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4차산업혁명시대
인간의 자리를 묻다
닫기
H기타

[SK텔레콤 뉴스] SK플래닛, 인터넷 기술의 미래를 위한 ‘테크 플래닛 2012’ 개최

2012.10.08 FacebookTwitterNaver

SK플래닛이 다음달 14일 글로벌 IT 테크 컨퍼런스인 ‘테크 플래닛 2012, Tech planet 2012)’를 개최합니다. SK플래닛은 ICT산업의 기술 트렌드와 글로벌 사례를 소개하는 연례 컨퍼런스 행사인 ‘테크 플래닛 2012’를 11월 14일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호텔 하모니볼룸에서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다음달 14일, 인터콘티넨탈 서울 코엑스 하모니볼룸에서 업계 관계자 및 개발자 대상 컨퍼런스 개최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테크 플래닛 2012’는 SK플래닛이 운영하고 있는 다양한 분야의 플랫폼 서비스를 기반으로 글로벌 수준으로 경쟁력을 확보한 핵심 IT 기술들을 소개하는 한편 글로벌 IT기업부터 세계 각지에서 주목 받고 있는 스타트업 기업들까지 폭넓은 스펙트럼의 연사를 초빙 함으로서 행사 참가자들에게 글로벌 IT 기술의 세계적인 흐름과 지향점을 살펴볼 수 있는 유익한 기회를 제공하게 됩니다.

SK플래닛은 향후 ‘테크 플래닛’을 글로벌 및 이머징 기술 중심의 테크 컨퍼런스를 지향하며 다양한 플랫폼 기술 중 개발자와 업계 관계자의 관심이 높은 기술들을 선정해 그 적용 사례와 미래의 발전방향을 함께 모색하는 ‘상생과 협력’의 장으로 만들어 갈 계획입니다. SK플래닛 전윤호 플랫폼기술원장은 “SK플래닛은 ‘테크 플래닛’을 통해 국내 개발자들이 굳이 해외 컨퍼런스에 참석하지 않더라도 앞서가는 글로벌 ICT기술을 국내에서 직접 들어 볼 수 있는 폭넓은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글로벌 IT기업에서 키노트 스피치 연사로 참여하는 등 글로벌 ICT 산업의 다양한 연사 초빙해 글로벌 IT기술의 흐름과 지향점 분석

이번 ‘테크 플래닛 2012’에서는 소셜, UX/UI, 빅데이터, 서버프로그래밍으로 구성된 4 개의 트랙에 총 14개의 세션이 제공되며 키노트, 세션 발표와 이벤트 등이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모든 행사는 동시통역이 제공되는데요. 특히 생생한 서비스 경험을 소개할 세계적인 사용자경험 디자인컨설팅 회사인 어뎁티브 패스(Adaptive Path)와 빅데이터 트렌드를 제시할 글로벌 컨설팅 전문기업 액센츄어(Accenture)등 글로벌 선도 기업의 발표는 물론, IT 전문 블로그 테크크런치(Tech Crunch) 등을 통해 주목 받은 익스펙트 랩(Expect labs), 말루바(Maluuba)등 이머징 기술 기반의 다양한 글로벌 스타트업 기업이 참여하게 됩니다.

각 세션과 연사에 대한 더 많은 정보와 행사 관련한 자세한 사항들은 ‘테크 플래닛’ 공식 홈페이지(www.techplanet.kr)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테크 플래닛 2012’ 참가 접수는 이달 23일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행사 당일 중식을 포함한 행사 참가비는 1만원으로 이는 IT소외계층과 발전을 돕기 위한 금액으로 전액 기부될 예정입니다.

한편 SK플래닛은 온라인을 통해 개발자를 위한 코드 경진 대회 ‘코드 스프린트 2012, Code Sprint 2012’를 진행한다. 다음달 초까지 2번의 라운드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경진대회는 직장인과 학생 구분 없이 개발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각 라운드 별로 맥북프로 레티나, 아이패드, SSD/LED 모니터 등 푸짐한 상품이 수여됩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대회 홈페이지(www.codesprint.kr)와 SK플래닛 기술블로그 ‘리드미, README’(readme.skplanet.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