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H기타

일하면서 프로야구 플레이오프도 챙겨본다? T베이스볼과 함께 하면서 한다! – by T리포터 세아향

2012.10.19 FacebookTwitterNaver

“O대리, 이리 와 봐!”
“네…(우씨! 왜 하필 나만 이렇게 바쁜 거냐고…)”

페이스북에 등록되어 있는 친구들이나 카카오톡 친구들은 지금 이 순간 자신들의 시간을 보내며 여유로운 일상을 보내고 있는 듯 합니다. 저의 경우, 늦은 시간까지도 멋진 미래를 위해 열심히 일하고 있습니다. 물론 열심히 일을 한다고 멋진 미래가 보장되는 것은 아니지만 저 스스로에 대한 위안은 됩니다.

직장인이라면 한 번쯤 생각해봤거나 지금 이 순간에도 생각하고 있는 이야기일 것입니다. 남들은 당신을 어떻게 보고 있을지 모르겠지만 당신이 바라보는 타인의 모습은 대부분 자신보다 여유롭게 지내는 것 같은 느낌을 받으실 것입니다.

특히 요즘처럼 프로야구 플레이오프 시즌이면 야구 팬들은 페이스북, 트위터와 같은 SNS에 관련 소식들을 빈번하게 등록하는데요. 야구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가을의 전설’이라고 불리는 플레이오프는 꼭 챙겨봐야 하는 필수 코스입니다. 그런데 직장인이라면 상황은 달라집니다. 아무리 야구가 좋다고 해도 저녁 6시에 야구장을 찾을 수는 없기 때문입니다. 특히 2012년을 마무리하는 4/4분기에는 없었던 일도 생기기 시작합니다.

그러니 직장인들의 경우 야구장 방문은 고사하고 TV 생중계도 보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인터넷으로 가끔 경기 내용을 확인하기는 하지만 다 지난 내용을 보는 것도 만족스럽지 못한 게 사실입니다.

그런 말 못할 고민을 갖고 있는 직장인 필자에게 신나는 음악과 함께 공감 200%를 안겨준 광고가 있었으니 바로 SK텔레콤의 ‘하면서 한다’ 입니다. 관련 광고는 위에 소개된 영상이며 간단히 내용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직장인에게 너무나도 멋진 광고입니다. 야근을 하는 직장인이라고 모든 시간을 업무만 하며 보낼 수는 없는데요. 그렇다고 TV를 켜놓고 야구를 보며 업무를 할 수도 없는 법입니다. 이 두 가지를 적절하게 하면서 한다는 광고는 필자와 같은 직장인에게 특히, 프로야구를 좋아하는 직장인에게 많은 공감을 얻을 수 있는 내용입니다.

필자는 광고 속 내용을 직접 경험해 보고자 지난 16일 플레이오프부터 ‘하면서 한다 – T베이스볼 쇼핑/야근 편’을 생활 속에서 실천해 보았습니다.

야근의 시작을 알리는 저녁 식사를 마치고 사무실에 들어온 시간은 8시 16분! 저녁 식사를 하면서 당의 TV를 통해 플레이오프를 시청할 수 있었지만 1차전은 막판까지 알 수 없는 ‘SK 2:1 롯데’ 스코어였습니다. 조금 만 더 보고 싶다고 이야기할 수도 없는 입장이므로 식사를 마친 후 회사로 돌아왔습니다.

오전에 미리 설치해 놓은 T베이스볼을 실행했습니다. T스토어(T store)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는 T베이스볼은 SK텔레콤의 LTE 사용자라면 SmartPush로 실시간 프로야구 소식을 제공 받으실 수 있습니다.

T베이스볼을 실행한 모습입니다. 야구 어플답게 초기 화면부터 프로야구의 느낌을 제대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T베이스볼 어플을 실행하자 현재 진행중인 경기 스코어가 화면에 나타났습니다. 식당을 나온 후 한 회가 진행되었지만 다행히 스코어 상의 변화는 없었습니다. ‘LIVE TV’라는 파란색 버튼이 보여 궁금한 마음에 선택해 보았습니다.

