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H기타

SK텔레콤의 전통시장 활성화 프로젝트 ‘전통시장의 가능성’

2012.11.20 공감 0 FacebookTwitterNaver

각종 대형마트의 위세에 밀려 점차 자취를 감추고 있는 전통시장. 하지만 지역경제 활성화에큰 도움이 되는 것은 물론 우리의 아련한 추억과 감성을 그대로 보존하고 있다는 점에 있어서도 전통시장은 없어서는 안될 존재인데요. SK텔레콤이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새롭게 시작한 캠페인이 있었으니, 바로 ‘전통시장의 가능성’입니다. 국내 최고의 통신기업인 SK텔레콤이 우리의 전통시장을 어떻게 변화시키고 있는지, 함께 보실까요? : )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SK텔레콤의 노력 ‘전통시장의 가능성’

‘전통시장의 가능성(http://www.sktcampaign.com/market)’은 SK텔레콤이 ICT 리더로서 쌓은 노하우를 전통시장에 접목시켜 전통시장을 대형마트 못지않게 활성화시키고자 노력하는 캠페인입니다.

SK텔레콤은 이 캠페인을 통해 SK텔레콤과의 공동 마케팅을 위한 인프라를 지원하는 ICT 솔루션 사업, 경영/마케팅 전문가를 통한 교육 및 컨설팅 사업, 상인 역량 향상 지원을 위한 SK텔레콤 솔루션 및 IT 교육, 고객 관리 교육 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특히 ICT 솔루션 사업에서는 POS 및 모바일 쿠폰 발행 등을 통해 시장 활성화를 도와주는 MyShop, POS 및 모바일 쿠폰 발행 등을 통해 시장 활성화를 도와주는 스마트월렛, 11번가를 통한 상품 판매 및 홍보를 통해 시장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SK텔레콤은 일회적인 도움이 아니라, 다양한 기술 전수를 통해 자생적으로 전통시장이 활성화되고, 자체 경쟁력을 키울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입니다.

전통시장 활성화 프로젝트 1호, 중곡제일시장

‘전통시장의 가능성’ 프로젝트 1호로 선정된 곳은 바로 중곡제일시장입니다. 서울 중곡역에 위치한 중곡제일시장은 하루 평균 7,300여 명이 다녀가는, 가장 큰 규모의 전통 시장인데요. 모든 전통 시장의 매출이 떨어져가는 요즘에도 중곡제일시장의 매출은 꾸준히 늘어가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

이런 결실을 맺을 수 있었던 원동력은 협동 조합이 생기면서, 상인들이 하나되고 시장을 활성화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을 함께 고민했기 때문인데요. 여기에 중곡제일시장 자체 브랜드인 ‘아리청정’이라는 브랜드를 통해 새로운 수익 모델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SK텔레콤의 전통시장 활성화 프로젝트의 첫 번째 시장으로 선정된 중곡제일시장, 이제 중곡제일시장은 SK텔레콤과 함께 두 번 째 도약을 준비하고 있는데요. 중곡제일시장은 SK텔레콤의 ICT 솔루션과 다양한 지원 사업을 통해 미래 전통 시장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갈 예정입니다. ^^

대형마트보다 좋은 전통시장을 위한 아이디어 모여라!

SK텔레콤은 전통시장 활성화 프로젝트를 위해 가능성의 릴레이 웹사이트에서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대형마트보다 더 찾고 싶은 전통시장을 위해 (      )을 만들어주세요!’라는 주제로 진행되는데요. 괄호 안에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아이디어를 작성하는 해주시면 끝! 정말 쉽죠?^^ (이벤트 참여하러가기)

이번 공모전에는 총상금 200만원 및 기프티콘이 상품으로 준비되어 있다는 사실! 공모 기간은 11월 16일부터 12월 14일까지, 당첨자 발표는 가능성의 릴레이 웹사이트에서 12월 20일 확인하실 수 있으니 모두 놓치지 말고 참여해보시길!


지금까지 SK텔레콤과 함께하는 전통시장 활성화 프로젝트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 소중한 우리 전통시장이 사라지지 않도록 SK텔레콤이 아낌없는 지원과 노력을 계속해나갈 예정입니다! 우리 전통시장을 위해 T월드 블로그 독자 여러분들도 조금만 더 관심 가져주시길 부탁드릴게요 : )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