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H기타

iPad Retina 디스플레이 개봉기, 가격과 스펙은?

2012.11.15 FacebookTwitterNaver

애플의 아이패드 미니와 4세대 아이패드인 iPad Retina 디스플레이가 지난 2일 출시된 이후 3일간의 판매량이 300만대를 넘어섰다고 합니다. 이 수치는 아이패드 미니와 4세대 아이패드를 합친 수치이며, 3세대 아이패드가 발표된 후 주말을 포함한 3일간의 판매량은 150만대였기 때문에 이번 제품의 판매실적은 기존의 두 배에 달합니다. 9.7인치 아이패드의 인기는 여전할 뿐만 아니라 좀 더 작아진 아이패드미니로 인해 시장성이 더욱 확대됐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미니는 지난 시간에 이미 개봉기를 다뤘는데요, 오늘은 iPad Retina 디스플레이 개봉기 를 다뤄보겠습니다.

iPad Retina 디스플레이의 박싱 된 모습입니다. 깔끔한 모습입니다.

박스를 개봉해보니 iPad Retina 디스플레이와 그 외 구성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애플의 제품이 늘 그렇듯 단순하게 구성되었습니다.

간단한 사용 설명서와 보증서, 그리고 스티커 등이 있습니다. 예전에 아이폰3GS를 처음 받아보았을 때가 생각납니다. 이전까지 휴대폰 등 전자기기를 구입하면 휴대폰만큼 두꺼운 메뉴얼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아이폰의 메뉴얼은 너무 간단해서 문화충격을 느꼈었죠.

iPad Retina 디스플레이 전용 아답터입니다. 분리가 가능합니다.

이전 아이패드와 확연히 달라진 모습의 iPad Retina 디스플레이 8핀 라이트닝 커넥터입니다. iPad Retina 디스플레이 라이트닝 커넥터의 특징은 80% 더 날씬해지고 어떤 방향으로 꽂아도 연결 되므로 사용상에 있어서 편리해졌습니다.

전원을 켠 iPad Retina 디스플레이의 모습입니다. iPad Retina 디스플레이의 모습을 확인하기 전에 간단히 스펙면에서 기존 뉴아이패드와 어떤 점에서 개선됐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사실 iPad Retina 디스플레이는 이전 모델인 뉴아이패드와 외모상에 달라진 점이 거의 없기 때문에 하드웨어적인 스펙에 있어 어떤 변화가 있는지 확인해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구분 뉴아이패드 iPad Retina 디스플레이
디스플레이 9.7인치 백라이트 IPS LCD 9.7인치 백라이트 IPS LCD
해상도 2048×1536 Retina 디스플레이 2048×1536 Retina 디스플레이
CPU 애플 A5X 듀얼코어 애플 A6X 듀얼코어
그래픽 쿼드코어 쿼드코어
RAM 1G 1G
저장용량 16GB/ 32GB/ 64GB 16GB/ 32GB/ 64GB
카메라 5MP (전면 VGA급) 5MP (전면 1.2M)
크기 185.7×241.2×9.4 185.7×241.2×9.4
무게(Wi-Fi) 652g 652g

위 스펙표에 나와 있다시피 두 가지 면에서 달라진 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로 A6X 듀얼코어 프로세서전면카메라입니다. A6X칩은 뉴아이패드에 탑재된 A6칩의 개량형 칩입니다. 그래픽 성능이 2배 이상 좋아졌다고 합니다.

후면의 iSight카메라는 뉴아이패드와 동일한 화소에 동일한 성능을 보여주고 있는 반면 전면카메라가 기존의 0.7MP 수준인 VGA 카메라에서 1.2MP의 720p HD 동영상 촬영이 가능한 페이스타임 HD 카메라로 업그레이드 됐습니다. 아이패드로 셀카를 찍거나 페이스타임을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상대방과 더 선명한 화질로 통화할 수 있게 되어 상당히 매력적으로 다가오는 부분입니다.

디자인면에서 iPad Retina 디스플레이가 이전 아이패드와 달라진 유일한 모습은 바로 밑면에 독커넥터입니다. 30핀 독커넥터 포트가 8핀 포트로 바뀌었습니다. 가볍고 양쪽 방향으로 꽂아도 된다는 편리함은 가졌지만, 문제는 기존 악세사리 제품들과의 호환성이 문제입니다. 만약 독커넥터로 지원되는 스피커 등을 가지고 있는 이전 아이패드 사용자가 iPad Retina 디스플레이로 변경할 경우 다른 악세사리 제품을 사던지 호환이 가능토록 해주는 아답터를 따로 구입해야 합니다.

iPad Retina 디스플레이를 살짝 옆면에서 본 모습인데요. 늘 드는 생각이지만 디자인에 대한 매력은 정말 뛰어난 것 같습니다.

이제 iPad Retina 디스플레이의 각 버튼을 살펴볼까요.

iPad Retina 디스플레이 오른 쪽면의 잠금 버튼과 볼륨버튼입니다.

오른쪽 뒷면에 후면 카메라가 위치해 있습니다.

iPad Retina 디스플레이 윗면에 위치한 이어폰잭입니다. 아이폰에 이어폰이 번들로 제공되듯 아이패드와 같은 태블릿PC에도 번들이어폰이 제공되면 좋겠다라는 생각을 잠깐 해봅니다.^^

iPad Retina 디스플레이 뒷면 하단에 위치한 스피커입니다.

iPad Retina 디스플레이 뒷면 전체의 모습입니다. 아이패드2 이후부터 변화가 없는 부분으로 동일한 모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디자인면에서 iPad Retina 디스플레이를 살펴봤는데요. 뉴아이패드 등 이전 아이패드와 차별적인 모습이 거의 없습니다. 심지어는 무게, 크기, 두께도 동일하죠.

뉴아이패드가 그러하듯 iPad Retina 디스플레이의 매력적인 부분은 1048×1536 해상도의 Retina 디스플레이입니다. 아이패드2와 이번에 함께 출시된 아이패드미니와 화면을 비교해보니 확실히 iPad Retina 디스플레이의 매력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Retina 디스플레이에서 확인한 네이버 메인의 모습인데요, 글자가 선명합니다. 가독성에서는 상당한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독성에 대한 강점은 물론 게임을 할 때도 좀 더 디테일한 색감과 표현력을 갖게 하죠. 더욱 개선된 A6X칩은 Retina 디스플레이에서 어떤 것을 하더라도 부드러운 사용성을 보장해줍니다.

마지막으로 아이패드미니와 함께 비교해본 iPad Retina 디스플레이입니다. 확실히 차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사실 공개되기 직전까지 전혀 예상치 못했던 iPad Retina 디스플레이였는데요, 아이패드미니가 휴대성에 있어서 강점을 보여 아이패드 시장을 잠식한다고는 하지만 아이패드미니는 성능과 해상도가 떨어져 9.7인치 아이패드는 여전한 인기를 보이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한편, iPad Retina 디스플레이의 가격은 Wi-Fi 모델 16GB는 62만원, 32GB는 74만원, 64GB는 86만원이며 LTE모델은 16GB가 77만원, 32GB가 89만원, 64GB가 99만원입니다.


앞으로 iPad Retina 디스플레이 VS 아이패드미니 뿐 아니라 iPad Retina 디스플레이 VS 뉴아이패드 또한 살펴볼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iPad Retina 디스플레이와 관련된 포스팅에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