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H기타

아이폰5 화이트&실버 VS 아이폰5 블랙&슬레이트, 당신의 선택은? – by T리포터 Raycat

2012.10.23 FacebookTwitterNaver

올 하반기는 스마트폰 대전이라 불릴 만큼 각 제조사 별로 최고라 부를 수 있는 플래그십 단말기가 출시 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태풍의 눈이라고 할 수 있는 스마트폰은 바로 아이폰5 입니다. 이제 곧 국내에서도 만날 수 있겠지만 지인들이 해외에서 가져온 아이폰5 화이트&실버, 아이폰5 블랙&슬레이트을 먼저 만났습니다.

스마트폰에서 가장 흔한 컬러가 블랙과 화이트인데요. 대비가 뚜렷한 색이지만 두 컬러가 주는 느낌은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보통 가전제품이나 디지털 기기에서 색이 가지는 의미를 보면 블랙은 조금 품위 있고 날렵한 느낌이며, 화이트는 캐주얼 하고 밝은 느낌을 줍니다. 요즘 출시되는 스마트폰을 살펴보면, 갤럭시S3의 경우 블랙 대신 블루 계열의 페블블루가 나오긴 했지만 대부분 블랙을 기본으로 합니다. 같은 제품이라도 컬러에 따라 그 느낌이 달라지는데요. 아이폰5도 그런 듯 합니다.

블랙슈트를 입은 신사 아이폰5 블랙&슬레이트

캐주얼하고 밝은 느낌의 청년 아이폰5 화이트&실버

아이폰5 화이트&실버의 후면은 밝은 은빛으로 은은하게 빛나는데요. 꼭 유니바디 맥을 보는 듯한 느낌이 듭니다.

아이폰5는 기존과 비교했을 때 좀 더 길어지긴 했지만 한 손에 쏙 들어오는 그립감과 매끄러운 느낌의 알루미늄 바디를 디테일하게 잘 깎아서 가공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이폰5는 보다 가벼워지고 더 얇아졌으며, 화면비는 16:9로 기존의 아이폰4보다 더 길어 졌습니다. 특히, 알루미늄 소재의 아이폰5가 손끝에 느껴지는 촉감은 매끈하다는 느낌을 줍니다.

해외에서 출시된 단말기를 손에 놓고 잠깐 사용해 보았는데요. 아이폰5 블랙&슬레이트과 화이트&실버는 기능상의 큰 차이는 없지만 두 가지의 컬러를 놓고 보니 무엇을 선택해야 할지 고민하게 만들었습니다. 결과적으로 “둘 다 깔끔하고 예쁘다.”라고 이야기 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개인의 취향에 따라 컬러에 대한 선호도는 달라질 수 있겠지만 통신사를 선택하는 것 만큼은 고민하게 만들 것 같습니다.

저한테 둘 중에 하나를 선택하라고 한다면 화이트&실버를 선택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블랙 컬러의 스마트폰만 사용해서 그런지 이번에 화이트 색상을 선택하고 싶습니다. ^^

아이폰5 컬러의 선택이 끝났다면 통신사는 어디로 ?

이번에 발표된 애플 아이폰5는 GSM/3G/LTE망을 모두 지원하고 있지만 LG U+의 경우 3G망이 없는지라 아이폰5를 출시할 수 없습니다. 아이폰5의 무선 네트워크 사양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국내 LTE 서비스 대역.

현재 아이폰5는 다양한 LTE 주파수 대역을 지원하는데 이 중 한국은 아래와 같습니다.
– 1.8GHz, 국내 KT LTE 대역
– 850MHz, 국내 SK텔레콤, LG유플러스 LTE 대역

SK텔레콤의 경우 850MHz, 1.8GHz 이 두 가지를 모두 사용 중인데요. 이 중 850MHz를 주로 사용하며 1.8GHz의 경우 멀티캐리어를 지원하는 주파수 대역입니다. 멀티캐리어는 두 개의 주파수 중 더 빠른 속도의 주파수를 선택해 LTE를 쓸 수 있게 해주는 기술인데요. 만약 아이폰5가 멀티캐리어가 지원된다면, ‘KT보다는 800MHz와 1.8GHz 두 대역 모두를 사용하는 SK텔레콤이 좀 더 쾌적한 LTE 환경을 제공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현재 SK텔레콤의 경우 멀티캐리어 서비스를 서울 일부 지역에 적용 중인데요. 멀티캐리어 지원 단말기는 갤럭시S3를 시작으로 이후에 출시되는 LTE 단말기에는 대부분 적용될 예정인데요. 애플과 협의가 되었다면 아이폰5에서도 멀티캐리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뚜껑은 열어봐야 알겠지만 아이폰5가 지원하는 두 가지 대역을 모두 사용하는 SK텔레콤의 경우 멀티캐리어 지원에 따른 애플과의 협의가 이뤄지고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KT도 멀티캐리어를 준비하고 있지만 주파수 대역이 1.8GHz와 900MHz인 상황인데요. 현재 900MHz는 아이폰5에서 지원하는 LTE 대역이 아니기 때문에 적용이 불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아이폰5에 멀티캐리어 기술을 적용한다면 국내에서는 SK텔레콤만 가능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LTE에서 멀티캐리어 지원 여부가 주된 관심사인 이유는 사용자가 좀 더 안정적이고 쾌적한 서비스를 받기 위함인데요. 이 부분은 ‘곧 공개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그러니 우선 블랙슈트를 입은 신사 혹은 숙녀 아니면 화이트 컬러의 캐주얼한 청년 혹은 발랄한 차도녀 둘 중에 하나만 선택해 두시고, 통신사의 선택은 지원 혜택 등을 좀 더 관심있게 지켜 뵈고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스마트라이프 전도사 T리포터는 SK텔레콤 T브랜드의 서비스, 단말기 등을 누구보다 빠르게 경험하고, T로 인해 더욱 스마트해진 일상을 직접 체험해보고, 고객의 입장에서 SK텔레콤의 다양한 캠페인과 소식을 SNS를 통해 소통하는 활동을 진행합니다. Tworld 블로그를 통해서 T리포터의 생생한 소식을 접하실 수 있습니다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