너무나 깨끗한 HD급 화질의 프로야구 영상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갤럭시노트의 5.3인치 화면으로 시청해도 생생한 화질이라 놀라웠습니다. 보통 프로야구 중계는 지상파 DMB를 통해서 시청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T 베이스볼의 LIVE TV 기능을 통해 고화질의 프로야구 영상을 버퍼링 없이 감상할 수 있다는 점은 상당히 매력적이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프로야구를 시청할 수는 있지만 사무실에서는 한계가 존재합니다. 스마트폰으로 잠깐씩 확인할 수는 있지만 프로야구 중계를 켜놓은 상태로 업무를 수행하는 데에는 어려움이 있기 때문입니다.

‘T베이스볼’ 앱은 설정에서 ‘실시간 알림’ 기능을 제공하는데요. 실시간 알림 기능을 통해 응원하는 팀과 알림 방식을 설정하면 해당 이벤트가 발생할 때 스마트폰으로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실시간 알림 기능을 사용하려면, 우선 위 사진처럼 응원하는 팀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다음으로 알림 보기 및 소리를 설정하시면 됩니다. 알림 보기란 특정 이벤트가 발생했을 때 해당 이벤트를 타임머신(해당 장면부터 확인하는 것)으로 확인하거나 라이브(이벤트 알림을 확인 후 T베이스볼을 실행하는 실시간 영상)으로 확인하는 것을 말합니다.

앞서 이야기한 이벤트는 위에서 보시는 것과 같습니다. 예를 들면 이벤트에서 응원하는 팀은 ‘SK와이번스’, 알림 보기는 ‘라이브, 타임머신 항상 물어보기’, 이벤트는 ‘득점 찬스’를 설정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SK 와이번스가 득점찬스를 얻게 되면 위 사진과 같이 스마트폰 알림 바에 ‘T베이스볼’ 아이콘과 함께 진동이 울립니다.

해당 알림을 확인해보면 ‘SK 한 점만 더!! 1사 2루, 최정타석!!’이라는 안내 멘트가 보입니다. 해당 안내 멘트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T베이스볼 앱이 실행됩니다.

‘라이브, 타임머신 항상 물어보기’를 선택했기 때문에 해당 이벤트(득점 찬스)에 대한 화면을 타임머신으로 확인할지, 실시간 라이브로 확인할지 물어보는 창이 등장합니다. ‘홈런’이나 ‘득점성공’과 같은 이벤트가 아니라면 실시간으로 확인하는 것이 더 좋기 때문에 ‘라이브’를 선택해 보시길 바랍니다.

타석에 들어선 SK 와이번스의 타자의 모습을 실시간 LIVE TV를 통해 깨끗한 화질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T베이스볼은 LIVE TV와 같은 기능도 뛰어나지만 앞에서 소개한 ‘하면서 한다’라는 TV 광고처럼 할일 하면서 프로야구도 볼 수 있는 매력적인 기능도 제공합니다. 프로야구를 좋아하는 분들이 T베이스볼을 설치해야 하는 이유는 이뿐만이 아닙니다.

실시간 중계도 보면서 타율, 안타, 타점 정보도 얻을 수 있고, 경기 일정 및 주요 영상 다시 보기도 가능합니다. 프로야구 시즌 중에는 팀 순위도 쉽고 빠르게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프로야구에서 궁금한 기본 정보들은 T베이스볼에서 모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라이프 전도사 T리포터는 SK텔레콤 T브랜드의 서비스, 단말기 등을 누구보다 빠르게 경험하고, T로 인해 더욱 스마트해진 일상을 직접 체험해보고, 고객의 입장에서 SK텔레콤의 다양한 캠페인과 소식을 SNS를 통해 소통하는 활동을 진행합니다. Tworld 블로그를 통해서 T리포터의 생생한 소식을 접하실 수 있습니다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