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H기타

내 몸은 내가 지킨다! 호신용 어플 추천 2탄 – 어플생활백서

2012.09.18 FacebookTwitterNaver

OO시 성폭행 사건, OO호선 지하철 치한, 강도 등등 뉴스 보도를 보고 있으면 요즘 세상은 너무너무 무서워진 것 같습니다. 너무도 무서운 세상에 여자 혼자 밤길을 거니려니 10초에 한번씩 자꾸만 뒤를 돌아보는 당신!(남자들도 무서운 세상이에요!) 만일의 사태를 무서워만 하기보다는 가장 쉬운 방법부터 대비를 해보는 건 어떨까요? 오늘 어플생활백서에서는 가장 쉬운 호신술! 호신용 어플리케이션 2탄을 소개해드립니다!

#1. 다양한 상황을 대비대처하는 법! 치한 퇴치용 호신앱 ‘누구세요’

집안에 혼자 있는데 누군가 밤늦게 초인종을 누르기 시작한다? “누구세요~”하며 밝은 목소리로 무심코 현관문을 열어줄수도 있겠지만 치한과 범죄의 위협은 본인에게도 들이닥칠 수 있다는 점! 치한 퇴치용 어플리케이션 ‘누구세요(앱스토어/무료)’는 다양한 상황에서의 대처법과 간편하게 범죄를 신고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누구세요’는 다양한 상황에서 건장한 남성의 목소리로 대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상황에서의 목소리가 저장되어 있는데요. 다양한 상황에서 대처 할 수 있도록 158종의 남성 목소리가 저장되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애인 있어요’ 기능은 목소리를 미리 녹음하여 상황 별 필요한 목소리를 녹음하여 활용할 수도 있으니 더욱 활용범위가 넓어지겠죠?!

#2. 모든 여성들의 안전한 귀가를 위해! ‘안전 귀가’

여성들의 귀가길! 이른 시간이라도, 혹은 택시를 타더라도 흉흉해지는 세상에 100% 안심할 수 없는데요. 안전귀가(앱스토어/무료) 어플리케이션이 여성분들의 ‘안전귀가’를 도와드립니다. 안전귀가 어플리케이션은 긴급전화는 물론, 현재위치를 SMS로 발송 및 통화할 수 있고, 실시간 귀가 감지시 30초마다 자신의 위치를 지도에 저장하고 일정시간동안 한자리에 멈춰있을 경우 자동으로 긴급상황으로 인지되니 만일의 사태에도 걱정이 없겠죠!

뿐만 아니라 ‘안전귀가’ 어플리케이션은 다양한 설정을 통해 더욱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화면을 세번 터치하여 작동하는 실시간 터치 감지, 핸드폰을 세번 이상 흔드는 실시간 터치감지, 크게 소리를 지르는 것처럼 큰 소리가 날 경우 작동 되는 실시간 소리감지 등 범행의 위협에 맞닥뜨리게 될 경우에 유용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3. 늦은 귀가길, 어떻게 집에 가지?! ‘스마트 안심 귀가’

남자친구와 알콩달콩 시간을 보내다 보니 벌써 밤이 깊어 버렸습니다. 버스도 이미 끊긴 것 같은데 택시를 제외하곤 귀가길이 막막합니다. 이런 경우 스마트 안심 귀가(구글 플레이/무료)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해보면 어떨까요? 스마트 안심 귀가 어플리케이션은 대리운전이나 콜택시를 부를 수 있는 기능과 미리 택시 요금을 준비하기 위해 택시미터기 기능으로 요금을 계산하고, 예측해볼 수 있습니다.

또한 목적지까지의 남은 거리와 목적지까지 가는 중 실시간 현재위치를 SMS로 보낼 수 있으니 데이트를 마치고 집으로 여자친구를 보내는 남자친구의 걱정도 한시름 놓을 수 있겠습니다. ^^ 또한 당연히 긴급통화 기능이 탑재되어 있으므로 만일의 사태에 대비할 수 있으니 택시를 이용하는 상황 뿐만 아니라 다양한 범죄의 위협에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4. 나의 안전은 내 손으로 지킨다! ‘올 댓 호신술’

언제 어디서나 여성에게 닥칠 수 있는 위협에 대처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방범, 호신용 어플이 아무리 유용하다지만 예고 없이 찾아오는 위협에 상황을 긴급히 빠져나올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은 부족했는데요. 힘도 약하고 격투기 경험도 없는 여성이지만 ‘올 댓 호신술(구글 플레이/2,000원)’과 함께라면 몇 가지 동작으로 상황에서 탈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올 댓 호신술’은 실제 무술 격투기 경험이 없는 여성에게 즉석에서 전수하며 제작된 만큼 쉽게 설명하고 있으니 무술에 대한 배경지식이 없는 분도 충분히 배울 수 있습니다. 사진과 함께 설명글이 자세하게 적혀있으니 글로 배우는 호신술이라도 만만히 볼 수 없겠습니다. 하지만 범죄자를 상대로 싸우려는 태도는 정말정말 위험하니 그 자리에서 탈출해 위기 상황을 알리거나 신고할 수 있는 순간을 만드려는 용도가 적당하겠죠?


지금까지 여성분들의 안전한 밤길을 위해 자신이 자신을 지키는 스마트한 호신술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이제는 어둑어둑한 밤길이 쬐~~금은 안심이 됩니다. 하지만 아무리 호신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거나 호신술을 배웠더라도 언제나 범죄의 위협은 우리 주위에 도사리고 있으니 언제나 조심 또 조심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