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H기타

[스마트폰 코디 #3 ]스마트폰 패션 어플로 패션피플 되기! – by T리포터 double_D

2012.09.13 FacebookTwitterNaver

스트릿패션을 주제로 한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패션 스냅샷이나 카탈로그, 해외의 스트릿패션을 관심 있게 즐겨보는 편입니다. 디자이너라는 직업때문인지 개인적으로도 패션에 관심이 많아서 인터넷으로 스트릿패션 블로거들의 홈페이지나 패션 관련 페이지들에 많이 접속하는 편인데요.

특히 요즘은 스마트폰과 LTE의 본격적인 보급으로 스마트폰에는 즐겨보는 스트릿패션 관련 어플들이 가득하답니다~ 불과 3, 4 년전까지만 하더라도 집이나 사무실이 아니면 인터넷으로 정보를 얻기 힘들었는데 말이죠. IT 선진국인 대한민국에 사는 특권이라는 생각도 드네요~

오늘의 이야기는 바로 “스마트폰 하나로 패션 완전정복!”입니다.

요즘은 패션잡지들도 E-BOOK의 형태로 모바일 간행물이 나올 만큼 인터넷과 스마트폰에 트랜디하게 반응하고 있습니다. 직업을 핑계 삼아 패션 관련 어플들을 관심 있게 찾아보고 사용해보았지만, 좋은 정보를 가지고 있는 어플들을 찾아보기 힘들었던 개인적인 경험을 토대로 여러분께 몇 가지 패션어플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스마트폰으로의 다양한 패션정보를 얻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뉩니다.

첫째, 패션 관련 어플을 다운받아 사용한다.

둘째, PULSE(펄스)와 같은 어플을 통하여 웹사이트의 정보를 수집한다.

저 같은 경우에는 어플등록이 돼 있는 사이트나 블로거는 첫 번째의 방법을 이용하고 있고, 그 외에 따로 어플을 만들지 않은 사이트의 경우에는 두 번째의 방법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3G 서비스를 이용할 때만 하더라도 첫 번째 방법만을 고수하며 사용하고 있었지만, LTE의 빠른 망을 이용하여 이제는 각 사이트의 접속이 전혀 무리가 없습니다.

그럼, 여러분께 소개해 드릴 스트릿패션 관련어플들을 하나씩 들여다볼까요?

FASHION 8

새로 출시된 아이폰전용 스트릿패션 어플입니다. 국내.외 스트릿패션을 한 눈에 보실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 개발된 어플답게 국내의 스트릿패션과 칼럼이 업데이트되어 패션에 관심 있는 분들에게는 적당하게 참고하실 수 있는 국내 스트릿패션 어플이라고 생각되네요.

유료와 무료버전 두 가지로 나뉘어 있어서 약간의 불편함은 있을 수 있지만, 무료 버전으로도 충분한 자료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크게 부담가지지 않고 즐기실 수 있는 어플입니다.

일반적인 스트릿패션과 크게 다르지 않게 전신샷과 부분 디테일샷을 구성하고 있으며, 유료 버전에서는 각각의 브랜드네임까지 상세하게 기재되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STYLE.COM(스타일닷컴)

스타일닷컴은 전 세계 패션디자이너들의 컬렉션을 만나보실 수 있는 어플입니다. 패션에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꼭 한 번쯤은 들어보셨거나 방문해보셨을 신뢰도가 높은 사이트이고요, 제가 스타일 파워블로거로 활동하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스타일닷컴 어플은 트랜드, 뷰티, 쇼핑 정보, 디자이너 시즌별 컬렉션 등 패션 관련 종합어플입니다. 패션 전문지 보그 온라인 사이트로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만들어내는 최고의 패션어플입니다.

패션스타일

iOS에 스타일닷컴이 있다면. 안드로이드에는 패션스타일 어플이 있습니다. 유명 디자이너의 컬렉션을 자유롭게 볼 수 있는 어플입니다. 장점이면서도 단점이라고 말할 수 있는 것이 있다면, 컬렉션만 지원하는 어플이기 때문에 전문화되어 있어 시즌별/디자이너별로 자유롭게 컬렉션을 볼 수 있다는 것을 들 수 있는데요. 컬렉션 이외에는 지원하는 것이 없다는 것이 아쉽네요. 유명 디자이너의 컬렉션을 찾고 계신다면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패션스타일”을 검색하세요!

STYLESHARE(스타일쉐어) : 패션 SNS

페이스북 다들 많이 하시나요? 스타일쉐어는 패션계의 페이스북, 패션 SNS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기존의 페이스북이나 트위터와 같이 팔로잉/팔로워를 구축하여 서로 자신만의 스타일링이나 자료를 올려 공유하고 이야기하는 어플입니다. 스타일쉐어는 다른 어플과 차별화되게 서로의 스타일에 맞게 친구를 사귀고 패션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기존 SNS와 같이 서로 공감하고 덧글을 주고받는 형식이라 실생활에서 자연스럽게 패션을 이야기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제가 요즘 사용하고 있는 안드로이드와 iOS의 패션 관련 어플에 대하여 간단하게 소개해보았습니다. 저는 위의 어플들을 통하여 스마트폰 하나만으로도 다양한 패션을 이야기합니다. 하지만 패션피플이라면 본인만이 자주 가는 블로그나 사이트만 있기 마련이죠. 이럴 때를 대비하여 제가 활용하고 있는 TIP을 하나 소개해 드리자면 펄스(PULSE)와 같은 어플을 통하여 사이트를 미리 등록해놓고 지속적인 업데이트의 내용을 구독받는 형태를 알려 드리고 싶네요.

PULSE(펄스)

위의 어플이 앞서 말씀드린 펄스입니다. 본인만의 웹사이트를 추가하여 업데이트된 내용들을 받아서 구독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어플이 만들어지지 않은 웹사이트에서도 빠른 속도의 LTE가 지원되는 스마트폰과 PULSE:펄스만 있다면 완벽한 서핑이 가능합니다.

스마트폰 하나로 패션 완전정복하는 법. 도움이 많이 되셨나요? 오늘 소개해 드린 어플들로 얻은 노하우로, 이번 주에는 패션피플이 되어보시길 바래요~

스마트라이프 전도사 T리포터는 SK텔레콤 T브랜드의 서비스, 단말기 등을 누구보다 빠르게 경험하고, T로 인해 더욱 스마트해진 일상을 직접 체험해보고, 고객의 입장에서 SK텔레콤의 다양한 캠페인과 소식을 SNS를 통해 소통하는 활동을 진행합니다. Tworld 블로그를 통해서 T리포터의 생생한 소식을 접하실 수 있습니다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