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H기타

블랙베리 10, 최종 골드 버전 배포 & 구글 나우, 데스크탑으로? – T렌드 리포트

2012.12.13
공감 0
FacebookTwitterNaver

블랙베리 10. 개발자에게 최종 ‘골드’버전 배포

오랜기간 동안 블랙베리 10에 대한 다양한 루머가 나온 이후, 블랙베리 개발자 커뮤니티에 반가운 소식이 나왔다고 합니다. 바로 정식 출시를 앞둔 시점에서의 ‘최종 버전’이 배포되었다는 내용인데요. CNET 소식에 따르면, 작업 툴 및 API 소프트웨어가 릴리즈 되었다는군요. 그렇지 않아도 블랙베리 메신저 7에 음성인식이 포함된다는 소문 이후에 블랙베리 10의 ‘골드’버전이 개발자에게 전달된 것은 내년도 1월 30일 출시를 앞두고 반가운 소식이 되겠네요.

CNET 소식에 인용된 Gameloft 라는 블랙베리 파트너사는 머지않아 고객들에게 향상된 블랙베리 10의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알렸다고 합니다.

블랙베리 10은 다양한 형태의 중간 결과물을 보여주면서 다국적 런칭을 앞두고 있습니다. 아시아를 비롯한 한국 출시가 기대되는데요. 기준 블랙베리 사용자에게 기기변경 할 정도의 매력을 줄 수 있을지 기다려봐야겠네요.

구글 나우, 데스크탑 용도로 발전될 수 있다

구글의 안드로이드 젤리빈 운영체제에 포함된 ‘구글 개인 비서(google personal assistant)’가 구글 크롬 브라우저 인터넷 검색 영역에 포함될 것이라는 소식입니다. 개발자 커뮤니티를 통해서 전달된 내용은 빠른 시일 내에 구글 나우가 운영체제를 뛰어넘어서 크롬 브라우저에 동일하게 적용될 것. 특히 경쟁 모델인 애플 iOS의 Siri와 어떻게 결합될지 고민을 하고 있다는 부분이 재미난데요.

구글 나우가 사용자 개인의 정보들을 일련의 카드 정보 포맷으로 보여주고 있었던 것을 점차 확장할 것이며 결국에는 데스크탑의 크롬 브라우저에서도 구글 나우 서비스를 맛볼 수 있다는 것으로 크롬 활용 영역을 늘려갈 계획이라고 합니다. 이것은 바로 검색을 비롯해서 구글 지도, 유튜브, 구글 앱스, 그리고 지메일을 비롯한 구글 플러스 까지 확대하는 플랫폼 결합인데요.

구글 내부에서는 구글 나우를 본격적으로 드라이브 할 것으로 계획하고 있다고 합니다. 조만간 아이폰을 비롯한 윈도우폰에서도 구글 나우를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