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H기타

스마트폰으로 단풍 예쁘게 찍는 노하우는?

2012.10.23 FacebookTwitterNaver

가을하면 가장 먼저 무엇이 떠오르시나요? 아무래도 많은 분들이 울긋불긋 아름다운 단풍을 꼽으실텐데요. 특히 서울 경기 지역의 명산들은 대부분 10월 하순 단풍이 절정을 달할 것으로 예상되어 수많은 가을남자, 가을여자의 마음을 설레게 하고 있습니다. 깊어가는 가을, T월드 블로그가 곧 다가올 단풍의 절정을 놓치지 않고 예쁘게 간직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1. 눈앞의 풍경을 그대로 담아! 파노라마 사진 만들기

파노라마기법(Panoramic Photograph)이란 사진으로 담아내는 전체 경치중에서도 360° 방향의 모든 경치를 담아내는 기법을 뜻하는데요. 가을의 단풍을 찍기 위해 빼놓을 수 없는 기능이기도 합니다. 과거에는 카메라로 여러 번 촬영하여 합성하는 방법으로 사진을 만들었는데요. 최근엔 다양한 기능과 어플리케이션으로 무장한 스마트폰으로도 손쉽게 촬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특히 많은 유저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갤럭시 시리즈와 곧 출시될 애플의 아이폰5에는 자체 카메라 기능으로 파노라마 기법이 내장되어 있는데요. 자체 내장되어 있는 기능인만큼 안정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각각 파노라마 기능을 탑재하고 있는 갤럭시S3와 아이폰5는 그 전에 출시되었던 시리즈보다 더 높은 화질로 사진을 찍어주어 더 넓은 화각을 가진 파노라마 기법의 사진을 더 선명한 고화질로 사진을 찍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자체적으로 파노라마 기법이 내장되어 있지 않은 스마트폰은 360파노라마(앱스토어/유료)나 파노라마카메라360(안드로이드/무료)과 같은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면 손쉽게 촬영할 수 있는데요. 사진을 촬영하는 방법은 공통적으로 왼쪽끝에서 촬영 시작 후 오른쪽 수평방향으로 움직이는 간단한 동작으로 이루어지는데요. 이번 가을 산행엔 파노라마 기법으로 가을의 절정을 사진첩에 간직해보는 건 어떨까요?

#2. 한 순간도 놓치지 마세요! 최신 스마트폰의 ‘순간 포착’ 카메라 기능은?

풍경 사진을 찍다 보면 한컷 한컷 간발의 차이로 놓치게 되는 사진들이 아쉬울 때가 많은데요. 특히나 자연의 동물들이나 바람에 떨어지는 낙엽 등 순간적으로 놓치기 쉬운 장면부터 붉은 단풍을 배경으로 시시각각 변하는 아이들의 예쁜 표정들까지 이제는 특별한 카메라 기능으로 놓치지 마세요!

1.삼성전자 갤럭시 시리즈의 버스트 샷

먼저 갤럭시S3, 갤럭시노트2와 같은 삼성전자의 갤럭시 시리즈엔 버튼 하나로 순식간에 20장의 사진을 촬영하는 ‘버스트 샷’이라는 기능이 탑재되어있는데요. 다양한 사진 중 최고의 사진을 자동으로 선택하여 보여주는 ‘베스트 포토’을 켜고 촬영하면 최대 8장까지 촬영할 수 있어 그 어떤 풍경이나 피사체도 놓치지 않고 소장할 수 있는 유용한 기능입니다.

2.LG전자 옵티머스 시리즈의 타임머신 카메라

혹시 사진을 촬영하다 아 한박자 늦었다! 싶은 순간이 있지 않나요? 마치 타임머신을 이용하는듯한 타임머신 카메라 기능은 최근 출시한 옵티머스 LTE2, 옵티머스 G, 옵티머스 Vu: 2와 같은 최신기종에서 선보이는 새로운 기능입니다. 타임머신 카메라 기능은 사진을 촬영하고 셔터를 터치하기 전 상황의 사진 4컷이 추가로 보여집니다. 이렇게 신기방기한 기능으로 빠르게 움직이는 피사체나 아이들의 사진도 문제없이 간직할 수 있겠죠?!

#3. 보다 전문적으로 사진을 촬영해보세요!

풍경 사진을 찍다 보면 높은 곳에서 낮은 곳으로, 상대적으로 먼 거리에 있는 피사체를 촬영하는데요.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사용하는 스마트폰이지만 피사체를 크게 촬영할 수 있는 줌 기능은 조금 아쉬운 마음이 들곤 하는데요. 더군다나 고배율의 줌 기능을 사용하면 특유의 노이즈 역시 크게 발생하여 단풍의 색감이 한층 누그러져 눈으로 보는 단풍보다 기대에 못 미치는 사진을 촬영하게 됩니다. 이럴 경우 다양한 스마트폰 액세서리를 활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인데요. 특히 다양한 액세서리 중 고 배율의 줌 렌즈를 사용하거나 특이한 느낌의 어안렌즈, 미니 삼각대 등의 액세서리는 스마트폰에서 아쉬운 점을 보강하는 고마운 녀석들이니 스마트폰 사진에 한계가 느껴진다면 한번 사용해보세요!^^

한편 촬영한 사진을 업그레이드 하는 방법 중 가장 기본적인 방법으로 사진을 보정하는 방법인데요. Filterstorm(앱스토어/유료)와 같은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면 마치 PC의 포토샵으로 사진을 보정하는 것처럼 쉽고 간편하게 사진을 꾸밀 수 있습니다. 못 찍은 사진을 잘찍은 사진으로 변신 시킬 수는 없지만 잘 찍은 사진을 더 멋지고 예쁜 사진으로 만들어주는 어플리케이션으로 나만의 작품을 만들어 보는 건 어떨까요?

완벽한 가을 단풍 놀이를 마치고 돌아오는 길 스마트폰 속 사진이 단순히 사진을 촬영한 순서대로 저장되어있어 헷갈릴 수도 있을 텐데요. (전에 촬영한 사진은 더더욱!) 그럴 땐 사진을 차곡차곡 정리해두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i사진폴더(앱스토어/유료)는 사진을 사용자 마음대로 분류, 정리할 수 있고, 특정 사진 폴더를 비밀번호로 잠글 수 있는 기능도 있어 정말 중요한 사진이라면 따로 분류하고 실수로 사진을 삭제하는 사태를 미리 막을 수 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가을철 단풍을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누구보다 멋지게 색다르게 남다르게 찍는 방법을 살펴보았는데요. 일부 사진 마니아들 사이에선 ‘사진이 없으면 추억도 없다.’라고 할 정도로 사진은 추억을 담아내기에 최적인 그릇인데요. T월드 블로그에서 알려드린 다양한 정보들로 이번 가을의 추억을 알차게 담아보는 건 어떨까요?^^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