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4차산업혁명시대
인간의 자리를 묻다
닫기
H기타

T맵이 4.0으로 더 똑똑해졌다! 국민 네비어플 T맵 파헤지기

2012.12.06 FacebookTwitterNaver

다양한 기능과 뛰어난 성능으로 수많은 운전자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T맵! T맵이 4.0 버전을 출시했다고 하는데요. CF를 보면 정말 다양한 기능들이 있는 듯 한데, 과연 T맵 4.0 버전은 어떤 기능이 추가되고 얼마나 뛰어난 성능을 가지고 있는지 T월드 블로그와 함께 확인해보세요!

T맵 4.0 무엇이 달라졌을까?

#1. T맵 4.0의 CCTV 기능

새로운 T맵 4.0에선 기본적인 네비게이션 기능 외에도 더 빠르고 쉽게 목적지를 찾아 갈 수 있는 기능을 추가로 탑재했습니다. 특히 CCTV 기능은 차량이 정체되기 쉬운 지역이나 사고 다발지역의 CCTV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인데요. 목적지에 가는 동안 해당지역의 정체 상황이 궁금하다면 CCTV를 눌러 확인해보면 교통정보 뉴스와 같이 빠르고 쉽게 교통상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T맵 4.0의 블랙박스기능

또한 T맵 4.0에 블랙박스 기능이 추가되어 더욱 편리해졌습니다. 최근 안전 운전, 방어 운전에 대한 관심의 증가로 차량 운행 상황을 실시간으로 녹화해주는 블랙박스를 설치한 차량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T맵 4.0의 블랙박스 기능과 함께라면 별도의 블랙박스를 구매할 필요없이 스마트폰 하나로 네비게이션 기능과 블랙박스 기능을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길 안내 뿐만 아니라 방어 운전까지 도와주는 T맵 4.0! 블랙박스를 아직 설치하지 않았다면 T맵 4.0을 설치해보세요! ^^

T맵 4.0과 함께하면 네비게이션 걱정 끝~!

#1. T맵 4.0의 새로운 하이브리드 지도

새로이 업그레이드 된 T맵 4.0! 가장 큰 변화는 아무래도 ‘하이브리드 지도’일 텐데요. T맵 4.0은 국내 최초로 실시간 내려받기 방식의 스트리밍 맵과 내장형 맵을 동시에 적용한 하이브리드(Hybrid)지도를 탑재했습니다. 새로운 T맵 4.0의 하이브리드 지도는 이용 상황별로 가장 적합한 지도를 제공하는데요. 초기 구동 화면과 주변 정보, 대중교통 검색 시에는 스트리밍 맵을 구동해 빠른 시간 내에 상세한 지도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하고, 내비게이션 기능 이용 시에는 내장형 맵을 구동해 안정성이 보장된 길 찾기 기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 편의를 고려했습니다.

#2. T맵 4.0의 타임머신 기능

한편 T맵 4.0에 새로이 등장한 ‘타임머신’ 기능은 특정 요일의 도착(출발) 시간을 입력하면 운전자가 목표시간에 도착(출발)하기 위해 출발(도착)해야 하는 시간을 안내하는 기능입니다. T맵 4.0의 타임머신 기능과 함께라면 이제는 약속시간에 늦는 일은 없겠죠? 또한 T맵 4.0에 탑재된 공유/제보 기능을 사용하면 곳곳에 사용자끼리 도로 곳곳에 발생한 사건 사고 혹은 정체 상황 등을 확인할 수 있어 더욱 빠른 길을 찾아 갈 수 있습니다.

CF와 영상으로 살펴보는 T맵 4.0의 대표 기능 꼼꼼히 살펴보기!

우리앞에 새로운 기능과 성능으로 모습을 드러낸 T맵 4.0! 출시와 함께 다양한 동영상과 CF를 통해 TV로 만나보았는데요. 과연 동영상으로 보는 T맵의 모습은 어떤 모습일지 함께 확인해보세요! ^^


지금까지 4.0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된 T맵의 기능과 성능을 살펴보았습니다. 평소 T맵이나 네비게이션을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귀가 쫑긋! 해질만한 기능들 많았는데요. 어서 새로워진 T맵 4.0을 다운로드 해보고싶지 않으신가요?!^^ 마침 T맵 4.0 출시와 더불어 T맵 홈페이지에서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고 하니 새로워진 T맵을 만나보시고 이벤트도 참여해보세요!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