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4차산업혁명시대
인간의 자리를 묻다
닫기
H기타

[옵티머스G 리뷰] #1. 옵티머스G 디자인 속에 어떤 비밀이? 디자인 본격 리뷰

2012.09.28 FacebookTwitterNaver

하반기에 휴대폰을 교체하실 계획을 세우고 계신 분들이라면 ‘어떤 폰으로 갈아타는 것이 좋을까?’ 고민하시는 분들도 많으실 텐데요. 오늘 여러분들께 소개해 드릴 하반기 주목할 만한 스마트폰은 LG전자에서 선보이는 옵티머스G 입니다.

옵티머스G는 LG전자의 새로운 플래그쉽 전략 스마트폰으로 온라인 상에서 ‘회장님폰’ , ‘괴물폰’이라 불리며 많은 관심을 모았는데요. 오늘 T월드 블로그에서는 세련미가 돋보이는 옵티머스G의 디자인을 샅샅이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옵티머스G, 미니멀 속에 숨겨진 세련미

옵티머스G 디자인의 특징은 미니멀 하면서도 세련미와 품격이 느껴진다는 점인데요. 옵티머스G는사용자 경험과 함께 혁신적인 디자인을 강조할 만큼 디자인에 많은 공을 들였습니다.

후면의 경우 ‘크리스탈 리플렉션’ 기술을 적용해 빛의 각도에 따라 반짝거리는 옵티머스G의 후면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 SK텔레콤 단말기에서만 만날 수 있는 ‘4G LTE’ 로고와 LG 로고, 후면 카메라 렌즈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세련미가 느껴지는 옵티머스G와 4G LTE의 로고가 더욱 멋스러워 보입니다.

외관 사이즈는 세로 131.9mm, 가로 68.9mm, 두께 8.45mm, 무게는 145g인데요. 색상은 플래티넘 화이트(Platinum White)와 오닉스 블랙(Onyx Black) 두 가지가 있습니다.

기존에 LG전자는 모서리각을 강조한 사각형 디자인과 세련된 금속 느낌이 특징인 ‘L-스타일’의 단말기를 선보였었는데요. 옵티머스G는 후면부가 각지지 않고 자연스러운 곡선 형태를 띄고 있어 뛰어난 그립감을 자랑합니다.

Zerogap Touch 공법을 활용한 초슬림 디자인

옵티머스G는 베젤과 화면의 경계가 없는 Solid 블랙의 초슬림 디자인을 선보였는데요. 세계 최초로 ‘커버 유리 완전 일체형 터치(Zerogap Touch)’ 공법을 활용해 3mm대 베젤과 8mm대의 두께를 구현했습니다. 부드러운 터치감과 더불어 얇은 바디가 인상적입니다.

특히, 화면 색상과 본체의 블랙 색상이 일치해 마치 화면의 경계가 사라져 보이는 효과도 있는데요. 이로 인해 더욱 깔끔하면서도 매끄러운 이미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 T월드 블로그에서는 정장의 멋스러우면서도 깔끔한 이미지를 자랑하는 LG전자의 옵티머스G의 디자인에 대해 살펴 보았습니다. 올 하반기에는 휴대폰 제조사 별로 각 브랜드를 대표하는 최신 스마트폰을 출시할 계획인데요. 여러분은 어떤 스마트폰을 선택하실지 마음의 결정을 내리셨나요? ^^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