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4차산업혁명시대
인간의 자리를 묻다
닫기
H기타

갤럭시노트2, 갤럭시노트에서 어떻게 달라졌을까? – by T리포터 그남자

2012.10.08 FacebookTwitterNaver

안녕하세요. 그남자 입니다. 오늘 리뷰는 얼마 전 출시된 갤럭시노트2를 갤럭시노트와 비교해 보려고 하는데요. 외관상으로 어떤 기능과 변화가 있는지, 그리고 기존의 노트와 비교를 했을 때 어떤 장점이 존재를 하는지 지금부터 하나하나 알아보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더 커지고, 더욱더 빨라진 갤럭시노트2의 매력에 흠뻑 빠지게 되었는데요. 지금부터 살펴보시지요.

갤럭시 시리즈 외관부터 한번 비교를 해볼까?

일단 왼쪽부터 < 갤럭시3 LTE > < 갤럭시노트 > < 갤럭시노트2 > 입니다. 이번에는 갤럭시노트2 가 좀 더 디스플레이가 길어졌죠. 세로로 보았을 때 기존의 갤럭시노트에 비해서 좀 더 길어진걸 볼 수가 있습니다. 물론 외관은 그대로입니다. 외관 차이는 특별히 차이가 없는데요. 이렇게 보니 확실히 갤럭시노트2의 디스플레이가 넓어진 것을 알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러면 두 개를 한번 비교해보죠.

갤럭시노트 VS 갤럭시노트2 디스플레이

세로는 길어지고, 가로는 짧아진 디스플레이

갤럭시노트1(위) 과 갤럭시노트2(아래)를 비교를 해보겠습니다. 확실히 좀 더 화면이 커진걸 볼 수가 있죠? 그리고 외관적인 차이는 크지 않습니다. 대략 5mm 정도가 아닐까 생각을 해보는데요. 그리고 물리적 홈버튼 역시 적용이 되어 있고요. 전면부 카메라 부분이나, 다른 버튼들도 기존의 노트와 비슷한걸 알 수가 있습니다. 그러면 정확하게 크기를 살펴보도록 해보시죠.

미세하게 커진 외관 크기

우측 사진이 갤럭시노트2입니다. 기존의 노트와 비교를 해도 길이 차이는 크지 않은 걸 볼 수가 있습니다. 참고로 버튼의 경우에는 < 통신사 >가 다르기 때문에 버튼의 위치가 다릅니다. 제가 테스트하는 갤럭시노트2는 SKT용 이기 때문 입니다. 그래서 버튼 위치는 참조만 해주시고요! 일단 높이만 보도록 하죠.

외관상 전반적으로 큰 차이는 보이지 않는다.

후면부 역시 큰 차이는 없습니다. 기존과 동일하지만 눈에 띄는 것은 아무래도 < 카메라 >의 모양이겠네요. 기존 대비해서 좀 더 라운드가 들어간걸 보실 수가 있고요. 하지만 스펙은 전작 갤럭시노트는 전면 200만 화소에, 후면 800만 화소, 이번 갤럭시노트2 역시도 전면 190만 화소, 후면 8백만 화소로 큰 차이는 없습니다. 개인적으로 1,300만 화소로 올라갔으면 하는 아쉬움이 존재하네요.

갤럭시노트 VS 갤럭시노트2 버튼구조

하지만 전체적은 버튼 구조의 반경 축소

전체적인 버튼의 구조나 디자인은 큰 차이는 없습니다 다만 < 위치 > 적인 부분들이 모두 바뀌었는데요. 한 손으로 조작하기 편하도록 반경이 작아졌다는 게 특징입니다. 남자손 기준 무리가 없었던 버튼의 위치가 이제는 손 작은 여성분들도 사용하기 편하도록 전체적으로 반경이 작아져서 한 손으로 조작을 하기에 좀 더 무리가 없도록 위치가 조정이 되었다지요.

갤럭시노트 VS 갤럭시노트2 배터리용량

배터리 용량의 확장

그다음은 배터리입니다. 기존 노트1에서는 2,500mAh었다면 3,100mAh로 대폭 향상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디스플레이가 더 커져버렸기 때문에 기존 제품 대비 더 오래 사용이 가능할지 궁금한데요. 하지만 쿼드코어 엑시노스 4412로 탑재를 하면서 전력 소비량을 제어하지 않을까 생각을 해봅니다. 개인적으로 사용을 해보았을 때, 상당히 오래 가는걸 느낄 수 있었습니다.

