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4차산업혁명시대
인간의 자리를 묻다
닫기
H기타

아이폰5 활용후기 #3. 아이폰5에 벨소리 넣기

2012.12.18 FacebookTwitterNaver

안녕하세요, 이매진 입니다. 스마트폰을 사면 제일 먼저 하는 것이 케이스와 필름 부착 그리고 벨소리 설정이 아닐까 싶은데요 ^^ 벨소리를 돈 주고 사기엔 아깝고 ! 내가 원하는 음악을 벨소리로 설정하고 싶을 때 아이튠즈를 활용하면 아이폰5에 보다 손쉽게 벨소리를 넣을 수 있습니다. 자신만의 벨소리를 만들어 아이폰5에 쏘~옥 넣고 싶으신 분들은 주목해 주세요 ^^

우산 아이튠즈에서 [파일] – [보관함에 파일 추가]로 들어가 줍니다. 아이튠즈에 [소리] 폴더가 나와있지 않다면, [편집] – [기본설정]에서 [소리]를 체크해 주세요.

아이폰5에 벨소리로 넣고 싶은 음악을 선택 후, 열어 줍니다.

추가된 mp3 파일을 선택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등록정보]로 들어갑니다.

[옵션]을 선택하면 중간에 시작시간과 정지시간을 설정할 수 있는데요. 아이폰5에 넣고자 하는 음악의 구간을 미리 들어보며 확인 하신 후, 최대 30초 정도로 설정하면 됩니다. (음악이 너무 길어지면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시간은 적당하게 조절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

다시 mp3 파일을 선택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AAC 버전 생성]을 눌러 줍니다.

이렇게 AAC 버전 생성으로 추가 된 음악을 복사한 후, 별도의 폴더에 붙여 넣기를 해줍니다.

음악파일의 확장자를 m4a에서 m4r로 변경해 주세요 ! 중요합니다 ^^ 그리고 ‘파일의 확장명을 변경하면 사용할 수 없게 될 수도 있습니다. 변경하시겠습니까?’ 란 창이 뜨면 ‘예’를 눌러주세요.

혹시 음악파일에 확장자 표시가 되지 않을 경우, [폴더옵션] – [보기]에서 [알려진 파일 형식의 파일 확장명 숨기기]를 체크 해제해 주세요.

변경한 음악파일을 아이튠즈 소리폴더에 마우스로 끌어 넣어 주세요 ~ ^^ 아이폰5를 아이튠즈에 연결한 후 소리탭으로 가서 소리 동기화에 체크 하고 해당 벨소리 파일을 체크해 줍니다. 그리고 나서 동기화(적용)을 누르면 아이폰에 벨소리 넣기 완료 ! 생각보다 쉽죠? ^^

아이폰5에서 [설정]-[사운드]-[벨소리]에 들어가면 이렇게 내가 원하는 벨소리가 담긴 것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

이렇게 아이폰5에 벨소리 넣는 방법을 살펴보았는데 어떠셨나요? 아이튠즈를 활용하면 전곡 넣기는 되지 않지만 하이라이트 부분만 설정해서 넣을 수 있고, 보다 간편하게 나만의 벨소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마음에 드는 노래를 간편하게 벨소리로 만들어 듣고 싶다면, 아이튠즈를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