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4차산업혁명시대
인간의 자리를 묻다
닫기
H기타

최성조와 함께하는 6주완성 헬스온 프로그램 #3. 미션수행부터 인바디 검사분석까지

2013.02.13 FacebookTwitterNaver

보름 만에 다시 만난 여섯 명의 헬스온 참가자들. 그동안 어떠한 노력과 변화가 있었는지 알아볼까요? 미션 수행일지부터~ 인바디 검사분석 결과까지~ 함께 확인해보아요!

미션! 미션! 미션!!!

의지와 열정이 가득했던 지난 1회차 프로그램을 마친 헬스온 참가자들. 2회차까지의 시간 동안, 프로그램은 쉬었으나 미션은 절대 쉬지 않았는데요! 팔굽혀펴기, 스트레칭 동작, 줄넘기, 만보기 걷기 등 여러가지의 특별 미션들을 인증하며 쉼 없이 보냈답니다.

Health-On 2회차 프로그램! 인바디 체크로 변화 알아보기

1월 18일 오리엔테이션 때 했었던 인바디 체크를 다시 한 번 해보았어요. 배근력, 악력, 근지구력, 유연성 등의 검사인데요. 검사 후에 각자 자신의 검사분석표를 받아 들고 한 명씩 코치님들과 이야기 중이에요. 보름 만에 과연 어떠한 변화들이 있었을까요?

변화는 서서히 시작되고 있었습니다. 체중도 줄고 체지방 감소도 눈에 띄었는데, 특히 김성은 참가자의 경우에는 근육량이 많이 빠져 3kg의 체중 감소효과가 있었어요. 사실 다이어트 초기에는 근육 사이사이의 지방과 근육이 함께 빠지면서 체중이 빠질 수 있는데, 이때 식이 조절을 잘해주어야 건강한 다이어트가 가능하죠. 앞으로 꾸준한 식이 조절과 운동으로 점차 근육량은 다시 늘리고 체지방은 감소시켜주어야 한답니다.

무언가 새롭게 시도하려 하는 것(이를테면 달걀 한판을 먹겠다던가) 보다 평소 먹는 것에서 조리법이나 양 등을 조절해서 변화를 주는 것이 좋다는 박유진 코치의 말을 새겨듣고, 헬스온 참가자들도 식이 조절에 더 신경 쓰기로 마음먹고 오늘의 운동을 시작했습니다.

오늘의 운동 시작! 유산소운동은 약~강~약으로!

10여 분간 지속된 유산소운동 시간. 시작 후 5분간은 평소 자신의 걸음 속도로 가볍게 걷다가, 점차 속도를 올려 8km/h와 10km/h로 뛰어주었어요. 이렇게 천천히 속도를 올려 무리하지 않게 몸을 풀어준 다음에는 다시 속도를 점차적으로 낮춰주며 끝내는 것이 좋아요.

웨이트트레이닝으로 기초체력과 근력 강화하기!

지난 1회차 프로그램에서도 가벼운 덤벨들기 동작을 익혀보았었죠. 2회차에서는 스쿼트와 데드리프트 자세를 보다 정확하게 바로잡고, 운동방법과 시간을 배우며 훈련해보았어요. 이 동작들은 등부터 허리, 엉덩이, 허벅지 근육까지 근력을 강화하고, 기초 체력에도 큰 도움이 되죠.

[헬스온 따라 배우기 TIP]

*스쿼트 운동 바른 동작
1. 발은 어깨 너비로 벌리고 발이 움직이지 않도록 바닥에 고정한다.
2. 가슴은 등 뒤 날개 뼈를 약간 모아준다는 느낌 정도로만 내밀어 준다.
3. 엉덩이는 뒤로 빠지는 기마자세를 취하며, 양 손을 앞으로 내민다.
4. 앉았다 일어서기를 반복한다. (숙달되면 아령 같은 무게를 들고 자세를 반복한다)

간코치가 알려주는 신나는 다이어트 운동의 세계로 출발!