기존 듀얼코어에서 쿼드코어로 비약적인 증대

사실 손으로 잡아보면 갤러시노트2가 기존 대비해서 큰 차이가 있나? 싶을 정도로 큰 변화는 없습니다. 하지만 기존 5.3인치에서 5.5인치로 < 0.2인치 >증가가 되었고요. 기존 대비 가로는 짧아지고, 세로가 더 길어진 모습 입니다. 하지만 정말 중요한 것은 바로 < 두뇌 >라 할수가 있는 CPU 인데요. 기존 듀얼코어 스냅드래곤에서 지금은 쿼드코어 엑시노스가 탑재되었죠.

준비된 SKT 멀티캐리어 기술 + 매달 이만포인트 어플 증정

참고로 여러분들은 < 갤럭시노트2 >를 어떤 < 이통사 >를 선택을 해야할지 고민을 했다면 SKT 를 추천을 해드립니다. 아무래도 데이터량이 급증을 하게 되면 당연히 데이터 병목현상이 일어나게 되죠. 하지만 SKT 는 1등 이통사다운 기술력으로 다양한 LTE 기술을 개발하고 있는데요. 최근에는 < 멀티캐리어 > 기술로 데이터를 분산하여 속도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해주었죠.

아울러서 생생한 리얼 보이스를 자랑하는 < HD 보이스 >를 구현을 하기 때문에 선명한 화질로 영상통화나 전화품질을 자랑합니다. 아울러서 SKT만의 LTE 서비스중에서 < T PACK >이 존재를 합니다. 매달 < 20,000 원 > 의 포인트를 제공하여 다양한 < 어플 > < EBOOK > < 소설 및 만화책 > < 영화 > < 게임어플 >을 제공을 하는 프리미엄 서비스를 매달 제공을 한다지요. 그래서 여러분들이 이통사를 고민을 하고 있다면 SKT 를 생각을 해보시는게 좋을듯 싶습니다. 제가 보았을 때는 SKT가 혜택이 많은 것 같더라고요.

갤럭시노트 VS 갤럭시노트2 펜 활용성

비약적인 펜 활용성 및 안전장치 개선

그리고 이번에는 < 펜 >에 대한 활용도와 편의성이 올라갔습니다. 기존의 < 펜 분실 >에 대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서 펜이 일정 거리 멀어지면 < 메시지 > 가 뜨게 되거나, 제스처 만으로 빠른 실행을 하거나 < 에어뷰 > 로 폴더 안의 내용을 미리 볼수 있는 기능 등, 펜에 대한 활용도가 올라갔는데요. 이제는 펜을 통해서 좀 더 다양한 제스처 및 기능을 활용할 수 있겠네요.

갤럭시노트 VS 갤럭시노트2 운영체제

   최신 운영체제인 젤리빈 탑재.

그리고 마지막으로 < 최신 안드로이드 버전인 4.1 젤리빈 >이 탑재가 되었습니다. 최신 운영체제이지만, 반대로 앱을 호환이 제대로 될지도 기대를 해보는데요. 그래도 최신 운영체제라 전력관리 및 구동에 있어서 빠른 대처가 가능하기 때문에 기대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 이렇게 갤럭시노트2와 기존 갤럭시노트를 비교해 보았습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디스플레이, 스펙, 외관을 비교해 보았는데요. 다음에는 기능 부분도 어떻게 달라졌는지 이야기 할 기회가 있었으면 좋겠네요 ^^

스마트라이프 전도사 T리포터는 SK텔레콤 T브랜드의 서비스, 단말기 등을 누구보다 빠르게 경험하고, T로 인해 더욱 스마트해진 일상을 직접 체험해보고, 고객의 입장에서 SK텔레콤의 다양한 캠페인과 소식을 SNS를 통해 소통하는 활동을 진행합니다. Tworld 블로그를 통해서 T리포터의 생생한 소식을 접하실 수 있습니다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