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H기타

[SK텔레콤 뉴스] SK플래닛 T맵, ‘맞춤형 목적지 서비스’ 출시

2012.11.08 공감 0 FacebookTwitterNaver

A사 구매팀 김대리는 한달여 앞으로 다가온 자신의 결혼식 청첩장에 이색적인 문구를 넣어 인쇄를 주문했습니다. 여느 청첩장과 달리 예식 장소와 안내지도 밑에 “T맵에서 ‘김○○장가간다’를 검색하시면 예식장으로 안내됩니다.”라는 문구가 삽입되었습니다. 친척∙친구∙지인 등이 T맵 스마트폰 앱을 구동한 뒤 해당문구만 입력하면 예식장을 목적지로 나타나게 해 손쉽게 찾아 올 수 있도록 했기 때문입니다.

T맵 검색창에 입력하면 원하는 위치로 안내해 주는 ‘생활 밀착형’ 내비게이션 서비스 탄생

SK플래닛은 고객이 사전에 등록한 자신만의 키워드로 자신은 물론 다른 T맵 이용자들이 특정 목적지를 간편하게 찾아갈 수 있도록 한 ‘맞춤형 목적지 서비스’(유료)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습니다.

이 서비스는 사용자가 원하는 특정 장소의 위치정보(POI: Point of Interest)를 사전에 요청, 등록한 개인화된 문구로도 검색할 수 있도록 한 T맵의 새로운 길안내 서비스로 가족∙친구∙지인에게 특정 장소에서 열리는 행사나 모임에 초청할 때 매우 유용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예를 들어 자녀의 돌잔치를 앞둔 사용자가 행사가 열리는 ‘ㅇㅇ호텔’을 ‘ㅇㅇㅇ돌잔치’로 등록, 신청하면 친지나 친구들이 T맵 검색창에 ‘ㅇㅇㅇ돌잔치’를 입력해 곧바로 행사장소를 찾을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을 희망하는 고객은 T맵 사이트(www.tmap.co.kr)에서 키워드와 기간을 설정한 뒤 등록 신청을 하면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 등록은 원하는 서비스 개시일 5일 전부터 가능합니다. 키워드는 ‘○○○결혼식’ ‘○○○장가간다’ 등과 같이 다양한 형식의 문구로 등록할 수 있으며 한글은 15자, 알파벳∙숫자는 30개까지 조합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오는 12월 7일까지 1개월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되며 이후 유료로 전환됩니다.

행사 초청시 다양한 문구로 장소설정 가능…기업 등을 위한 B2B 서비스로도 확대 예정

SK플래닛은 향후 개인은 물론이고 기업∙기관 등의 제품 발표회, 전시회와 같은 B2B 수요를 겨냥한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입니다. 김장욱 SK플래닛은 “T맵이 개발자 뿐만 아니라 일반 고객들을 위한 오픈 플랫폼으로서 제공하게 되는 생활밀착형 B2C서비스”라며 “향후 B2B분야를 포함한 다양한 부가서비스로 확대해 대한민국 대표 위치기반 정보 서비스로서 ‘T맵’의 위상을 더욱 확고히 다질 것” 이라고 밝혔습니다.

‘T맵’은 1,470만 명의 고객이 사용하는 원스탑(One-stop) 위치기반 정보 서비스로, 운전자를 위한 실시간 내비게이션 서비스뿐 만 아니라, 보행자를 위한 대중교통 실시간 운행정보, 주변정보 등도 제공합니다. 2011년 10월부터 KT와LG유플러스 사용자들에게도 개방된 T맵은 T맵 사이트(www.tmap.co.kr)와 T스토어(www.tstore.co.kr),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아 이용할 수 있습니다.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