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H기타

아이폰5 활용후기 #1. 아이폰5 사진 폴더 나누기

2012.12.18 FacebookTwitterNaver

아이폰을 비롯해 스마트폰에서 가장 많이 활용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사진 기능입니다. 스마트폰에 탑재되어 있는 카메라가 워낙 발전하여 굳이 카메라를 들고 다니지 않아도 언제 어디서나 마음껏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특히 아이폰5는 다른 스마트폰에 비해서 기능 뿐만 아니라 사진 결과물이 너무 좋습니다. 촬영하고 또 촬영한 사진을 통해 많은 즐거움을 느낄 수 있죠. 아시다시피 아이폰5 사진 폴더는 기본적으로 1개인데요, 어떻게 해서 아이폰5 사진 폴더를 세부적으로 나눌 수 있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PC에서 아이폰5 사진 폴더 적용하기

1. 우선 PC에 폴더 하나를 생성해줍니다

예를 들면 D드라이브에 아이폰5라는 이름의 폴더를 생성합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경로가 바뀌거나 다른 PC로 사진 동기화 하면 이전의 사진들을 인식하지 못해 사진들이 전부 날라갑니다. 따라서, 경로는 이동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2. 위에서 아이폰5라는 폴더를 만들었으면 이제 더블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그 다음, ‘새폴더 추가 버튼’ 혹은 ‘오른쪽 마우스 새폴더’를 선택하여 폴더를 만들어주고 폴더에 이름을 지정합니다. 저 같은 경우엔 2012년12월, 일상 하위 폴더를 생성하였습니다.

3. 아이폰5와 아이튠즈를 연결한 다음, 아이튠즈 오른쪽 상단에서 iPhone’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4. ‘사진 클릭’ -> ‘다음으로부터 사진 동기화: 아이폰5 폴더 선택’ -> ‘동기화’

‘다음으로부터 사진 동기화’에서 폴더 설정은 본인이 만든 폴더명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런 다음 적용->동기화를 진행하여 생성한 폴더와 사진을 아이폰5에 적용시켜주면 아이폰5 사진 폴더 나누기 설정은 완료됩니다. 위의 과정이 끝났으면 이제 아이폰5의 사진 폴더로 들어가서 확인을 해보겠습니다.

사진 폴더에서 확인할 수 있다시피 ‘2012년12월’, ‘일상 사진’ 항목들이 보입니다.

아이폰5에서 직접 사진 폴더 활용하기

물론 아이폰5 기기내에서 직접 폴더를 만들고 사진을 이동시킬 수도 있습니다. 앨범에서 상단 오른쪽의 ‘편집’ 버튼을 누릅니다. 새로운 앨범의 이름을 적용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나는데요. 임의대로 사진 폴더 이름을 입력하여 저장을 누릅니다.

‘새사진’이라는 이름을 붙여놓은 폴더가 생성됩니다. 다른 사진 폴더에서 바로 새롭게 만든 사진 폴더로 사진을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새사진’ 폴더가 만들어져 있는 상태에서 다른 사진 폴더로 들어갑니다.

새로운 사진 폴더로 옮기고자 하는 사진을 선택한 후 ‘완료’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선택한 사진들이 바로 새로운 사진 폴더 ‘새사진’ 폴더로 이동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렇듯 아이폰5의 사진 폴더를 새롭게 만들고 사진을 쉽게 이동하는 방법을 확인했습니다. 참 쉽죠~ 아이폰5의 뛰어난 사진 기능 그리고 결과물과 더불어 편리한 사진 활용 방법들을 통해 더욱 매력 있는 아이폰5이 되시길 바랍니다.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