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H기타

교육용 로봇 SK텔레콤 알버트와 놀면서 공부하자! 친구들과 지니키즈 게임을 즐겨보세요!

2013.01.17 FacebookTwitterNaver

알버트는 기존의 아날로그 학습용구인 책, 카드, 주사위를 디지털화 해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친숙하고도 새로운 로봇이라는 것! 지난번 리뷰(링크 : http://blog.tsmartlearning.com/116)에서 보여드렸었죠?^^ 광학 센서인 Optical ID Sensor를 탑재해 아1빠 엄마처럼 책을 읽어주고, 스마트 펜과의 무선 연동으로 단어장을 보여주고 퀴즈를 낼 수도 있는 알버트!

오늘은 알버트와 함께 지니키즈 게임을 해보려고 해요. 광학 센서 Optical ID Sensor와Page Navigation을 탑재한 알버트는 스마트 주사위와의 무선 연동을 통해 혼자서, 또 여럿이서 재미있는 게임을 즐길 수 있답니다. 그럼 지금부터, 알버트와 함께 게임 시작~!

알버트와 함께하는 보드게임, 시끌벅적 가게놀이를 소개합니다!

알버트는 기존의 아날로그 학습용구인 책, 카드, 주사위를 디지털화 해 사용할 수 있는 신개념 학습도우미죠. 먼저 ‘스마트로봇 론처’에서 ‘시끌벅적 가게놀이’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고, 가게놀이 보드판과 스마트 주사위 준비! 알버트의 화면을 보고, 알버트의 말을 따라 조종–하면서 게임을 진행하면 된답니다.

시끌벅적 가게놀이는 혼자서 하기, 여럿이 하기를 선택할 수 있어요. 먼저 혼자하기부터 해볼까요? 알버트가 시키는 대로 주사위를 던지면, 스마트 주사위에 나온 숫자가 화면에도 그대로 뜨죠? 나온 숫자만큼 칸을 이동해서 가게에 입장하면, 화면에 알버트가 원하는 물건이 나타나고 ‘00주세요~’라고 말해요.

알맞은 물건 카드를 찾아 알버트의 배 밑에 넣어 주고, 거스름돈도 알맞은 금액의 카드를 넣어 주면 물건 판매 완료! 다시 주사위를 던져 다음 가게로 이동하는 동안, 알버트가 불러 주는 신나는 노래를 들어보세요. 아이들에게 친숙한 멜로디가 어느새 입에 붙어 흥얼거리게 될 것 같아요~

주사위를 던져 이벤트 칸에 멈추게 되면, 여러가지 이벤트가 진행되요. 시식 이벤트가 있으면 빵집에 가서 알버트가 원하는 빵을 맛볼 수 있고, 물건 한개를 사면 하나를 덤으로 주는 1+1이벤트도 있죠. 알버트와 가위바위보를 해서 물건 가격이 결정되기도 하니, 하면 할수록 지루할 틈 없이 흥미진진한 보드게임!

이번에는 여러 명이 함께 가게놀이를 해볼까요? 브라우니까지 우리는 3명^^ㅋㅋㅋ 알버트와 함께하는 가게놀이는 최대 6명까지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어요. 돌아가면서 원하는 가게를 선택하고, 알버트에게 물건을 판매해서 가장 많은 손님에게 물건을 판매하는 사람이 우승하게 되는 방식이에요. 여럿이 함께하면 더 흥미진진한 ‘시끌벅적 가게놀이’, 친구들도 정말 좋아하겠죠?

손쉽게 배우는 영어단어와 경제관념, 친근한 선생님 알버트!

알버트와 함께하는 시끌벅적 가게놀이는, 다양한 그림 카드를 통해서 아이들에게 자연스럽게 우리말, 그리고 영어 단어를 함께 배우도록 하고, 알버트의 말을 따라 물건 카드를 찾아 넣으면서 신체활동을 유도하는 학습 게임이에요. 아이들이 흥미를 느껴 집중력이 향상될 수 있도록 다양한 시청각 환경을 제공함은 물론, 물건을 사고파는 게임을 통해 기본적인 경제관념을 이해하도록 하죠.

스마트폰만 있으면 자동으로 움직이는 편리한 학습로봇, 알버트와 함께라면 언제나 재미있고 유익한 놀이학습이 가능하답니다. 친구들이 놀러와도, 다같이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기특한 알버트의 기능! 앞으로 알버트와 함께할 시간들이 더욱 기대되는데요, 만능 스마트로봇 알버트의 무궁무진한 이야기들을 직접 체험해보시길 바랄게요! 안녕~

알아서 척척, 천재로봇 알버트 홈페이지 바로가기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