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H기타

[넥서스7 리뷰] 넥서스7 스펙 및 가격, 그리고 매력 포인트는?

2012.11.08 FacebookTwitterNaver

구글의 공식적인 첫 번째 레퍼런스 태블릿PC인 넥서스7이 국내에서도 출시가 되었습니다. 넥서스7은 최근에 잇슈가 되고 있는 저가형 태블릿PC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든 제품인만큼 전 세계의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이러한 넥서스7의 전반적인 디자인 및 스펙, 그리고 기능 등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넥서스7 외관 디자인 및 하드웨어 스펙

넥서스7은 7인치의 1280 x 800의 HD급 IPS 디스플레이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스크래치 방지 코닝사 유리를 사용하고 있어 전면 스크래치에 강하며 상단에는 120만 화소의 카메라가 적용이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제품의 무게는 340g으로 7인치 제품으로는 평균적인 무게를 가지고 있고 배터리는 4,325mAh용량의 배터리가 적용이 되어 있어 약9시간의 동영상 재생 및 10시간의 웹 검색을 제공해 주고 있기 때문에 사용자들의 데일리 태블릿PC로는 무난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후면상단에는 넥서스라는 제품명이 새겨져 있으며 하단에는 제조사인 아수스가 새겨져 있습니다. 그 밑으로는 제품의 외장 스피커가 보이는군요!

전면에 120만화소 카매라를 장착한 것과는 다르게 후면에는 카메라가 따로 적용이 되어 있지 않습니다. 아마 제품의 단가를 최소화하기 위한 조치로 볼 수 있습니다.

제품의 두께는 10.45mm로 최근에 출시가 되는 태블릿PC들의 슬림함과는 조금은 거리가 먼 제품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넥서스7은 안드로이드 4.1 운영체재인 젤리빈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구글의 레퍼런스 태블릿PC인 만큼 다음 운영체재의 빠른 적용도 기대가 되는 부분입니다. 메모리는 8GB와 16GB의 두 가지 모델이 출시가 되었으며 국내에서는 16GB모델만 현재 정식으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넥서스7의 두뇌라고 할 수 있는 프로세서는 엔비디아의 쿼드코어 프로세서인 테그라3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넥서스7의 매력포인트중의 하나가 바로 쿼드코어 프로세서의 성능과 시스템 레벨 최적화 등의 태블릿PC를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사용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2. 넥서스7의 가격

넥서스7은 미국 출시 당시 8GB모델이 199달러에 출시가 되었으며 16GB모델은 249달러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국내에서는 현재 공식가 29만원 후반대에 판매가 되고 있는 만큼 아이패드를 비롯한 그 동안 출시가 된 다양한 태블릿PC제품의 가격과 비교를 해 보면 확실히 저렴한 가격으로 출시가 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넥서스7의 가격은 태블릿PC를 구입하고 싶지만 부담이 되는 가격으로 판매가 되는 제품들과 비교를 해 보면 굉장히 메리트 있는 가격으로 분석해 볼 수 있는 것이지요! 또한 최근에는 32GB모델이 새롭게 출시가 될 예정인데 이번 제품의 가격이 현재의 16GB의 가격과 동일하게 출시가 될 것으로 예상이 되기 때문에 이러한 넥서스7만의 가격적인 메리트는 당분간 계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3. 넥서스7의 활용성

7인치라는 화면비는 최근에 점점 더 커지고 있는 스마트폰 시장과의 접점에 있는 사이즈로 분석해 볼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성인 남성을 기준으로 한손으로 제품을 쥐고 사용하기에 괜찮다고 느낄 수 있는 사이즈로 볼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제품은 그간 9인치대나 10인치대에 출시가 된 제품들이 비해 그 휴대성이 보다 용이하며 무게 또한 절반 정도로 줄어 제품의 큰 화면보다는 휴대성이나 가볍게 사용할 수 있는 소비자들에게 포커스를 맞추어 출시가 되었다고 볼 수도 있겠지요!

이러한 넥서스7은 구입하는 사용자에 따라서 다양한 용도로 사용을 할 수 있으며 조금 아쉬운 부분은 3G모델이 따로 출시가 되지 않았기에 와이파이 전용으로만 사용을 하여야 한다는 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넥서스7을 이용하여 웹서핑등을 하기 위해서는 테더링을 통해 스마트폰과 연결을 하여 사용을 하던가 별도의 와이브로를 사용하여야 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넥서스7을 이용하여 단순히 웹서핑을 즐기기 위해 구입을 하는 용도 보다는 보다 개인적인 취미를 위해 구입을 하는 소비자가 대다수일 것으로 예상해 볼 수 있습니다.

첫번째로는 바로 이북입니다. 7인치의 화면과 넥서스7의 깔끔한 IPS디스플레이는 무거운 책을 들고 다지 않더라도 언제 어디서든 자신이 원하는 최신 도서를 구입할 수 있으며 그러한 책을 선명한 화질로 감상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터치감 또한 상당히 개선이 되어 있기 때문에 평소에 책을 즐겨보았던 소비자라면 이번 넥서스7은 일반 종이책 이상의 편의성을 제공해 줄 것으로 예상해 볼 수 있습니다.

두번째로는 멀티미디어 컨텐츠입니다. 휴대하기에 불편하지 않으면서도 스마트폰보다 좀 더 큰 화면을 제공하여 내가 필요한 영화나 음악을 바로바로 넣어서 보거나 들을 수 있는 제품!그러한 제품을 생각하셨던 분들이라면 넥서스7은 가격대비 상당한 만족감을 주는 제품이 아닐까요?

그리고 넥서스7의 가장 큰 장점 중에 하나라고 볼 수 있는 게임이 있습니다. 7인치의 화면은 기존의 스마트폰보다 임팩트 있는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으며 9인치 이상의 사이즈가 게임을 즐기기에는 그립감이나 휴대성에서 조금 떨어진다는 의견이 많았던 만큼 최적의 화면 사이즈를 가지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넥서스7의 테그라3 프로세서의 3D그래픽 성능은 상당히 만족할만한 수준이기에 다양한 게임을 마음껏 즐길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이번 시간에는 구글의 넥서스7에 대해서 전체적으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넥서스7은 그 동안 다양하게 출시가 된 7인치 태블릿PC중에서 가장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물론 그러한 소비자들의 관심은 지금까지의 그 어느 제품보다도 합리적인 가격과 그러한 가격 대비 만족스러운 퍼포먼스에서 있지 않을까요? 최근에 애플의 아이패드 미니가 공식으로 출시가 되면서 이러한 7인치대 태블릿PC시장은 한층 더 뜨거워질 것으로 분석해 볼 수 있겠는데요~ 아이패드 미니의 출시로 주춤할 수 있는 넥서스7이지만 그래도 기기 자체만으로도 충분히 많은 매력을 가지고 있는 제품임에는 틀림없는 듯 합니다.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