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H기타

T끼리 데이터 선물하기에 대한 궁금증 모두 해결! T끼리 데이터 선물하기 Q&A

2013.02.01 FacebookTwitterNaver

통신 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만큼 SK텔레콤의 ‘T끼리 데이터 선물하기’에 대한 고객님들의 관심이 많은데요. 더많은 고객님들이 T끼리 데이터 선물하기를 이용할 수 있도록 사소한 궁금증부터 중요한 사항까지 궁금증을 모두 모아 한번에 알려드립니다! ^^

1. T끼리 데이터 선물하기는 어디서 이용할 수 있나요?

T끼리 데이터 선물하기는 ①온라인 T world 웹사이트나 ②모바일 T world 애플리케이션, ③대리점/지점 및 ④고객센터를 통해 이용 가능하며 향후 고객들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은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 다만, SMS 인증 등을 통해 선물하는 고객 본인의 고객인증이 확인된 경우에만 선물 발송 가능합니다.

2. T끼리 데이터 선물하기 시에 초기화면에는 잔여 데이터가 남아 있었는데, 선물 시점에 데이터가 부족하다고 나옵니다. 왜 그런가요?

T끼리 데이터 선물하기 화면의 ‘기본데이터 잔여량’은 조회시점의 정보로, 선물하기 실행 시 데이터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특히, 선물하기 시점에 대용량 데이터를 이용할 경우, 선물할 데이터량이 줄어들어 해당 문구와 같은 알림창이 나타납니다. 이럴 경우, ‘선물할 데이터’의 용량을 다시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3. 선물하기는 왜 횟수 및 용량에 제한이 있으며 음성 선물은 불가하나요?

선물하기 1회 당 최대 1GB, 월 2회 가능하도록 제한을 둔 이유는 선물하기를 상업적 수단으로 이용하려는 블랙마켓 형성을 방지하기 위한 불가피한 목적입니다. 또한 선물 후 잔여 데이터 500MB 이상인 경우에만 선물할 수 있는 이유는 선물 후에도 선물 제공자의 원활한 데이터 서비스 이용을 보장하여 데이터 초과 이용에 따른 요금 과다 발생의 위험을 방지하기 위함입니다.

일반적으로 월정액형 요금제 가입 시, 고객 본인의 음성 사용 패턴에 따라 요금제 구간을 선택하므로 데이터 제공량이 남게 되는 것에 경향이 있습니다. 선물하기는 이런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는 추가적인 혜택을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음성제공량이 남는 고객은 곧 출시 예정인 LTE 맞춤형 요금제를 통해 본인에게 맞는 음성 구간을 선택하실 것을 권장합니다.

4. T끼리 데이터 선물하기/받기를 하려면 별도의 가입 절차 및 이용 요금이 있나요?

T끼리 데이터 선물하기는 무료 부가서비스로서, 별도의 가입 및 이용 요금 없이 추가적인 혜택을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따라서 선물 하는 고객 및 선물 받는 고객 모두 별도의 서비스 이용 요금이 부과되지 않습니다.

5. 선물하기 요청 성공 여부를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T끼리 데이터 선물하기가 성공적으로 이루어진 경우, 다음과 같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① SMS 발송: 선물한 고객 및 선물 받은 고객 모두에게 SMS가 발송됩니다.
② 선물 내역 확인:
-화면명: ‘충전/선물 내역’-‘T끼리 데이터 선물하기’ (온라인Tworld / 모바일Tworld/고객센터/대리점 및 지점)
-청구서 내 안내문 표기 부분

6. T끼리 데이터 선물하기는 해외에서 가능한가요?

T끼리 데이터 선물하기는 본인이 가입한 요금제의 기본제공량에서 데이터를 선물하는 서비스입니다. 따라서 해외로 출국 시 로밍하여 데이터를 이용하시더라도 요금제에 기반한 데이터제공량이 아니므로 해당 서비스 사용이 불가합니다.

7. 데이터를 선물 받은 후, 데이터 차감 순서는 어떻게 되나요?

선물 받은 시점부터 선물 받은 데이터 먼저 차감된 후 → 선물 받은 고객의 가입 요금제의 기본 데이터 순으로 차감됩니다.

8. 왜 선물 받은 서비스는 재선물하기 및 공유가 불가능한가요?

