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H기타

갤럭시? 베가? 옵티머스? 알쏭달쏭 스마트폰 브랜드 네이밍의 세계

2012.11.21 FacebookTwitterNaver

“내가 그의 이름을 불러 주기 전에는 그는 다만 하나의 몸짓에 지나지 않았다. 내가 그의 이름을 불러 주었을 때 그는 나에게로 와서 꽃이 되었다” 김춘수 시인의 <꽃>처럼 모든 사물의 이름엔 다양한 의미와 뜻이 함축되어있습니다. 스마트폰도 예외는 아닌데요. 갤럭시부터 옵티머스, 베가까지 낯선 영어단어지만 뭔가 좋은 의미를 담고 있을 것만 같은 이름들. 오늘은 스마트폰들이 가지고 있는 이름들을 살펴보기로 해요! ^^ (관련기사 보기: 갤럭시•옵티머스 뭔 뜻이지?…스마트폰 ‘작명학’)

#1. 갤럭시? 옴니아? 삼성전자 스마트폰 이름에 담긴 의미는?

먼저 삼성전자에서 출시했던 윈도우 모바일 기반의 스마트폰인 옴니아는 어떤 의미를 담고 있을까요? 옴니아는 ‘모든 것(Everyting)’을 의미하는 라틴어인데요. 국내 출시 당시 ‘전지전능 옴니아’라는 카피로 옴니아가 담고 있는 다양한 의미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도 했습니다 : )

옴니아 이후 삼성전자는 안드로이드 OS를 탑재한 스마트폰을 출시하게 되는데요. 바로 전세계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스마트폰 라인업 중 하나인 ‘갤럭시’ 시리즈입니다. 2010년 6월 된 갤럭시 S의 대성공으로 갤럭시S2, 갤럭시S3와 같은 플래그십 모델은 물론 갤럭시 노트, 갤럭시 M 스타일 등 다양한 갤럭시 시리즈 모델들이 쏟아져 나왔는데요.

갤럭시라는 이름은 여러분이 알고 계시는 것처럼 ’은하계’라는 뜻을 담고 있는데요. 갤럭시 시리즈의 스마트폰이 탑재한 OS인 안드로이드(역시 행성 이름)와 더불어 우주처럼 무한한 스마트환경을 만들겠다는 의지가 엿보입니다 : )

이렇게 멋진 의미를 담고 있는 갤럭시 시리즈. 이후 출시된 플래그십 모델인 갤럭시S에는 ‘Super Smart’라는 의미가 함축되어있는데요. 플래그십 모델이 가지는 성능의 우수함을 여실히 보여주는 이름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2. 옵티머스로 대동단결! LG전자 스마트폰 라인업 ‘옵티머스’ 시리즈

‘싸이언’이라는 휴대전화 브랜드명을 사용해왔던 LG 전자는 본격적으로 스마트폰을 출시하기 시작하면서 ‘옵티머스’라는 브랜드 네임을 선보였습니다. 트랜스포머의 옵티머스 프라임이 연상되는 LG전자의 스마트폰 ‘옵티머스’ 시리즈에 왠지 강력하고 든든한 의미 담겨 있을 것 같은데요 ^^

옵티머스(Optimus)의 어원은 ‘가장 좋은’, ‘최선의’ 등의 뜻을 가진 라틴어라고 합니다. 스마트폰 경쟁에 충분한 준비기간을 가지고 뛰어든 LG전자가 기존의 경쟁 제품보다 더 좋은 스마트폰을 만들겠다는 의지라고 볼 수 있겠죠?

한편, LG전자의 옵티머스 시리즈의 다양한 모델들이 갖는 이름들은 각각 기기의 특성을 내포하고 있는데요. 옵티머스 Q는 쿼티(QWERTY) 자판을 탑재한 모델이었고, 옵티머스 뷰는 4:3의 화면비로 그전의 스마트폰에선 볼 수 없었던 화면비가 특징이었던 모델이었습니다.

특히 최근 출시한 옵티머스G는 ‘최상의 사용자환경(Greatest UX)’과 ‘세계 지향(Global)’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어 예사롭지 않은 모델임을 알 수 있는데요. 이름처럼 최고급 사양의 성능과 디자인으로 출시하여 많은 누리꾼 사이에서 LG전자 회장님의 G, 혹은 괴물의 G를 따온 것이 아니냐는 재밌는 의견도 있었습니다 : )

#3. 팬택의 스마트폰의 이름엔 어떤 의미가?

팬택 스마트폰의 브랜드 네이밍 역시 삼성전자의 갤럭시처럼 광활한 우주에서 착안했는데요. 팬택의 첫 번째 스마트폰 이름은 ‘시리우스’로 밤하늘에서 가장 밝은 별인 천왕성을 뜻합니다. 이후에 출시된 이자르는 프레세페 성단에서 가장 밝게 보이는 별을, 미라크는 안드로메다 자리에 있는 별을 뜻한다고 하네요. 스마트폰하면 연상되는 미래적인 이미지와 잘 연결되는 느낌이죠? ^^

한편, 팬택의 플래그십 모델인 ‘베가’ 시리즈는 고래자리 소행성대에서 두 번째로 무거운 별이자 한여름에 가장 밝게 빛나는 별인 동시에 동양에서는 직녀성, 아랍어로는 ‘하강하는 독수리’라는 뜻을 지니고 있는데요. ‘높게 날면서 멀리 보고, 넓은 시각과 상대를 보는 뛰어난 감각적 직관력을 가진 하늘의 제왕’의 의미도 함께 담고 있다고 하네요.

특히 최근 출시된 베가 R3는 ‘진짜’를 뜻하는 ‘Real’과 다른 스마트폰과 비교되는 스펙 상 3가지 차별점을 내포하고 있어 더욱 특별한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최신 스마트폰을 만드는 제조사의 브랜드 이름과 스마트폰 모델이름이 가지고 있는 의미와 뜻을 확인해보았는데요. 스마트폰에 많은 노력과 장인정신이 발휘된 만큼 이름도 소중하게 담으려는 제조사의 마음이 엿보이는 듯 하네요 ^^ 특별한 의미와 뜻이 담긴 스마트폰인 만큼 우리가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의 이름을 확인해보는 건 어떨까요? 항상 손에 쥐고 있던 스마트폰이 더욱 소중해질 거에요!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