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H기타

[SK텔레콤 뉴스] SK텔레콤, 유아교육용 스마트로봇 ‘알버트’ 출시

2012.12.17
공감 0
FacebookTwitterNaver

세계 최초로 스마트폰을 로봇의 두뇌로 활용한 교육용 로봇 ‘알버트’가 드디어 일반에 선을 보입니다.

스마트폰과 결합해 작동, 교육앱 다운받아 다양한 놀이학습 흥미∙효과 배가

SK텔레콤은 MWC(Mobile World Congress)등 각종 국내외 전시회에서의 호평과 ‘가능성 교실’ 등으로 기대를 모아 온 교육용 스마트로봇 ‘알버트’를 18일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SK텔레콤은 이날부터 알버트 전용 홈페이지(www.tsmartrobot.com)를 통해 온라인 판매를 시작하며, 고객이 직접 체험 후 상품 구매를 할 수 있도록 신세계 백화점 3개점 ( 강남 12/22~25, 죽전/의정부 12/21~25 )에서 크리스마스 특별 전시 판매 이벤트를 실시합니다.

‘알버트’는 스마트폰과 결합해 동작하는 교육용 로봇으로, 바퀴가 달린 몸체에 교육 어플리케이션(이하 앱)을 설치한 스마트폰을 장착하면 학습도우미 로봇으로 작동합니다. 로봇 본체에는 근접 인식센서, 네비게이션 기능, 근거리 통신기술 (Zigbee)을 활용한 스마트 펜/스마트 주사위와 연동기능, 광학인식센서 등이 탑재되어 있어, 스마트폰에 설치된 앱에 따라 다양한 학습 도우미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앱 개발에 의해 무궁무진한 학습지원 프로그램을 만들어낼 수 있는 ‘확장성’이 가장 큰 장점이며 로봇의 외관도 가발과 안경 등 소품을 활용해 꾸밀 수 있도록 해 친근감을 높인 것이 특징입니다.

20만원대 로봇에 출시기념 풀패키지 20%할인…내년초 교육 소품 별 구매가능

SK텔레콤은 알버트 가격을 26만원(부가세별도)으로 저렴하게 책정하고, 출시를 기념해 알버트 본체와 스마트펜, 영어동화책, 보드놀이, 한글/영어 카드놀이 등의 패키지 상품을 정상가보다 약 20% 정도 할인된 43만 5천원(부가세별도)에 판매합니다. 내년 2월부터는 교육 소품을 개별 판매하여 개인별 맞춤학습이 가능하도록 할 방침입니다.

알버트는 안드로이드 계열의 스마트폰이라면 단말기종이나 통신사에 관계없이 이용할 수 있는데요. 알버트 전용 컨텐츠는 ‘스마트 로봇 마켓’을 통해 지속적으로 확장하여 내년 상반기 중에 알버트 전용 앱 45종, 내년 말까지는 무료버전 30여종을 포함해 총 120여종의 로봇전용 앱을 운영할 계획입니다. 전용 교육 도서 역시 내년 1월까지 5권을 추가 제작하는 것을 포함해 연말까지 40권을 순차적으로 추가할 계획입니다.

최근 ‘2012 로보월드’에 참가, 출시전인데도 150여명 사전예약 호평

SK텔레콤의 스마트로봇은 올해 초 2012 MWC에 전시되어 외신기자와 바이어들의 관심을 끌어 모았으며, 지난 10월 열린 지식경제부 주최 국내 최대 로봇전시회인 ‘2012 로보월드’에서 상용화 전임에도 불구하고 전시회장을 방문한 약 150여명 가량의 고객들로부터 사전 구매 예약을 받는 등 뜨거운 관심을 모았습니다. 또한 스마트로봇 ‘알버트’는 부산 무정 초등학교의 로봇 캠프 학습과 지난 6월부터 시행한 전국 39개 이마트 문화센터의 ‘알버트 로봇 교실’, 서울정진학교 ‘가능성 교실’ 등에 활용되어 높은 교육효과를 입증한 바 있습니다.

SK텔레콤의 ‘알버트’는 이동통신사 외에도 로봇제작사(로보메이션), 컨텐츠 개발사(지니키즈), 로봇교육사업자(로보코), 보드제작사(가가산업), 마켓운영(모빌토크) 및 앱개발자 교육(광운대) 등이 함께 참여하고 있는 프로젝트로, 동반성장에 기여함은 물론이고 건강한 로봇산업 생태계를 육성할 수 있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큽니다.

SK텔레콤은 “스마트로봇 알버트는 스마트폰을 활용함으로써 경제적이면서도 높은 교육효과를 구현한 최신 교육용 로봇이다. 디지털 기기인 스마트폰의 장점과 책, 카드, 보드 등 아날로그적인 교육도구의 장점을 결합하여 기존 교육용 프로그램들에 비해 훨씬 뛰어난 교육효과를 낼 수 있다.” 며 “향후 스마트 로봇 알버트를 개발한 중소 협력업체와 함께 글로벌 진출도 추진해 동반성장과 우리나라 로봇산업 발전에 기여해나갈 계획이다”고 말했습니다. 실제로 SK텔레콤은 ‘알버트’ 의 글로벌 진출을 타진하기 위해 이달 초KOTRA의 초청을 받아 요르단을 방문해 제품을 선보여 높은 호응을 얻은 바 있습니다.

앞으로 SK텔레콤은 스마트 로봇 알버트의 확산을 위해 내년에는 방과후학교 및 이마트 문화센터 등에 스마트로봇 교실을 확대하고, 백화점 및 유아용품 전문점, 온라인 11번가 등으로도 판매 채널을 지속적으로 넓혀나갈 계획입니다.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