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H기타

iOS 6 무엇이 바뀌었나? 업그레이드 전 우리가 준비해야 할 것들

2012.09.19 FacebookTwitterNaver

기다리고 기다리던 아이폰5가 드디어 모습을 드러냈죠! 그동안 접하던 루머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은 모습이라 조금 실망하셨던 분도 있을지 모르겠네요. 하지만, 지금까지 아이폰이 혁신의 아이콘으로 군림해온데는 아이폰의 스펙뿐 아니라 iOS라는 운영체제의 역할도 적지 않았았다고 생각합니다.

애플은 아이폰5를 발표하면서 현지 시간 19일부터 iOS 6 업데이트를 시작한다고 했는데요. 아직 새로운 아이폰은 접하기 힘들지만, 아이폰4, 아이폰4s를 사용하고 계시는 분도 iOS 6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으니, 미리 아이폰5를 만나보는 기분으로 iOS 6 업그레이드를 준비해 보도록 할까요?~

iOS 6 무엇이 달라졌나?

가장 큰 변화를 보이는 것은 지도 앱입니다. 그동안 사용해오던 구글 지도를 떠나 새로운 지도를 탑재하였는데요. 3D 지도 기능과 턴 바이 턴 내비게이션 기능으로 무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애플의 음성인식 기능인 Siri가 한국어를 알아들을 수 있게 되었다는 것도 반가운 소식이죠~ 

이 기능 때문에 iOS 6를 애타게 기다리는 분 많으실 텐데요. 바로 카메라의 파노라마 기능입니다. 최대 240도까지 한 장의 파노라마 사진에 담을 수 있답니다. 무려 2,800만 화소의 파노라마 사진을 찍을 수 있다니!

SNS를 많이 사용하시는 분은 매우 반가우실 거에요~ 애플은 iOS 5부터 아이폰을 트위터 계정과 연동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는데요. iOS 6에서는 페이스북 계정도 아이폰과 통합되었습니다. 아이폰의 사진이나 카메라 앱에서 바로 페이스북으로 사진을 공유할 수 있고, 지도 앱에서 자신의 위치를 페이스북에 남길 수 있게 된 것이죠 ^^

그 외에도 자신의 아이클라우드 계정에 사진을 동기화하는 포토스트림 기능으로 다른 사람과도 사진을 공유할 수 있게 되었고, Passbook 앱으로 탑승권, 카드, 쿠폰 등을 아이폰에 넣어 다닐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되었습니다.

그 외에도 전화, 메일, 사파리 등의 기본 앱들에도 많은 점이 개선되었다고 하니, iOS 6 업데이트를 기대해 주세요~

iOS 업데이트를 준비하는 우리의 자세

지금까지 애플은 iOS가 업그레이드 될 적마다 신제품뿐 아니라 예전 제품에도 동일하게 운영체제 업그레이드를 지원했는데요. 물론 이번 iOS 6도 아이폰4, 아이폰 4s나 새로운 아이패드 등 예전 제품에서 작동된다고 합니다.

새로운 iOS가 나올적마다 새로운 기능들이 추가되는 덕분에 iOS 업데이트 후 새로운 아이폰을 쓰는 듯하다며 만족을 나타내는 분도 많더라고요~ 그래서 iOS 6 업데이트를 기다리는 분도 많으실텐데요. iOS 6 업데이트 전 준비해야 할 것은 무엇이 있을까요?

바로 기존에 사용하던 아이폰의 데이터를 백업해 놓는 것인데요. 가끔이지만 iOS 업데이트 중 기존의 데이터를 날려버리는 경우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동안 찍었던 사진, 지인들의 연락처 등 아이폰에는 중요한 정보가 많이 들어있으니 백업해 놓는 것을 잊지 마세요~ 아이튠즈를 통해 백업을 받아놓고 iOS 6 업데이트 후 기존 정보를 복원하거나, 클라우드 서비스 등으로 자료를 미리 저장해 놓는 것이 좋겠죠?


200여 가지 새로운 기능이 들어있다는 iOS 6. 새로운 기능들이 너무 기대되는데요~ 저도 얼른 iOS 업데이트 하러 가야겠습니다 : ) 여러분도 어서 고고!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