌”에서 나오는 욕이 일품이었죠.

벌교 꼬막정식을 먹으러 식당이 많은 곳에 입성했어요. 남도 음식을 좋아하지만 이번에 찾은 식당은 푸짐해 보이기만 하고 맛은 별로 없어서 실망이였어요 ㅠㅠ

꼬막정식을 기다리면서 한 장 19.13Mbps

여기는 바로 보성 차밭입니다. 벌교에서 꼬막 정식을 먹고 보성으로 넘어와서 보성 차밭에 올라가기 전 녹차 셰이크 하나 먹으면서 더위를 식히고 있었습니다. 보성 차밭에 가려니 여기도 언덕이더군요.

보성차밭 입구에서 또 한 장~ 47.20Mbps

보성 차밭을 돌고 마지막 행선지인 해남 땅끝마을과 완도를 가려고 하는데 자동차의 내비게이션이 길을 못 찾습니다… 그런데 문득 갤럭시S3 LTE에 있는 T맵이 떠올라서 T맵을 실행했더니 바로 제대로 된 길을 잡아주더군요. 해남에 도착해서는 아예 T맵만 사용했습니다.

한반도 최남단 땅끝마을에 도착. 경치도 좋고 날씨도 좋고 바닷바람도 좋고 여기 와보니 마음이 편해지더군요. 여기가 한반도 최남단이라는 것을 보니 더 이상 육지로 내려갈 곳이 없는 끝이구나 생각이 드니 그냥 기분이 이상했습니다.

땅끝마을에서 속도체크 15.52Mbps

마지막으로 땅끝마을에서 올라오면서 완도 한번 구경가자 하고 완도로 향했습니다.

완도 구계등을 찾아서 가서 바다를 구경하면서 이번 휴가의 여행 마무리를 하려니 뭔가 아쉬워서 한참을 바다를 보면서 멍하고 있었어요. 내려올 땐 일이 많아 가기 싫었는데 막상 휴가가 끝이라니 서울에 올라가고 싶지가 않더군요. ㅠㅠ

완도 구계등에서 속도체크 24.67Mbps

4박 5일 일정으로 잘 알려진 여행지를 돌면서 SK텔레콤의 LTE 속도 측정을 해봤는데요. 개인적으로 진행한 LTE 속도 체험이기 때문에 절대값은 아니라는 점 참고해주세요~

이번 남해 여행을 하는 동안 1,700km 정도 운전을 한 것 같은데 경치 좋은 곳이 너무 많아서 피곤한 줄도 모르고 다녔답니다.

장소 속도
통영 케이블카 입구 29.45Mbps
통영 케이블카 입구 밖 32.20Mbps
통영 케이블카 탑승 중간 19.02Mbps
거제도 몽돌해변 18.07Mbps
사천 17.59Mbps 
사천 – 남해간 국도 35.97Mbps 
삼천포 대교 23.98Mbps
남해 다랭이 마을 35.08Mbps 
남해군 다리 위 18.46Mbps 
하동 지리산 청학동 32.46Mbps 
순천 자연생태공원 입구 49.66Mbps
순천 자연생태공원 갈대숲 사이 18.4Mbps 
벌교 19.13Mbps 
보성차밭 47.20Mbps
해남 땅끝 마을 15.52Mbps 
완도 구계등 24.67Mbps

여행을 하는 동안 LTE가 터지지 않는 곳은 없었고, 속도의 차이는 있었지만 10Mbps 이상의 속도에서는 사용하면서 크게 차이를 느끼지 못했었답니다. 여러 지역을 다니면서 수시로 LTE를 사용하여 인터넷을 해보았는데 느려지거나 답답한 적은 단 한번도 없어서 편하게 인터넷을 하면서 다녔던 기억이 납니다.

여행을 하면서 평균 26Mbps 정도의 속도를 보여주었는데요. 전국망을 갖춘 SK텔레콤답게 지방에서도 잘터지는 거 같아요.

SK텔레콤의 멀티캐리어 서비스로 지방에서도 더욱 안정적인 LTE 서비스를 기대할 수 있겠습니다.

스마트라이프 전도사 T리포터는 SK텔레콤 T브랜드의 서비스, 단말기 등을 누구보다 빠르게 경험하고, T로 인해 더욱 스마트해진 일상을 직접 체험해보고, 고객의 입장에서 SK텔레콤의 다양한 캠페인과 소식을 SNS를 통해 소통하는 활동을 진행합니다. Tworld 블로그를 통해서 T리포터의 생생한 소식을 접하실 수 있습니다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