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H기타

[SK텔레콤 뉴스] SK텔레콤, 아이폰5에 와이드밴드 오디오 기능 적용

2013.01.21 FacebookTwitterNaver

SK텔레콤은 아이폰5를 대상으로 기존 음성 통화 품질을 한 차원 높이고 개선한 ‘와이드밴드 오디오(3G HD Voice)’ 기능을 22일부터 3G 네트워크에 적용합니다.

아이폰5 대상으로 음성 통화 품질 대폭 개선한 ‘와이드밴드 오디오’ 기능 적용

SK텔레콤은 22일 서울 강북구 지역 일대(쌍문동, 창동, 수유동, 방학동 및 의정부시 가능동, 신곡동, 금오동, 송산동)에 ‘와이드밴드 오디오’ 기능을 적용하며, 이후 2월 중순까지 전국 전체 네트워크로 확장할 계획입니다.

‘와이드밴드 오디오(3G HD Voice)’는 3G통신망에서 구현되는 기술로, VoLTE와 동일한 AMR-WB(Adaptive Multi-Rate Wide Band) 코덱을 사용해 현재 음성 통화품질을 획기적으로 개선합니다.

2.2배 넓은 음성 대역폭 제공…원음에 가까운 생생한 음질 제공

기존 3G 음성 통화 대비 음성 대역폭을 2.2배 넓게 제공해, 음성 통화 시 일반 3G 통화와는 확연히 구별되는 원음에 가까운 생생한 목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와이드밴드 오디오(3G HD Voice)’는 AMR-WB 코덱을 탑재한 단말끼리 통화하는 경우 이용 가능하며, 아이폰5을 비롯, 소니에릭슨 아크∙레이 등의 스마트폰에 해당 코덱이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어 별도의 펌웨어 업그레이드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SK텔레콤은 “’와이드밴드 오디오’ 네트워크 구축으로 아이폰5를 SK텔레콤으로 이용하는 고객에게 한 차원 더 높은 음질의 통화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술 적용을 통해 음성과 데이터 모두에서 경쟁사 대비 압도적인 통화 품질을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