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H기타

쿼티 자판이 사라진 풀터치 스크린의 블랙베리 10! 드디어 출시 임박?! – T렌드 리포트

2012.11.15
공감 0
FacebookTwitterNaver

차세대 블랙베리 10 제품군, 2013년 1월 출시

넥서스4가 발매 30분만에 매진, 갤럭시S4 내년도 2월 MWC 출시설 등등 글로벌 스마트폰 출시 일정이 끊이질 않고 줄서있는 지금, 드디어 캐나다 RIM이 ‘블랙베리 10’ 운영체제를 들고 신형 스마트폰을 오는 2013년 1월말경에 공식 선보인다는 뉴스가 나왔습니다. 이전부터 BB10 프로젝트 일환으로 올해 연말에 선보일 것이라는 이야기가 결국 2013년으로 연기되면서 블랙베리의 사활이 달린 프로젝트의 빛을 보게 된 것이지요.

이미 국내에서도 블랙베리 사용자 추이가 점차 떨어지고 있으나, 풀 터치 스크린 버전의 블랙베리 10 신형 스마트폰이 어떤 반응을 불러일으킬지 궁금해지는데요. 이미 RIM CEO는 블랙베리 10이 완전히 새롭고 독창적인 운영체제로 고객들에게 다양한 기능과 멀티미디어, 풍부한 앱 생태계 등을 공유할 수 있는 사용자 경험을 주겠다 라고 밝히면서 기존과는 새로운 모델을 출시함을 밝혔다고 합니다.

국내 출시가 2013년 상반기에 될 가능성이 있지만 전세계 여러 국가에서 동시에 공개될 블랙베리 10 모바일 운영체제 및 신규 스마트폰 제품군은 이미 수많은 개발자들에게 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만큼 공을 들인 제품이었습니다. 차세대 블랙베리 10 제품군,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사전에 잘 준비한 만큼 새로운 생태계 확보가 될지 지켜볼 필요가 있겠네요.

2013년 1월 30일, 글로벌 뉴스로 돌아올 블랙베리 10 운영체제와 제품군 소식을 기다려 봅니다.

페이스북, 새로운 댓글 게시 포맷 테스트 중

사용자 알게 모르게 업데이트를 하고 있는 페이스북이 이제는 댓글 영역을 시험하고 있다고 합니다. 일명 ‘댓글의 댓글’을 보여주는 포맷인데요. 일찍이 페이스북은 댓글을 엮어서 보여주려는 시도를 한 적이 있습니다. 국내 웹 상태에서 접했던 게시판에서는 흔히 댓글의 댓글 형태를 접했다면 페이스북에서는 ‘@사용자명’ 형태로 언급하는 모습으로 댓글을 달아가는 것을 진행해 왔었지요. 이제는 새로운 방식의 계단형태로 댓글의 댓글을 달아가는 방향으로 변할수도 있겠네요.

매셔블에서 나온 기사에서는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우선적으로 사용하게 될 것이며, 이는 페이지 팬들과의 관계 형성 차원에서 좋은 표본이 될 것이다. 그리고 이를 통해서 페이지 트래픽에도 일조를 할 것이다라는 추측을 던지면서 좋아요 숫자들도 함께 늘어날 것이라는 긍정적인 예측을 했습니다.

또한 댓글의 댓글인 경우 댓글을 기입한 사용자의 정확한 시간을 보여줄 것이며 페이스북 페이지부터 우선 적용, 점차 개인 사용자의 댓글에도 적용할 계획이라고 하네요. 국내 사용자들에게도 좋은 소식이네요.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