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H기타

페이스북, 사진 동기화 초읽기? & 소니, 아이폰5 & 갤럭시S3 대항마 출시! – T렌드 리포트

2012.11.22 FacebookTwitterNaver

페이스북, 조만간 사진 동기화 서비스 제공한다.

본격적으로 페이스북이 아이폰 iOS 대열에 힘을 실어줄건가 봅니다. 스마트폰 활성화 이후 지속적으로 변화해왔던 사진 서비스들에 자동 동기화 바람이 불면서 페이스북이 그 대열에 동참을 하게 됩니다. 구글 플러스가 안드로이드 및 아이폰 사용자에게 제공했던 사진 자동 동기화 서비스를 제공했었는데요. 그 전에 이이 클라우드 서비스의 대표주자인 드롭박스도 자동 업로드 기능을 제공해서 손쉽게 사진을 공유하고 편집할 수 있는 편의를 제공했었지요. 그와 함께 다른 서비스들은 작은 이미지로 동기화 했던 것에 반해서 드롭박스는 원본 사이즈 그대로 동기화를 해서 괜찮은 평이 있었지요.

이제 페이스북도 사진 동기화 대열에 본격적으로 합류한다고 합니다. 페이스북은 구글플러스의 인스턴트 업로드 기능이 인기를 얻다 안드로이드에 동일한 기능을 제공한 적이 있습니다. 이번에 그 대상을 iOS에 확대하여 테스트 하고 있는 것이 발견되었는데요.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으면 페이스북에 사진이 우선적으로 비공개로 업로드, 필요한 사진만 골라 다시 재공유 하여 타임라인에 게시하는 모델을 가지고 나왔습니다.

우선 와이파이를 비롯한 3G/4G 환경에 따라 자동 사진 업로드를 할수 있도록 네트워크 설정이 가능하며, 와이파이 망이 아닐 경우에는 요금제를 생각하여 작은 사진으로 업로드 한다는 정책을 반영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현재는 일부, 비공개 계정을 통해서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지만, 어느 순간 모든 계정에 일괄 적용되는 업데이트를 진행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전에는 스마트폰에서 별도의 USB 케이블로 랩탑이나 데스트탑으로 사진을 옮기던 시절, 이제는 잊혀졌지만 지금은 찍고 바로 업로드 되거나 클라우드나 나의 PC에 원격으로 저장되는 편리한 세상이 와버렸네요. 구글플러스의 인스턴트 업로드 기능도, 드롭박스의 사진 자동 업로드 기능도, 페이스북의 사진 동기화 서비스까지 … 유사 서비스들이 다양화 해지고 있지만 개인의 소중한 사진이 만약에 해킹이 되어 유출된다면 조금은 씁쓸하겠지요? 그런일은 일어나면 안될텐데 … 조만간 업데이트 될 페이스북의 사진 동기화 서비스, 우선은 기대를 해봅니다.

소니, 아이폰5와 갤럭시S3에 대항하는 전략 스마트폰 내놓는다

2013년에는 소니 모바일에서도 새로운 제품들이 쏟아져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인도 뉴델리 발 소식에 따르면 기존의 아이폰 5와 갤럭시 S3에 대응할 수 있는 강력한 소니의 차세대 스마트폰 라인업이 공개될 것이라는 소식이 전해졌는데요. 전략적으로 애플과 삼성을 겨냥한 소니 모바일 사업의 일환으로 언급이 되었다더군요. 파이낸셜타임즈 독일판에 따르면 플래그쉽 모델로 돌아오는 2013년에 기존의 시장 선점을 주도하고 있는 애플과 삼성에 견주는 모델을 출시할 것으로 발표하면서 윈도우폰 8 OS 운영체제를 탑재한 플랫폼 단말기를 출시한다고 합니다.

소니의 차세대 전략 윈도우폰 8 플랫폼 단말기는 돌아오는 CES 2013년에 공개가 될 예정이며, 별도의 쇼케이스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2013) 시점에 진행될 계획이라고 하네요.

소니의 차세대 스마트폰의 코드네임은 ‘오딘(Odin)’이며, CES 2013년에 컨셉과 자세한 내용을 공개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공식적으로 외부에 노출된 제품의 외형적 이미지를 보면 기존 모델들 보다 더욱 얇아진 베젤과 Xperia 로고가 하단에 박혀있는 점, 그리고 메탈릭 소재로 마감처리를 한것이 특징점입니다. 또한 5인치 풀HD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1.5GHz 쿼드 코어 모델로 퀄컴의 스냅드래곤 S4 프로 칩셋을 안고 있다고 하네요. 성능은 매우 좋아보일 것 같습니다. 그래픽 성능도 괜찮을 것 같구요.  외장 카메라는 1천 3백메가 화소에 32기가 바이트까지의 내부 메모리를 기본 제공으로 한다고 합니다.

국내 출시가 어떻게 될지는 모르나, 글로벌 향 이더라도 소니가 준비한 모델 치곤 매우 급진보한 케이스가 아닐지 내심 기대를 해봅니다. 2013년에도 쿼드 코어 기반의 고사양, 더욱 얇아진 베젤을 가진 디바이스들이 다수 발표 되겠네요. 기다려 봅니다.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