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H기타

갤럭시 노트2 멀티 윈도우부터 옵티머스G Q슬라이드까지! “하면서 한다”는 기본!

2012.10.11 FacebookTwitterNaver

요즘 트렌드라 할 수 있는 대형 화면 스마트폰 혹은 태블릿PC로 즐길 수 있는 기능과 콘텐츠들이 더욱 다양해지고 있는데요. 이 드넓은 화면으로 한 가지 기능만 사용하자니 왠지 손해보는 기분(?)이 들기도 합니다 ^^;; 하지만 이러한 소비자의 마음을 파악했는지 최근 선보이고 있는 스마트폰에서는 한 화면에서 여러 가지 작업을 동시에 수행할 수 있는 멀티 윈도우, Q 슬라이드 등의 기능을 선보이고 있는데요. 오늘 T월드 블로그에서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

갤럭시 노트2, 갤럭시노트 10.1에서 만나볼 수 있는 멀티 윈도우

갤럭시 노트는 국내외에 대형 화면 스마트폰 열풍을 불게 한 주인공이기도 한데요. 후속작인 갤럭시 노트2와 태블릿PC 버전인 갤럭시 노트 10.1에 ‘멀티 윈도우(혹은 멀티 스크린)’ 기능을 추가해 널찍한 화면의 활용도를 높였습니다.

멀티 윈도우 기능은 하나의 화면을 두 개로 분할해 별도의 작업 수행이 가능하게끔 해주는 기능인데요. 끊김없이 매끄럽게 이어지는 작업 수행 능력으로 사용자들에게 좋은 평을 얻고 있습니다.

특히 태블릿PC인 갤럭시 노트 10.1의 경우 ‘가로 보기’와 ‘세로 보기’ 중 선택할 수 있어 더욱 편의성이 강조된 것이 특징입니다 : )

차원이 다른 영상 플레이~ 갤럭시 S3의 팝업 플레이

갤럭시 노트 시리즈의 멀티 윈도우가 화제를 모으기 이전에 이미 색다른 멀티태스킹 방식으로 주목을 받은 스마트폰이 있는데요. 바로 갤럭시S3가 그 주인공입니다.

갤럭시S3는 동영상 혹은 DMB(DMB는 갤럭시S3 LTE 모델에만 해당) 화면을 팝업으로 띄워 어떠한 기능을 실행하더라도 동영상 감상이 가능하게끔 도와주는 ‘팝업 플레이’ 기능을 선보였는데요. (관련 포스팅 보기: [갤럭시S3 LTE 특집] #2. 갤럭시S3 LTE는 DMB도 팝업으로! 팝업 플레이 집중 해부)

동영상 플레이 중 화면을 자유롭게 이동시켜도 끊김이나 버벅거림이 전혀 없다는 것이 최고의 강점입니다. CF에 나오는 것처럼 ‘두 가지 즐거움을 동시에 느끼고 싶은’ 분들에게 딱인 기능이라고 할 수 있겠죠? : )

투명하게 겹쳐서 본다! 옵티머스G, 옵티머스 뷰2의 Q슬라이드

“갤럭시에 멀티 윈도우가 있다면 옵티머스엔 Q슬라이드가 있다!” LG전자에서 새롭게 선보인 스마트폰 옵티머스 G와 옵티머스 뷰2에서는 “Q슬라이드”라는 신개념 멀티태스킹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Q슬라이드는 동시에 두 개의 화면이 겹쳐 전체화면에 보일 수 있도록 한 기능인데요. DMB방송이나 동영상을 보는 도중에 화면을 바꾸지 않고, 동시에 전체화면 상태에서 웹서핑, 모바일 메신저 등을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최근에는 이 Q슬라이드 기능을 재미있게 표현한 CF도 방영되어 더욱 뜨거운 호응을 일으켰는데요, CF 영상도 함께 확인해볼까요?^^

특히 Q 슬라이드는 겹쳐지는 화면의 투명도를 조절할 수 있어 본인의 상황에 맞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자 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 )

문자 입력 시 보이는 키보드 부분까지 함께 투명도 조절이 되니 카카오톡, 마이피플과 같은 모바일 메신저나 문자메시지 기능 등을 이용할 때는 Q슬라이드를 두 배로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겠죠? ^^


지금까지 신상 스마트폰에서 만나볼 수 있는 멀티태스킹 기능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그야말로 SK텔레콤의 “하면서 한다” 정신(!)에 걸맞는 유용한 기능들인 것 같습니다! 멀티 윈도우, Q슬라이드와 함께 더욱 효율적인 스마트폰 이용자로 거듭나보세요 : )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