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H기타

[갤럭시 노트2 리뷰] 갤럭시 노트2 주목할 만한 기능은? – by T리포터 망상K

2012.09.26 FacebookTwitterNaver

갤럭시 노트2 출시! 에어뷰, 이지클립, 이미지노트 등 주요기능 살펴보기

갤럭시 노트2의 출시는 10월 초 정도로 예상 되었었는데 좀 더 빨리 준비된 모양입니다. 오늘은 예습하는 기분으로 갤럭시 노트2에 새롭게 추가된 기능들을 짚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조명 및 카메라의 화이트 밸런스 설정 문제로 실제보다 누렇거나 붉게 나온 사진이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

먼저 주요 제원과 기능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노트2는 5.5인치 HD 슈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 1.6 GHz 쿼드코어 프로세서, 2GB RAM, 3100mAh 배터리, 마이크로 SD 슬롯, 안드로이드 4.1 젤리빈 탑재, 후면 800만 화소 카메라, 에어뷰, 팝업노트, 이지클립(EASY CLIP), 핸드라이팅 등의 기능을 탑재했습니다. 자, 그럼 새로운 기능들을 하나씩 짚어보겠습니다. ^^

이지클립(EASY CLIP)

이지클립(EASY CLIP)은 일종의 캡쳐 기능입니다. 기존에는 S펜 버튼을 누르면 화면 전체를 스크린샷 한 다음 에디터 화면이 실행돼 원하는 만큼 잘라낼 수 있었는데요. 이지클립(EASY CLIP) 기능으로 이러한 작업을 훨씬 간편하게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웹페이지나 갤러리의 사진보기에서 S펜의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원하는 영역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 영역 지정 후 하단에 메뉴가 활성화 되는데, 스크랩북, S노트, 이메일, 메시지, 챗온 등으로 바로 붙여 넣기가 가능합니다.

에어 뷰 (AIR VIEW)

S펜을 디스플레이에 직접 대지 않고도 미리보기 등이 가능한 기능입니다.

▲ 동영상 플레이어에서 재생 바 위에 S펜을 올려놓으면 해당 재생시간대 영상을 미리 보기할 수 있습니다.

▲ S펜 버튼을 누르고 접촉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빠른 명령, 메뉴 등의 제스처가 가능합니다.

▲ 갤러리에서 사진이나 동영상 썸네일 위에 S펜을 가져가면 미리보기를 하실 수 있습니다.

▲ 물론 동영상 플레이어 목록에서도 원하는 영상 위에 S펜을 가져가면 미리보기 창이 실행됩니다. 전시된 기기로 짧은 시간 만져본 것이라 에어뷰 기능은 이 정도만 체크할 수 있었습니다. S펜을 디스플레이 위에 접촉하는 용도가 아닌 리모컨처럼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에어뷰의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미지 노트 (IMAGE NOTE)

이는 사진에 메모를 추가할 수 있는 기능인데요. 어떻게 구현되는지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러리에서 원하는 사진을 선택하고 메뉴 버튼을 누른 후 활성화 되는 메뉴에서 이미지 노트 추가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 이를 선택하면, 현상된 사진의 뒷면 같은 메모창이 나타나 S펜으로 메모를 남길 수 있습니다.

▲ 이미지 노트가 추가된 사진에는 오른쪽 상단에 펜 표시가 되어 구분됩니다. 여행 일정 중 촬영한 사진에 메모를 바로 바로 남길 수 있으며, 추후 여행기를 작성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갤럭시 노트2가 출시된다면 여행 가서 꼭 한 번 써보고 싶은 기능입니다.

아이디어 비주얼라이저 (IDEA VISUALIZER)

S노트에서 다양한 이미지 스티커를 호출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아이디어 비주얼라이저 실행화면인데요. 사진에는 희미하게 보이지만 카테고리 별로 구분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화면에 원하는 그림에 대한 단어를 S펜으로 작성하면 해당 그림을 호출해 줍니다. 만약 ‘CAR’라고 쓰면?

이렇게 자동차 모양의 그림들이 로딩됩니다. 문자 메시지 보낼 때 상용구를 쓰는 것과 비슷한 느낌인데요. 본인의 그림을 입력해 불러올 수도 있습니다. S노트에서 그림 그리거나, 차트를 작성하시는 분들께 유용한 기능입니다.

기타 기능들

마지막으로 살펴볼 것은 젤리빈에 탑재된 기능들입니다.

잠금 화면에서 퀵노트 호출을 설정할 수 있는데요. 잠금 상태에서 메모 입력이 가능해집니다.

갤러리의 앨범보기에서 카테고리 별로 확인하실 수 있으며, 썸네일 보는 방식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회오리형 앨범 보기도 있습니다.

깔끔하게 이미지와 비디오 구분해 볼 수도 있는데요.

홈화면 모드를 기본모드, 이지모드로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아마 이쪽이 이지모드 였던 것 같은데요. 주로 사용하는 기능을 크고 잘 보이게 배치한 위젯화면이라고 보시면 될 듯 합니다. 스마트폰이 익숙지 않은 사용자들에게 편리한 모드라 생각됩니다. ^^

휴식모드 설정도 있습니다. 전화, 알림, 타이머, LED 표시 등 원하는 기능만 선택해 꺼둘 수 있습니다. 잠잘 때 어떠한 조건에도 방해 받기 싫으신 분이라면 모든 기능을 받지 않음 상태로 설정해 두시면 됩니다. ^^

지금까지 IFA2012에서 취재해온 갤럭시 노트2의 주목할 만한 기능들을 살펴봤는데요. S펜의 활용폭이 좀 더 커졌고, 기존 갤럭시 노트보다 향상된 기능, 속도감, 필기감은 충분히 만족스러웠습니다. 출시되면 제대로 사용 해보고 싶은 기능들도 많았고요. ^^

갤럭시 노트2 언팩 행사에서 ‘마법 같은 순간이 온다(When magical moments come alive)’라는 카피가 사용되었는데요. 이제 한국에서도 마법 같은 순간이 시작됩니다. 갤럭시 노트2를 기다려왔던 분들은 이제 직접 손에 쥘 날이 멀지 않았는데요. 갤럭시 노트2의 마법이 얼마나 강력하게 발휘될지 기대됩니다.

스마트라이프 전도사 T리포터는 SK텔레콤 T브랜드의 서비스, 단말기 등을 누구보다 빠르게 경험하고, T로 인해 더욱 스마트해진 일상을 직접 체험해보고, 고객의 입장에서 SK텔레콤의 다양한 캠페인과 소식을 SNS를 통해 소통하는 활동을 진행합니다. Tworld 블로그를 통해서 T리포터의 생생한 소식을 접하실 수 있습니다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