선물 받은 고객은 선물 받은 데이터를 타인에게 다시 선물하거나 타 회선과 공유할 수 없습니다. 이는 선물 받은 데이터를 거래하는 행위로 간주되므로 불가합니다. 단, 선물 받은 고객 본인의 기본 데이터는 선물하기 가능합니다.

9. 선물한 데이터 및 받은 데이터에 대한 사용량 조회는 어디서 하나요?

선물한 데이터 및 받은 데이터는 아래와 같이 확인 가능합니다.

① 화면명: ‘잔여기본통화내역’ (온라인 T world / 모바일 T world / 고객센터 / 대리점 및 지점)
② 청구서 내 ‘안내문’
-아울러 선물 받은 고객이 선물 받은 데이터 모두 소진 시, SMS가 발송됩니다.

10. 선물 받는 사람이 수락해야만 선물이 발송되나요?

아닙니다, 현재까지 거부하기, 조르기 기능은 없으며 추 후 개발예정입니다. 따라서 선물하는 사람이 요청하면 전송되는 구조입니다.

11. 실수로 선물한 경우 취소하거나 돌려 받을 수 있는 기능이 있나요?

선물하기 취소기능은 없습니다. 따라서 선물할 때 고객번호를 넣으면 이름과 전화번호가 표시 되는 이유는(단, 마스킹 처리) 선물 받는 사람이 맞는지 먼저 확인하라는 의미입니다.

12. 태블릿/모뎀 요금제는 왜 제외되나요?

선물하기는 ‘Multi Person Sharing’의 개념으로, 나의 스마트폰 제공량을 → 타인의 스마트폰에 선물,함께쓰기는 ‘Multi Device Sharing’의 개념으로, 나의 스마트폰 제공량을 → 나의 태블릿/모뎀에 공유하는 개념입니다. 태블릿요금제에 대한 데이터 공유는 함께쓰기에서 가능한 부분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13. 선물받은 데이터를 모두 소진 시, 소진에 대한 SMS가 발송되는데 이외 선물 잔여량에 대한 SMS 통보는 이루어지지 않나요?

선물 잔여량에 대한 50 / 70 / 100% 소진 시 통보는 따로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100MB 단위부터 선물하기 용량단위이므로 선물 용량에 따라 그 통보 횟수가 잦을 우려가 있습니다.

14. 선물 받는 고객의 이동전화가 정지상태인 경우에도 선물 발신이 안되나요?

선물 받는 고객의 ‘휴대폰 번호’를 기입한 후 ‘조회하기’ 버튼을 누르면 시스템이 선물 받는 고객의 상태를 파악합니다. 선물 받지 못하는 요금제, 선물 받은 횟수 2회 초과, 정지 및 해지 상태의 경우 등에는 선물 발송이 되지 않습니다. (알림창이 뜨면서 해당 사유를 알려줌)

15. LTE 데이터 무제한 프로모션 내에서 선물하기는 어떻게 되나요?

LTE 데이터 무제한 프로모션(~’13.4.30까지 가입 가능)에서는 ‘기준 데이터량’ 내에서 선물하기/선물받기 가능합니다. (아래 표 참조)

[표] SK텔레콤 데이터 무제한 세부 내용 (프로모션 기간 1/31일~4/30일)

※ LTE 55/65/75/88 : 기존 LTE 요금제 + LTE 안심옵션 프로모션 결합 상품으로, 안심옵션 월정액 9천원을 66% 할인하여 제공 (기준 데이터 소진 시, 400Kbps 이하로 통신속도 제어)
※ LTE 109 : 기존 LTE 100 요금제(100천원) + 무제한형 LTE 안심옵션(9천원) 프로모션 결합 상품으로, 기준 데이터 소진 후에도 데이터 무제한 제공

16. T끼리 데이터 선물하기와 함께 보도된 “조인.T 메시징 무제한”은 어떤 내용인가요?

지난 12월에 출시 된 ‘조인.T 메시징’을 5월말까지 무제한 무료 프로모션 중입니다. 6월 이후 프로모션 종료 이후에도 조인.T 메시징은 계속 무료로 제공할 것이라는 내용입니다, 일부 고객 중에는 프로모션 종료 이후 유료화 될 수 있다는 우려로, 조인.T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걱정 없이 이용하시도록 안내하면 됩니다. (대상 요금제 : 올인원/LTE 34이상 요금제 및 청소년/실버/장애인전용 올인원/LTE 요금제)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