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4차산업혁명시대
인간의 자리를 묻다
닫기
H기타

티맵(T map) 하나로 추석 길안내 및 고속도로 상황을 한눈에! – by T리포터 아지트

2012.10.02 FacebookTwitterNaver

민족 대명절 추석! 오랜만에 가족과 친척들을 만나 오붓한 시간 보내셨나요? 저는 그 동안 부산에서 살다가 4개월 전 부천으로 이사를 오게 되었는데요. 살다가 처음으로 추석 연휴 귀성길에 오르게 되었습니다. 서울에서 부산까지는 결코 가까운 거리가 아닌데요. 거기다 길까지 막히면 지루하고 답답할 수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이럴 때 추천 드리고 싶은 애플리케이션이 있는데요. 바로 실시간 교통정보를 반영해 가장 빠른 길을 찾아주는 내비게이션 앱이 바로 티맵(T map)입니다. 아직도 티맵(T map)이 SK텔레콤 고객만 이용할 수 있다고 알고 계신 분들이 계실 텐데요. 티맵(T map)은 SK텔레콤 고객 뿐만 아니라 KT와 U+ 고객도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SK텔레콤을 제외한 두 통신사의 경우 프로모션 기간동안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는데요. SK텔레콤 고객이시라면 평생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저는 추석 연휴 하루 전인 금요일 오후 5시쯤 부천에서 부산으로 출발을 했는데요. 벌써부터 귀경길에 오른 차들로 차가 막히더군요. 부산으로 가는 빠른 길 안내를 받을 겸 정확한 도착시간을 알고 싶어 티맵(T map)을 실행했습니다.

티맵(T map)은 기존의 내비게이션들이 단순히 길 안내만 해주는 것과 달리 실시간 교통정보와 교통량을 반영하고 있는데요. 목적지까지 최대한 빨리 도착하는 최적의 코스 안내와 함께 정확한 도착시간을 알려주는 내비게이션 앱입니다.

최근 타 통신사와 기존 내비게이션 단말기 업체들이 차례로 내비게이션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하고 있는데요. 티맵(T map)의 경우 SK텔레콤이 10년 넘게 가지고 있는 노하우가 반영되어 있어 어느 내비게이션 앱들보다 오류 없이 정확하게 길을 안내해준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부산 서부터미널을 도착지로 설정해보았습니다. 실시간 교통정보가 반영된 티맵(T map)의 추천 최적 경로부터 무료 도로 조건이 우선적으로 적용된 무료 경로, 최소 소요 시간이 우선적으로 적용된 최소 시간 경로, 최단 거리 경로 등 등 다양한 경로를 안내 받을 수 있었습니다.

경로는 상세경로 보기를 통해 출발지부터 도착지까지의 주요 경로를 보기 쉽게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거리와 소요시간 그리고 요금까지 안내해주는데요. 거기다 각 경로 별 평균 속도와 시간 주행 거리까지 상세하게 안내해줍니다.

그리고 모의주행을 통해 다시 한번 헷갈리는 길을 익힐 수도 있습니다.

그렇게 길안내를 받으며 부산으로 출발했습니다. 경기도에서 충청도로 넘어가는 길에서 차가 전반적으로 막혔지만, 충청도로 접어 들면서 교통량이 원활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오후 늦게 출발해서 그런지 저녁이 되니 배가 고팠는데요. 티맵(T map)에서는 플레이스 메뉴를 통해 추천 휴게소, TV맛집, 카페/술집, 오락/문화 등의 테마 별로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내 주변 순으로 검색해주기 때문에 목적지를 쉽게 찾을 수 있는데요. 덕분에 잠깐 휴게소에 들려 식사를 할 수 있었습니다.

티맵(T map)의 장점 중 하나는 전국 주요 고속도로의 실시간 상황을 알려준다는 점인데요.

위 두 캡쳐 이미지는 오후 5시와 밤 11시의 교통정보상황입니다. 차이가 확실히 느껴지죠? 현재 생황에 맞게 실시간 업데이트 되기 때문에 출발 전에 확인하시면 유용할 것 같습니다.

저의 경우 경부선을 타고 부산으로 내려가기 때문에 경부선만 선택해 봤는데요. 제가 위에서 말한 것처럼 경기도에서 충청도로 이동하는 부분만 빨간색으로 표시돼 차량이 정체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밤 늦게 부산에 도착할 수 있었는데요. 부산의 경우 서행구간도 많고, 저희 집의 경우 부산의 남쪽 끝인 영도구라 다시 티맵(T map)을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그럼 부산광역시를 선택하고 실시간 교통상황을 볼까요? 오후 5시에는 정체구간과 서행구간이 많지만 밤 11시 이후에는 정체구간이 없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렇게 부산 시내에서도 길 안내를 받고 집에 안전하게 도착할 수 있었습니다.

징검다리 연휴를 즐기신 분들이라면 느즈막히 귀경길에 오르신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티맵(T map)을 몰라 귀성길에 고생하셨던 분이라면 귀경길 만큼은 티맵(T map)으로 좀 더 빠르고 좀 더 편하게 그리고 보다 정확하게 길 안내를 받아 보시는 건 어떤가요?

스마트라이프 전도사 T리포터는 SK텔레콤 T브랜드의 서비스, 단말기 등을 누구보다 빠르게 경험하고, T로 인해 더욱 스마트해진 일상을 직접 체험해보고, 고객의 입장에서 SK텔레콤의 다양한 캠페인과 소식을 SNS를 통해 소통하는 활동을 진행합니다. Tworld 블로그를 통해서 T리포터의 생생한 소식을 접하실 수 있습니다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