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H기타

[SK텔레콤 뉴스] 반짝이는 내 아이디어를 사업으로! T오픈랩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2012.11.04 FacebookTwitterNaver

SK텔레콤이 오는 25일까지 자사의 기술개발 상생협력 공간인 T오픈랩을 통해 창의적 아이디어의 사업화 지원을 위한 ‘T오픈랩 아이디어 공모전’(이하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스마트폰 기반 서비스 및 SK텔레콤의 오픈 API 활용한 사업 아이디어 대상

이번 공모전은 스마트폰 활성화에 따라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한 새로운 사업 기회가 확산되고 있는 상황에서 외부 개발자들이 아이디어만으로도 손쉽게 사업을 시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또한 기존 법인개발자와 개인개발자뿐 아니라 대학생들에게도 문호를 개방해 참여의 폭을 대폭 확대한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학생들의 경우, 그 동안 타 공모전이 개발 경험이나 관련 특허 보유 등의 까다로운 조건을 내세워 사실상 참여가 어려웠으나 이번 공모전은 이러한 제한 조건을 없애 학생들이 실생활에서 느꼈던 경험을 바탕으로 대학생 특유의 톡톡 튀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마음껏 발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공모 주제는 ▲스마트폰 기반의 차별화 기술과 서비스 아이디어, ▲SK텔레콤의 오픈API(M2M, 이지스토리지, 지오비전 등)을 활용한 사업 아이디어로, 지원자들은 이 중 하나를 선택해 응모하면 됩니다.

이번 공모전에서 또 하나 주목할 점은 SK텔레콤이 동반성장 차원에서 외부 개발자들에게 무상으로 공개했던 M2M, 지오비전, 이지스토리지 등 자사 핵심 서비스의 API를 활용한 사업 아이디어를 모집한다는 점입니다. 이는 SK텔레콤이 내부의 역량만으로 서비스를 개발하기 보다는 과감하게 핵심 서비스의 기술을 공개, 외부 개발자들이 혁신적인 아이디어 기반의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함으로써 SK텔레콤과 중소개발사 모두 윈윈하는 생태계 구축을 이뤄내겠다는 의지가 반영된 결과입니다.

총 4,300만원의 상금, 대학생은 인턴사원 채용, 입사시 서류 전형 우대 등 특전 제공

이번 공모는 25일(일)까지 접수를 받아 심사를 거쳐 12월 중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며, 최우수작 1편에 상금 1천만원, 우수작 3편에 각 5백만원, 입선작 9편에 각 200만원씩의 상금이 수여됩니다. 이와 함께 수상자에게는 T오픈랩 입주를 통한 개발 인프라 및 교육기회 제공과 함께, 아이디어 사업화 필요 시 공동 개발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특히 대학생 수상자에 대해서는 SK텔레콤 인턴사원 채용 또는 공채 지원 시 서류 전형 우대 특전이 제공됩니다.

T오픈랩은 SK텔레콤이 지난 6월 중소기업 및 개인 개발자들의 R&D 인프라 지원을 통한 상생협력의 일환으로 개관했으며, 660m² 규모의 공간에 단말기 테스트룸, 쉴드룸, 사무공간 등을 갖춰 개발자들이 비용부담 없이 SK텔레콤이 보유한 다양한 장비들을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SK텔레콤은 개발자들이 ICT업계의 주요 기술과 시장 트렌드에 대한 정보 공유 및 인적 네트워크 구성을 할 수 있도록 지난 7월부터 매월 ‘T오픈랩 개발자 포럼’을 개최하는 등 중소기업 및 개발자들의 역량 강화와 소통에 적극 나서고 있습니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T오픈랩 홈페이지(http://topenlab.sktelecom.com)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SK텔레콤 변재완 종합기술원장은 “이번 공모전은 외부 개발자와의 협력을 통한 스마트 생태계 구축이라는 SK텔레콤의 강한 상생 의지를 다시 한번 보여주는 것”이라며 “SK텔레콤은 앞으로도 대학생, 개인은 물론 중소기업 개발자들에 대한 다양한 지원을 지속해 동반성장 노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