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H기타

[SK텔레콤 뉴스] 국내 최초 모바일 자원봉사 플랫폼 ‘위드유’ 언제나 손쉬운 자원봉사를!

2013.01.10 FacebookTwitterNaver

SK텔레콤의 ICT기술로 대한민국 자원봉사 문화가 또 한번 진화합니다.

SK텔레콤, 국내 최초 모바일 자원봉사 플랫폼 ‘위드유’ 런칭

SK텔레콤은 사회의 자원봉사 문화 확산을 위해 나눔의 손길이 필요한 봉사단체와 자원봉사자를 직접 연결해 주는 국내 최초 모바일 자원봉사 플랫폼인 ‘WithU’(이하 위드유)를 새롭게 구축, 런칭한다고 10일 밝혔습니다.

이번에 선보이는 ‘위드유’는 자원봉사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높은 요즘 SK텔레콤이 보유한 모바일 관련 앞선 ICT역량을 활용해 봉사인력을 필요로 하는 봉사단체들과 자원봉사를 통해 나눔을 실천하고자 하는 자원봉사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일손(봉사단체), 잘 할 수 있는 업무(봉사자)를 손쉽게 찾아 나눔의 기쁨을 함께 나눌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SK텔레콤은 지난 10여 년간 국내 최초 모바일 기부 프로그램 도입, 국내 최초 기부 애플리케이션 개발, 국내 최초 프로보노 자원봉사단 발족, 국내 최대 대학생 자원봉사단 ‘써니’ 운영 등 다양하고 차별적인 시도를 통해 국내 기업 사회 공헌의 전형을 만들어 왔으며 이번 ‘위드유’ 역시 손쉬운 자원봉사 구현 및 쌍방향 소통이라는 높은 기대효과로 국내 자원봉사 문화 발전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됩니다.

모바일 기반 다양한 기능 통해 봉사단체-봉사자 모두 손쉽게 자원봉사 가능

‘위드유’가 가진 가장 큰 특징은 누구나 손쉽게 자신에게 맞는 자원봉사를 찾을 수 있다는 점으로, ‘위드유’의 모든 기능은 “편리하고 손쉬운 자원봉사 찾기”라는 컨셉에 충실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먼저 사이트에 보유 재능과 희망 자원봉사 활동 등 조건 등록을 통해 최적의 봉사처 및 업무를 찾아주는 일종의 조건 검색인 <추천 & 맞춤봉사> 기능이 있습니다. 이는 봉사자의 희망과 함께 보유한 재능을 감안해 봉사자와 단체의 니즈를 최대한 반영한 자원봉사가 가능하도록 마련한 기능으로, 이를 통해 자원봉사자들은 가장 잘 할 수 있고 단체가 필요로 하는 업무를 선택, 시행할 수 있게 되어 참여 만족도가 향상되는 것은 물론 실제 활동에서도 높은 역량이 발휘되어 봉사의 효율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또 하나 눈에 띄는 기능은 <내 주변 봉사> 기능입니다. 스마트폰으로 ‘위드유’ 접속 시 ‘내 위치 찾기’에 동의하면 GPS기능을 활용, 반경 1Km(범위 확대 가능) 이내 도움을 필요로 하는 단체와 봉사 업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해 생활 속에서 자원봉사와 더욱 가까워지는 계기를 마련했습니다. 이와 함께 다양한 단체별로 필요로 하는 자원봉사 내용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정리한 <자원봉사 찾기>는 지역, 희망 분야, 희망 봉사일 및 기간 등 입력을 통해 내가 희망하는 조건의 자원봉사를 더욱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 하나의 큰 특징은 자원봉사 참여의 편리성을 대폭 향상시켰다는 점입니다. ‘위드유’는 스마트폰 3천만 시대를 반영해 모바일 웹 형태로 제공되는 한편 24시간 운영 체제를 도입, 이용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쉽고 편리하게 자원봉사 참여가 가능토록 하였습니다. 또한 봉사자의 봉사 이력 관리 기능과 함께 봉사활동 진행 과정 SMS 공지 시스템을 도입, 봉사활동 관리 편의를 높였으며, 기존 유명 단체 이외 봉사 일손을 구하기 어려운 많은 중소 봉사단체들도 직접 봉사자를 모집할 수 있도록 해 봉사활동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마지막으로 ‘위드유’는 단순히 봉사단체와 자원봉사자를 연결하는 것을 넘어 이들이 서로 긴밀하게 소통할 수 있는 광장의 역할도 수행해 나갈 계획입니다. ‘위드유’를 통해 만난 봉사자와 봉사단체들은 사이트 상에서 봉사활동에 대한 소감과 개선점 등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고(<후기 남기기>), 봉사에 대한 새로운 지식과 트렌드를 배우는 등(<봉사 이야기>) 향후 더 나은 봉사활동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SK텔레콤은 ‘위드유’ 참여 봉사단체 수를 초기 100여 개에서, 연말까지 1천 개로 대폭 확대하는 한편, 봉사활동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해 참여도를 높여나갈 계획입니다.

SK텔레콤의 앞선 ICT 역량 활용해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

한편 SK텔레콤은 ‘위드유’ 외에도 다양한 활동으로 국내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설 계획입니다. 국내 최대 스마트폰 기부앱 ‘기브유(GiveU)’ 운영, 회사 공식 SNS채널 통한 ‘행복한 소셜기부’ 활동, 다양한 온라인 기부 이벤트 등 다양한 기부 활동을 지속 실시하는 것은 물론 SK텔레콤을 비롯한 SK그룹 구성원 및 국내 최대 대학생 자원봉사단 ‘써니’ 등이 직접 자원봉사에 참여해 자원봉사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이끌어 내는 활동을 계속해 나갈 계획입니다.

‘위드유’는 SK텔레콤의 사회공헌 포털인 T-together 와 모바일 웹(http://m.ttogether.sktelecom.com)을 통해 만날 수 있습니다.

SK텔레콤은 “이번에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모바일 자원봉사 플랫폼인 ‘위드유’가 어려움에 처한 많은 사람들과 자원봉사의 손길을 필요로 하는 봉사단체는 물론 자원봉사로 나눔을 실천하고자 하는 이들 모두에게 유익한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SK텔레콤은 앞선 ICT역량을 바탕으로 우리 사회에 나눔과 참여 문화를 한 단계 발전시키고, 확산시키는 노력을 지속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 해나갈 것이다”라고 밝혔습니다.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