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H기타

우리 가족을 안전하게 지켜주는 SK텔레콤만의 스마트한 서비스는?

2013.01.22 FacebookTwitterNaver

언제, 어떤 일이 생길지 모르는 요즘 세상, 내 가족만은 안전하게 지키고 싶다면? 연로하신 부모님을 응급상황으로부터 지켜드리는 <효드림 텔레케어>부터 우리 아이의 위급상황에 안전하게 대처할 수 있는 <스마트 초록우산>까지, T월드 블로그에서 우리 가족을 지켜주는 스마트한 SK텔레콤의 서비스에 대해 소개해 드립니다!

부모님의 건강과 안전을 지켜주는 IT 노인 돌보미 ‘효드림 텔레케어’

부모님을 자주 찾아뵐 수 없는 상황이지만 언제나 건강과 안전이 염려된다면? 연로하신 부모님 걱정을 덜어주는 ‘효드림 텔레케어’가 있습니다. SK텔레콤은 지난 해 7월, 자녀들과 떨어져 지내는 부모님의 건강과 안전을 지켜주는 IT 노인 돌보미 ‘효드림텔레케어’ 서비스를 선보였는데요. 효드림 텔레케어 서비스는 응급호출기, 동작감지센서 등을 활용해 고령자의 활동 상황등을 원격으로 체크하고, 응급상황 발생시 보호자나 병원에 연락해 신속한 후속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입니다.

특히 국내 첫 텔레케어 서비스인 ‘효드림텔레케어’는 전용 전화기와, 응급호출기, 활동량 감지기를 활용하는데요. 이 가운데 침실, 화장실, 주방 등에 설치된 활동량 감지기를 통해 이용자의 활동량을 휴대폰 문자나 PC, 스마트폰으로 보호자가 매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식사 시간대 주방 활동이 없다면 식사를 거르는 것이고, 야간 시간대 화장실 이용량이 많다면 배뇨 문제가 있다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집에 계시는데 8시간 이상 움직임이 감지되지 않을 경우 보호자에게 문자로 통보되어 위급 상황 가능성에 신속히 대처할 수 있습니다. 전문의와 간호사 30명으로 구성된 녹십자 헬스케어 콜센터를 통한 월 1회 정기 전화 문진 및 상시 건강상담 서비스와, 응급상황 발생시 119구조대로 빠르게 연결하여 긴급출동 서비스도 제공됩니다.

효드림 텔레케어 서비스와 함께라면 부모님 걱정을 조금은 덜 수 있게 되었는데요! 하지만 무엇보다도 자주 전하는 안부 인사가 더 중요하다는 사실, 알고 계시죠? : )

원터치로 내 아이를 지키는 ‘스마트 초록버튼’

우리 아이 혼자 외출하기에는 불안하기만한 요즘. 위급 상황 시 원터치로 내 아이를 안전하게 지킬 수 있는 스마트한 서비스가 있습니다. SK텔레콤과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버튼 하나만 누르면 위기 상황을 보호자에게 알릴 수 있는 ‘스마트 초록버튼’ 제품 개발을 완료하고, 시범서비스를 실시 중인데요. 스마트 초록버튼 서비스’는 어린이가 사용하는 스마트폰의 이어폰단자에 긴급버튼(또는 별도의 긴급버튼이 내장된 이어폰)을 장착해 ‘원터치’로 보호자에게(수신자부담방식) 통화 연결해주는 것으로 보호자가 수신후 녹취되는 아이의 통화 상황을 판단해 관련 기관에 신고 여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보호자는 수신 후 자녀의 상황음을 듣고(콜센터에 녹취), 현재 상황의 위급 정도를 판단해 112상황실에 원터치로 구조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사용자는 스마트폰과 연동돼 있는 블루투스형 버튼을 이용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직접 조작하지 않고도 보호자에게 연락을 취할 수 있습니다.

SK텔레콤은 ‘스마트 초록버튼’ 시범서비스 대상자 3,000명을 선정해 1~3월까지 시범 서비스를 실시하고, 4월부터는 일반고객을 대상으로 상용화할 계획인데요.

‘스마트 초록버튼’ 시범서비스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의 지원을 받고 있는 아동 및 서울시 안심알리미 서비스 대상 초등학교 학생, 교과부 T지킴이 서비스를 받고 있는 초등학교 학생을 포함 전국의 일반 아동을 대상으로 신청받는다고 하니 아이를 둔 가정에서는 눈여겨볼 만 하겠네요 : )

유해정보를 스마트하게 원천 차단! ‘T청소년 안심 서비스’

스마트폰과 태블릿PC 사용은 기본인 요즘 청소년들. 하지만 넘쳐나는 유해정보에 어떻게 우리 아이를 지켜야 할지 모르시겠다구요? 그럴 때는 “T청소년 안심 서비스”가 있습니다. T청소년 안심 서비스는 유해 음란 정보(웹사이트, 애플리케이션, 동영상)를 네트워크에서 직접 차단할 수 있는 무료 서비스인데요.

일단 이 서비스를 신청했다면 3G/ LTE 데이터 통신망에서의 유해 컨텐츠 차단이 시작됩니다. 그리고 와이파이 망의 차단을 위해 T청소년안심서비스 애플리케이션을 따로 다운 받아야 합니다. 이는 가입 후 전송 되는 문자 메시지의 URL을 통해 다운 받을 수 있고요. T스토어, 구글 플레이 마켓 에서 직접 검색하여 다운을 받아도 됩니다.

T청소년 안심서비스는 현재 약 300만개의 유해 사이트/App 을 차단하고 있고, 매일 업데이트를 통해 차단 범위 보강하고 있습니다. 특히 T청소년안심 App은 청소년 가입자 본인이 임의로 제거할 수 없고, 법정대리인을 통한 서비스 해지 이후에 제거 가능상태로 전환되니 더욱 안심할 수 있겠죠? : ) (관련 포스팅 보기: T청소년 안심 서비스, 유해컨텐츠를 차단하러 왔다! – by T리포터 망상K)


지금까지 내 가족을 안전하게 지켜주는 SK텔레콤의 스마트한 서비스에 대해 알려 드렸는데요! 앞으로도 내 가족이 안심할 수 있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SK텔레콤이 앞장서 노력하겠습니다, 지켜봐주세요 : )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