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H기타

한 손에 쏙, 7.9인치 화면! 아이패드 미니(iPad mini) 개봉기

2012.11.08 FacebookTwitterNaver

애플의 7인치 태블릿PC 아이패드 미니가 우리나라를 포함해 전세계 34개 나라에서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많은 분들이 아이패드미니 출시를 손꼽아 기다리셨을텐데요, 다행히 우리나라가 1차 출시국에 포함되어 저희 이매진에서도 아이패드미니를 판매하게 되었습니다. 아이패드미니가 어떤 모습을 가지고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패드미니와 구성품입니다. 7.9인치의 아이패드 미니와 아답터, 케이블, 그리고 간단 설명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이패드 미니의 전면 모습입니다. 크기가 정말 많이 작아졌네요~ 전체적인 느낌은 아이패드와 같습니다.

구분 상세내용
디스플레이 7.9인치 IPS LCD
해상도 1024×768
CPU 애플 A5 1GHz 듀얼코어
메모리 512MB
저장공간 16GB/ 32GB/ 64GB
전면카메라 1.2MP
후면카메라 5MP
크기(Wi-Fi) 200×134.7×7.2mm
무게(Wi-Fi) 308g
무게(3G) 312g

아이패드 미니 스펙입니다. 전체적인 하드웨어 스펙은 아이패드2랑 비슷한 수준입니다.

아이패드 미니는 예상 가격을 제외하고는 이미 언론에 다양하게 공개된 만큼,그리 놀랍지는 않았습니다. 물론 얇고 가벼운 무게, 세려된 디자인 등,,,예상보다 조금 비싼 가격을 제외하고는 역시 “필요한 제품보다 갖고 싶은 제품을 만드는” 애플이라는 생각이 드는 것도 사실이네요. 성인의 한손에 쏙 들어오는 아이패드 미니? 라는 컨셉을 강조하고 싶었나 봅니다. 확실히 기존의 아이패드 시리즈와 비교했을 때, 확연하게 줄어든 사이즈 7.9인치는 애플이 무시하며 거들떠도 안보던 시장으로 오히려 이제는 휴대성을 극대화한 최적의 사이즈라고 하다니…게다가 대부분의 애플 광고에서 한손으로 아이패드를 들고 있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전면 상단에는 120만 화소 카메라가 있습니다. 아이패드 미니는 페이스타임을 지원하니 아이폰 보다 큰 화면으로 휴대하면서 화상 대화를 할 수 있는 새로운 경험을 선사해 줄 것입니다.

하단에는 홈버튼이 있습니다.

오른쪽면에는 볼륨버튼과 음소거 스위치가 있습니다.

왼쪽면 모습입니다. 7.2mm 슬림한 두께가 인상적이네요~

윗면에는 전원/홀드 버튼과 이어폰 단자가 있습니다. 아이폰5와 달리 이어폰 단자를 하단으로 내리지 않았네요~ 

아랫면에는 스피커와 새로운 애플의 단자인 라이팅 커넥터가 있습니다.

라이팅 커넥터는 앞뒷면이 똑같아 방향을 잡지 않고 그냥 꼽아도 되니 좋네요~

어댑터에 연결하면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미니의 뒷면입니다. 알루미늄 소재를 사용하여 그립감이 좋습니다.

홀드 화면입니다. 아이폰이 커진 느낌입니다.

메뉴 구조나 아이콘 배열은 아이패드와 똑같습니다. 크기가 작아 귀여운 맛이 있네요~

가로로 돌리면 자동 화면전환이 됩니다.

웹페이지 화면입니다. 레티나 해상도가 아니라 실망하신 분들도 계시겠지만 화면이 작아 인치당 PPI가 높아 아이패드2 보다는 선명한 화면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역시나 레티나의 선명함은 느낄 수 없다는 단점이 있네요~ 레티나를 접해보지 못한 분이면 만족할 해상도이고 레티나를 접해본 사람들은 다소 실망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패드 미니 어떠신가요? 아직 잘 모르시겠다고요? 이매진에 오시면 직접 보고 체험해 볼 수 있으니 만져 보시고 결정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이패드 미니 해상도와 스펙의 아쉬움이 보이기도 하지만 가지고 싶은 제품임에는 틀림없어 보입니다.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