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H기타

SKT가 만든 스마트로봇 알버트 교육용 로봇을 만나다

2013.01.03 FacebookTwitterNaver

짜잔~! 안녕하세요. 드디어 만났습니다. 바로 세계 최초로 스마트폰을 두뇌로 사용하는 학습로봇, 알버트입니다. 아날로그와 디지털의 장점만을 모아, 어린이들의 신나고 재미있는 학습을 도와주는 천재로봇 알버트! 어떻게 활용하는지, 얼마나 똑똑한지 이제부터 구석구석, 꼼꼼하게 소개할게요~

 

아빠 엄마처럼, 선생님처럼, 그리고 친구처럼! 스마트 로봇의 진면모를 보여드릴게요~

알버트는 기존의 아날로그 학습용구인 책, 카드, 주사위를 디지털화 해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친숙하고도 새로운 로봇이에요. 광학 센서인 Optical ID Sensor를 탑재해 아빠 엄마처럼 책을 읽어주고, 스마트 펜과의 무선 연동으로 단어장을 보여주고 퀴즈를 낼 수도 있답니다. 또한 Page Navigation을 제공, 아이들이 마치 친구처럼 함께 보드 놀이를 즐길 수 있는 똑똑한 학습친구, 놀이친구가 될 거에요. 박스 뒷면, 반가운 T스마트러닝의 마크를 확인하세요^^

알버트를 사용하기 전, T스토어에서 ‘스마트 로봇 론처’를 다운받아 설치하고, 알버트의 거치대에 얹기만 하면 스마트폰과 자동으로 연결되어 곧 알버트의 두뇌 역할을 해요. 사용자에 맞게 화면과 소리 등 사용환경을 설정하고, 스마트 로봇 마켓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다양한 어플리케이션들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어요. 알버트의 움직임을 컨트롤하는 리모콘 어플리케이션을 비롯해 GENI터치북 시리즈, 영어퀴즈게임, 두뇌발달 카드게임, 여럿이 함께 할 수 있는 보드게임 등 알버트와 함께 할 수 있는 알찬 기능들을 모두 다운받아 체험해보세요!

스마트펜 활용 지니터치북! 엄마, 알버트랑 같이 책 읽을래요~

단순히 화면을 터치하거나 보고 듣는 시청각 학습이 아니라, 알버트는 스마트 펜과 스마트 주사위, 낱말카드 등을 함께 사용하게 되어 있어요. 따라서 아이들이 학습 과정에서 다양한 신체활동을 체험하게 되고, 자연스럽게 집중도가 향상될 수 있겠죠? 흥미로운 놀이 과정에서 학습 능력도 쑥쑥 키워주는 알버트의 알찬 기능을 몇 가지 소개할게요!

알버트가 읽어주는 영어동화, ‘GENI터치 북’시리즈의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책 앞에 알버트를 놓아 주면 알버트가 이야기를 시작해요. 책장을 넘기고 스마트펜으로 책의 재생 이미지 아이콘을 터치하면 알버트가스마트폰 화면으로 애니메이션과 함께 이야기를 영어로, 또 우리말로 들려줍니다.

책을 읽다가 중요한 단어를 직접 스마트 펜으로 인식시키면 알버트가 단어의 발음과 우리말 뜻을 들려주고, 애니메이션을 통해 아이들이 생생한 의미를 이해하게 도와준답니다. 중간 중간 Touch부분을 인식시키면 이야기 속 간단한 게임을 즐길 수 있고, 이야기를 다 읽고 난 후에는 동화를 읽으며 배운 여러 가지 단어들을 되새길 수 있도록 Quiz가 준비되어 있어요.

최고의 친구 놀이친구 알버트와 먹깨비 카드놀이! 알버트와 함께라면 혼자가 아니에요~

집중력이 짧은 어린 아이들은 무엇보다 재미있게 놀면서 학습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겠죠? 알버트의 어플리케이션 ‘먹깨비 외계인’은 아이들의 놀이친구가 되어주는 동시에 낱말카드로 흥미로운 영어단어 익히기를 도와준답니다.

어플리케이션을 실행시키면, 화면에 먹깨비 외계인의 얼굴이 등장하고, 먹깨비가 아이들과 함께 대화하듯이 게임을 진행해요. 먹깨비가 원하는 것이 그림으로 나올 때마다 알버트의 배 밑에 알맞은 단어카드를 넣고, 정답을 맞추면 그 단어를 그림과 함께 영어로 학습할 수 있답니다. 숫자카드 역시 같은 방법으로 활용하면, 재미있는 애니메이션과 함께 영어로 숫자를 쉽게 익힐 수 있어요.

우리 아이, 알버트와 함께라면 안심하세요!

알버트의 가장 큰 장점은, 아이들과 항상 함께할 수 없는 아빠 엄마를 대신해서 아이들과 친숙한 놀이활동을 해줄 수 있다는 것이에요. 특히 구연동화처럼 생생하게 영어 이야기를 들려 주면서, 아이들이 터치나 게임 등 신체활동을 통해 꾸준히 집중할 수 있도록 해주는 점이 매력적인 기특한 로봇이에요.

스마트폰만 있으면 자동으로 움직이는 로봇이라는 점, 충전 역시 휴대폰 충전기를 사용하여 간편하다는 것이 알버트의 장점! 또한 스마트 펜과 스마트 주사위를 인식하는 능력이 탁월하고, 사용법이 매우 간단하다는 점에서 알버트는 아이들을 위한 안성맞춤 스마트 로봇인 것 같아요. 어린아이 혼자서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놀이친구, 학습친구 알버트와 함께라면 지루함은 이제 안녕! 재미있고 신나게, 학습능력이 쑥쑥 자라도록 이제 알버트가 항상 아이들의 곁에 있을게요! ^^

알버트 리뷰는 이것으로 끝나지 않았다!! 알버트와 친구들과 다 같이 함께하는 지니퀴즈 게임소개는 다음번에~ 여러분 기대해주세요!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