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H기타

[SK텔레콤 뉴스] SK플래닛, 편의점 통해 ‘T스토어 기프트카드’ 출시

2012.11.19
공감 0
FacebookTwitterNaver

SK플래닛은 오프라인 선불카드인 ‘T스토어 기프트카드’를 CU(옛 훼미리마트)를 통해 출시했다고 19일 밝혔습니다.

액면가의 10% 추가해주는 ‘캐시업’, OK캐시백 적립 등 혜택 제공

국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마켓이 디지털 콘텐츠 구매를 위한 오프라인 선불 카드를 출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인데요. T스토어 기프트카드는 5,000원권, 10,000원권 등 2종으로 출시되며 전국 7800여개 CU 매장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기프트카드 출시를 기념해 액면가의 10%를 추가해 주는 ‘캐시업(cash up)’ 혜택도 제공됩니다.

T스토어 고객은 편의점에서 카드를 구입 후 뒷면에 적힌 PIN 번호를 스마트폰 T 스토어 앱 또는 온라인 T스토어 사이트(www.tstore.co.kr)에 등록하면 해당 캐시로 앱은 물론 VOD∙게임∙전자책∙코믹 등 다양한 유료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으며 결제시 OK캐시백 4%도 별도로 적립됩니다.

모바일 앱마켓 최초 오프라인 기프트카드 출시…결제방식 다양화로 고객 선택의 폭 확대

SK플래닛 T스토어는 향후 다른 편의점은 물론이고 대형마트 등으로도 기프트카드 공급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앞서 T스토어는 CU∙GS25∙세븐일레븐∙바이더웨이 등 편의점에서 영수증에 PIN 번호를 발급하는 방식의 ‘T스토어 프리페이드 서비스’를 선보였습니다. 영수증 형태로는 2000원에서10만원 사이의 다양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한편, T 스토어는 휴대폰결제, 신용카드, 도토리, OK캐시백, 문화상품권, T 스토어 캐시 등을 이용한 결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으며 이달 중 모바일 티머니까지 추가해 결제와 관련된 사용자 편의성을 더욱 높여갈 예정입니다.

SK플래닛은 “모바일 콘텐츠가 고객들의 생활과 문화에 더욱 밀접하게 다가서고 있다”며 “이번 기프트카드의 출시로 T스토어 고객들이 선물 등 다양한 용도로 콘텐츠 이용경험과 즐거움을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