웨이트 트레이닝 후 전신 다이어트 운동과 스트레칭 동작을 배우러 이동했어요. 가벼운 스트레칭으로 몸을 풀어주고, 각자 무게가 크고 작은 바벨 2개씩을 준비했답니다.

적은 크기의 무게부터 양손에 들고, 아까 배웠던 스쿼트와 데드리프트 동작을 활용한 응용 동작을 배워보았습니다. 양팔을 양옆으로 벌렸다 오므리고, 앞으로 뒤로 해보았는데, 무게가 실리니 슬슬 땀도 나고~ 운동이 되는 기분~^^

이것이 무슨 동작인고? 이른바 킥복싱과 흡사한 동작으로, 팔과 다리를 이용해 즐겁게 할 수 있는 전신 운동이랍니다. 양손을 복싱 자세로 주먹 쥐어 모아, (치한을 제압하는 호신술과 같이) 다리를 들어 올려 손으로 내리찍는 동작인데요!

음악 소리에 맞춰 좀 더 신나게 운동해보았어요~ 팔을 양옆으로 반만 벌린 채 몸을 좌우로 반동을 주며 튕겨주는 것인데요. 무게 중심을 좌로 우로~ 실어주며, 다리도 한 발씩 들어주는 것이 포인트랍니다.

그 다음에는 양손을 허리에 올리고, 좌우로 몸을 완전히 틀며 빠르게 움직이는 동작을 배워보았어요.

위에서 배운 두 가지(복싱자세와 좌우 바운스 동작)를 함께하면 이렇게 더 재미있고 역동적인 운동이 되는데요! 실제로 헬스온 참가자들이 너무도 신나게 따라 했었답니다~ 운동이 지루하고 힘들다는 편견을 확~ 깨준 간 코치의 효과만점 신나는 운동법! 여러분도 보시면서 함께 따라해보세요^^ 팔꿈치로 상대를 가격하듯 팔을 휘둘러주며, 좌우로 빠르게 움직이는 것이 포인트랍니다!

몸을 가볍게 하고 유연성도 기르는 스트레칭 동작!

먼저 매트를 깔고 앉은 자세에서 손으로 무릎을 잡아준 뒤, 발을 들고 등을 둥그렇게 해주세요. 간단한 동작임에도 복부와 허리에 힘이 들어가는데요. 이 자세에서 그대로 누워 다리를 머리 위로 끌어 올려주면 응용동작도 완벽하답니다!

이어서, 완전히 누운 자세에서 한쪽씩 무릎을 잡고 상체 방향으로 완전히 끌어올려주는 동작으로 몸을 풀어주었어요~ 헬스온 이서희 참가자의 자세가 굉장히 좋죠? 청출어람이 따로 없네요~^^

좌우 허리 스트레칭 동작도 배워보았는데요. 허리 스트레칭은 바른 자세로 누워 양팔을 양 옆으로 쭉 뻗거나 엎드린 자세에서 머리 뒤로 깍지를 끼고 상하체를 반대로 완전히 틀어주는 동작이랍니다.

헬스온 참가자들도 동작을 열심히 따라하고 있어요~ 김목련 참가자와 강정아 참가자의 모습이 보이는군요. 완전히 상하체를 반대로 틀어주는 것이 포인트인데, 아주 잘 하고 있죠?^^

헬스온 3회차 프로그램을 기대하며 힘차게 파이팅!

코치님들과 함께 했던 Health-On 2회차 일정은 열심히 따라하다보니 어느새 시간이 훌쩍 흘러갔답니다. 늘 웃는 얼굴로 서로 즐겁게 하다보니 2시간이란 시간은 짧게만 느껴지는데요. 참가자들도 시간이 갈수록 미션과 프로그램에 더욱 진지한 자세로 즐겁게 임하는 모습입니다. 앞으로의 변화가 더욱 기대되네요. 김민수, 이서희, 이규성, 김성은, 강정아, 김목련 참가자들을 모두 함께 응원해주세요! 파이팅!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