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4차산업혁명시대
인간의 자리를 묻다
닫기
H기타

블랙베리에 쿼티가 사라졌다? 블랙베리 10과 함께 보는 블랙베리 변천사

2013.02.06 FacebookTwitterNaver

패션아이템으로, 혹은 강력한 메시징 기능으로 많은 SK텔레콤 스마트폰 사용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블랙베리 ! 최근 블랙베리의 최신 모델인 블랙베리 10 시리즈가 공개되었다고 하는데요. 블랙베리 10 시리즈가 있기까지의 블랙베리 변천사와 블랙베리 10 시리즈를 T월드 블로그와 함께 차근차근 살펴볼까요?!^^

#1. 편리한 쿼티 자판과 강력한 성능이 매력! ‘블랙베리 볼드’ 시리즈

블랙베리 볼드 9000

블랙베리 9000은 2008년 SK텔레콤을 통해 국내에 첫 모습을 드러낸 기종입니다. 당시 QWERTY 자판을 탑재하여 특이한 디자인으로 많은 관심을 끌었는데요. 이외에도 업무에 특화된 기능들과 강력한 메시징 기능으로 국내 스마트폰 사용자들에게 비즈니스 스마트폰으로서의 이미지를 확고하게 심어준 국내 출시 첫 번째 모델이었습니다. ^^

블랙베리 볼드 9000 관련 포스팅 모아보기

블랙베리 볼드 9700

2010년, 일명 ‘오바마 폰’으로 유명한 블랙베리 9700은 블랙베리 9000을 잇는 후속작으로 더욱 업그레이드 된 성능과 디자인으로 찾아왔는데요. 특히 크롬테두리와 인조 가죽으로 만들어진 뒷면 장식은 더욱 세련된 디자인을 느낄 수 있게 해줄 뿐만 아니라 균형잡힌 그립감과 촉감으로 사용자에게 더욱 멋진 스마트폰 환경을 만들어 준 모델입니다.

블랙베리 볼드 9780

블랙베리 토치와 함께 2011년에 발매된 블랙베리 9870은 블랙베리 OS 6가 탑재되어 더욱 빠른 어플리케이션간 이동으로 보다 쉬운 멀티태스킹이 가능해졌는데요. 업그레이드 된 램과 CPU등의 사양을 제외하고는 9700과 동일한 디자인의 모델이었습니다.

블랙베리 볼드 9900

2011년 하반기 발매된 블랙베리 9900은 측면 두께가 10.5mm대로 블랙베리 스마트폰 중 가장 얇고 날렵한 디자인을 자랑합니다. 또한 블랙베리 시리즈 최초로 NFC기능이 추가되어 다양한 NFC 액세서리와 무선 네트워크 교류가 가능해졌고 이전 시리즈보다 웹서핑 속도가 최고 40%이상 빨라져 디자인과 성능 모두 만족시킨 최고의 블랙베리 스마트폰입니다.

#2. 블랙베리 만의 개성이 녹아있는 모델 총 집합!

블랙베리 펄 3G

블랙베리 시리즈 중 여성소비자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모델은 무엇일까요? 아무래도 답은 보는 것 자체만으로도 아담하고 귀여움이 묻어나는 블랙베리 펄 3G일텐데요. 가로 폭 50mm, 무게 93g으로 블랙베리 제품 중 가장 작고 가벼운 제품입니다. 작아진 크기 만큼 다른 블랙베리 시리즈가 풀 쿼티 자판을 탑재한 것과는 달리 하나의 버튼에 최대2개의 자모음이 배치되었습니다. 작은 크기와 무게, 게다가 기존 시리즈와는 다르게 핑크 색상이 추가되었으니 여성 사용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을 만 하겠죠?^^

블랙베리 토치 9800

특이한 디자인으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끈 블랙베리 토치 9800은 3.2인치의 터치 스크린과 쿼티 자판으로 특별한 스마트폰 모바일 환경을 구축하였는데요. 직관적인 터치 스크린의 매력과 블랙베리 특유의 쫀특한 쿼티 자판의 매력이 만나 마니아 층의 사랑을 받은 모델이었습니다.

블랙베리 스톰 2

블랙베리 최초의 풀 터치 스크린 스마트폰, 바로 블랙베리 스톰2인데요. 블랙베리 를 빛나게 해준 블랙베리 스톰2는 480X360의 해상도의 3.25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였습니다. 블랙베리 시리즈의 가장 큰 존재감을 보여준 쿼티 스크린이 없어진 대신 터치할 때 진동으로 반사 작용을 보여주는 ‘슈어프레스’ 기능이 추가되어 불편함 없이 블랙베리 특유의 손맛을 느낄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3. 새로운 모습의 두 가지 블랙베리 동시 발매! ‘블랙베리 Q10 & Z10’

드디어 모습을 드러낸 블랙베리의 10 시리즈! 블랙베리의 새로운 모델은 풀터치 스크린의 ‘블랙베리 Z10’ 모델과 쿼티 자판을 탑재한 ‘블랙베리 Q10’, 두가지 모델로 출시되었는데요. 두가지 모델로 출시한 블랙베리의 모습에서 터치 스크린에 익숙한 새로운 사용자와 블랙베리 특유의 쿼티 자판에 푹 빠진 마니아 사용자 모두를 만족시키는 블랙베리의 센스를 볼 수 있습니다.

4.2인치의 작지않은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블랙베리 Z10’은 아마존의 킨들파이어HD와 동일한 텍사스인스트루먼트사의 OMAP 4470을 탑재해 1.5GHz 듀얼 코어로 기존 블랙베리 보다 더욱 빠르고 쾌적해진 모바일 환경을 구축했습니다. 또한 2GB로 크게 늘어난 램 용량과 가상 키보드의 입력을 도와주는 뛰어난 자동완성 기능으로 더욱 편리하게 블랙베리 Z10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존 블랙베리 시리즈의 전통을 그대로 이어받은 블랙베리 Q10은 720X720 해상도의 3.1인치 정사각형 디스플레이와 쿼티 키보드를 탑재하여 기존 블랙베리 사용자들에게 큰 관심을 얻고 있습니다. 한편 블랙베리의 또 다른 상징인 트랙패드가 사라졌는데요. 이는 더 많은 기능과 강점이 터치 스크린에 녹아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SK텔레콤을 통해 만나본 블랙베리 시리즈와 우리 곁에 드디어 모습을 드러낸 블랙베리 10 시리즈를 살펴보았는데요. 언제나 SK텔레콤을 만나온 블랙베리 시리즈인 만큼 새로운 블랙베리 에 대한 새로운 소식은 T월드 블로그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