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4차산업혁명시대
인간의 자리를 묻다
닫기
H기타

아이폰 vs 갤럭시 vs 옵티머스, 각 제조사별 플래그십 모델 히스토리

2012.09.26 FacebookTwitterNaver

연일 뉴스를 통해 보도되는 소식! “OO전자의 플래그십 모델인 OOO이 발매되었습니다!” OO전자는 알겠는데~ 새로운 스마트폰인 OOO도 알겠는데~ 으응? 플래그십 모델이 뭐지?! 여기저기 이야기하는 플래그십 모델! 웬지 전문적인 의미가 내포되어있는 것 같기도 하고! 여러 사람들이 이야기하니 나만 모르고 있는 것 같기도 하고! 플래그십모델의 의미부터 각 제조사의 플래그십 모델을 T월드 블로그가 찬찬히 알려드립니다!

#1. 플래그십 모델이 뭐야?

플래그십 모델이란 시장에서 성공을 거두기 위해 특정 상품 브랜드를 중심으로 하여 브랜드의 성격과 이미지를 극대화한 모델로, 브랜드의 표준 모델을 제시하고 그 브랜드의 각각 라인별 상품을 구분해서 소비자들에게 기준이 될 만한 트렌드를 제시하고 보여 주고자 하는 제품입니다. 즉, 기업 혹은 브랜드를 대표하는 제품이니 만큼 해당 기업이나 브랜드의 노하우와 기술이 집약, 축적되어있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해당 기업 혹은 브랜드가 제시하는 플래그십 모델을 보면 그들이 제시하고자 하는 브랜드 가치를 볼 수 있겠죠!

앞서 살펴보았듯, 플래그십 모델이란 어려운 의미가 아니라 우리가 보편적으로 최고의 가치를 누릴수 있는 모델을 뜻합니다. 따라서 기업이나 브랜드가 제시하는 최고의 가치이자 기술이기 때문에 기업엔 사활이 걸려있는 문제이고, 고객들에겐 우리가 직접 쓰게 될 제품이기 때문에 플래그십 모델이 가지는 의미는 굉장합니다!

#2. 그렇다면 각 제조사의 플래그십 모델은?

1.삼성전자의 갤럭시S 시리즈!

처음 시장에 출시한 갤럭시S는 기능과 성능, 디자인 면에서 기존의 안드로이드폰을 능가했는데요. 갤럭시 S는 한국 출시 2개월 만에 90만대, 미국 출시 1개월 만에 100만대를 판매하는 등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한편, 2011년 안드로이드 2.3 진저브레드 OS를 채택하고, 새로워진 터치위즈 UI를 선보여 크나큰 사랑을 받은 갤럭시 S2! 갤럭시S2는 플래그십 모델답게 갤럭시 모델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LTE버젼, HD버젼, Hoppin버전 등 다양한 버전으로 파생되어 고객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2012년 애타게 기다린만큼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한몸에 받은 바로 그 스마트폰! 역시 갤럭시 S3입니다. 역시나 플래그십 모델임을 증명하듯 삼성전자의 모든 기술이 집약되어 있었는데요, 유선형의 유려한 디자인과, 음성인식기술인 S보이스, 배터리 무선충전 등 미래에서 찾아온듯한 다양한 기술이 우리의 곁으로 찾아왔습니다!

그리고 삼성전자의 또 하나의 플래그십 모델! 한 회사에 플래그십 모델이 두개나? 라고 생각하시겠지만 갤럭시노트는 갤럭시S시리즈와의 궤를 달리하고 있습니다. 일상의 소소한 부분까지 적을 수 있는 ‘메모’ 기능을 무기로 고객들의 메모 본능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2.LG 전자의 옵티머스 시리즈!

LG전자의 옵티머스 시리즈는 출시되는 기기마다 다양한 특색을 지니고 있는데요. 옵티머스의 플래그십 모델들은 더욱 그 특색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옵티머스 LTE 2는 2GB의 대용량 램을 세계 최초로 채택하여 무거운 어플리케이션도 무리없이 돌릴 수 있는 성능을 지니고 있고, 옵티머스 뷰는 4:3 비율의 127mm IPS 디스플레이를 특징으로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옵티머스 G의 경우 출시 이전 ‘회장님’폰으로 불리우며 숱한 화제와 기대를 한몸에 받았던 모델인데요. LG전자 옵티머스 시리즈의 야심작답게 퀄컴 스냅드래곤의 차세대 쿼드코어를 사용하고, 고해상도의 고해상도 True HD IPS Plus 디스플레이로 무장하는 등 화려한 스펙을 지니고 있는데다 수려한 디자인을 겸비하고 있습니다. LG디스플레이, LG이노텍, LG화학이 전사적 역량을 집중해 역대 최고 사양의 스마트폰을 만들었다고 하니 더욱 더 이목이 집중되는 옵티머스 G입니다!

3.아이폰 4S

언제나 사랑받는 사과 감성 애플! 따뜻한 혁신으로 불리우며 사랑받는 애플의 플래그십 모델 아이폰엔 특별한 무언가가 있었습니다. 다른 제조사가 기능과 스펙을 강조할 때 아이폰4S는 자체 영상통화기능인 Facetime으로 광고를 선보이며 사람을 향한 기술, 따뜻한 기술이 무엇인지 보여주었는데요. 곧 애플의 새로운 신제품을 만나 볼 수 있다고 하니 어떤 새로운 감성을 보여줄지, 얼마나 고객들의 사랑을 받을 수 있을지 기대를 한몸에 받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플래그십 모델의 의미와 제조사별 플래그십 모델을 살펴보았는데요. 의미부터 각 제조사의 플래그십 모델을 살펴보니 각 제조사의 브랜드 가치가 직접 와닿는 것 같네요! 스마트 강국인 대한민국! 각 제조사의 개발자들이 새로운 플래그십 모델을 개발하며 땀 흘리는 만큼 우리도 각 제조사의 플래그십 모델에 더 관심을 갖고 응원해주는 건 어떨까요?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