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4차산업혁명시대
인간의 자리를 묻다
닫기
H기타

오직 SK텔레콤에서만 만날 수 있는 갤럭시 S3 가넷레드 개봉기 – by T리포터 아지트

2013.02.15 FacebookTwitterNaver

갤럭시S3는 출시 5개월만에 글로벌 3,000만대 판매, 7개월만에 4,000만대를 넘어서는 등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스마트폰인데요. 국내에서도 작년 6월말 3G 모델 출시를 시작으로 7월에는 LTE 모델을 통신3사를 통해 선보였습니다. 이후 300만대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며 최고의 히트 상품으로 자리매김하게 되었습니다.

SK텔레콤에서는 갤럭시 S3 LTE 모델에 전용 컬러를 입힌 가넷레드 모델을 1월 8일에 단독 출시했습니다. 갤럭시 S3 가넷레드는 진한 자줏빛이 도는 붉은 색을 띄며, 1월 탄생석의 이름을 땄는데요. SK텔레콤은 향후에 출시되는 스마트폰에 SK텔레콤 만의 독특한 색을 넣음으로써 타사와의 감성적 차별화를 주고 있지 않나 생각합니다.

갤럭시 S3 가넷레드는 단순히 제품의 색상만 붉은 계열인 제품이 아니라, 패키지 박스도 제품 색상에 맞게 자줏빛 색상으로 되어 있습니다.

갤럭시S3 가넷레드는 SK텔레콤 전용으로 출시되었는데요. SK텔레콤의 갤럭시 S3는 3G 전용모델과 LTE 모델로 출시돼 여러분이 원하는 통신망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또 가넷레드 색상을 선보여 타사 제품과 비교했을 때 색상의 선택 폭이 넓습니다.

갤럭시 S3 가넷레드의 구성품은 사용설명서, 충전용 배터리 거치대, 충전기, 번들 이어폰, 데이터 USB 케이블, 배터리 2EA, 갤럭시S3 가넷레드 본체로 구성돼 있습니다.

배터리는 2100mAh로 갤럭시S나 갤럭시S2보다 더 많은 용량의 배터리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갤럭시 S3는 갤럭시 S2에 비해 성능은 2배 더 향상시키고, 배터리 소모는 20% 정도로 낮춰 보다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넷레드는 ‘귀족의 레드’라는 별명을 가진 원석을 뜻하는 단어인데요.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자줏빛 보다 다소 짙은 붉은 색입니다.

갤럭시 S3 가넷레드의 전원을 켜보았습니다. 4.8인치 슈퍼아몰레드 HD (1280X720) 디스플레이를 통해 자연의 감성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일단 잠금화면부터 물위에 손을 올리는 듯한 화면으로 잠금이 풀렸는데요. 전체적인 갤럭시 S3의 배경이나 테마들은 자연을 생각나게 하는 듯한 디자인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갤럭시S3 가넷레드의 전면부 상단에는 190만 화소의 전면 카메라와 근접센서, 통화용 스피커가 위치하고 있고, 하단에는 물리적 홈버튼과 메뉴, 취소 버튼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갤럭시 S3 가넷레드의 상단에는 3.5mm 이어폰 단자, 하단에는 충전/데이터 전송용 마이크로 USB 5핀과 마이크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좌측에는 볼륨버튼과 우측에는 홀드/전원 버튼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후면에는 800만 화소 제로셔터렉을 자랑하는 AF 카메라와 LED 플래시, 강력한 스피커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뒷면은 유선형으로 라인이 살아 있어 그립감이 좋습니다. (참고로 위 사진은 정품 배터리 커버가 아닌 삼성전자 갤럭시 S3 전용 플립커버용 배터리팩임을 미리 말씀 드립니다.)

배터리 커버를 벗기고 내부를 살펴보면 마이크로 유심과 마이크로 SD 슬롯, 그리고 배터리 삽입부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삼성전자의 정품 갤럭시 S3 플립커버를 씌운 모습입니다. 진한 자줏빛이 독특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얼마전 갤럭시 S3 3G 모델과 LTE모델 모두 안드로이드 4.1 젤리빈으로 OS 업그레이드가 진행되었는데요. 갤럭시 S3 가넷레드도 안드로이드 4.1 젤리빈으로 출시되었습니다.

갤럭시 S3 젤리빈 업그레이드로 도움말 및 그룹캐스트 어플이 추가되었는데요. 그 밖에도 이지모드/차단모드, 스마트 로케이션 기능이 추가되고 기존 어플과의 기능이 개선되었습니다.

갤럭시 S3에서 빼놓을 수 없는 기능이라고 하면 ‘팝업플레이’를 꼽을 수 있는데요. 팝업플레이 는 DMB 화면 등을 팝업으로 띄운 상태에서 카카오톡이나 문자 서비스, 인터넷 등을 즐길 수 있는 기능입니다.

갤럭시 S3에서 최초로 탑재되었던 음식인식 기능인 S보이스도 내장되어 있습니다. S보이스는 LG전자의 Q보이스, 팬택의 스마트 보이스, 애플의 시리와 거의 흡사한 기능으로 사람의 음성을 인식해 기능을 실행하거나 대화를 할 수 있는 신기한 기능입니다.

또한 갤럭시 S3 가넷레드는 사진을 촬영할 때 연속촬영, HDR, 얼굴인식, 스마일, 뷰티 등 다양한 분야에 맞게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연속촬영 시 20장을 딜레이 없이 촬영하고 저장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스마트폰 카메라를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께 유용할 듯 합니다.

그리고 갤럭시 노트 10.1과 갤럭시 노트2에 탑재된 멀티 윈도우 기능도 사용하실 수 있는데요.

화면을 2개로 나누어 비디오와 웹브라우징을 실행하거나 친구와 채팅을 하면서 이미지를 검색하는 등 여러 작업을 다양한 화면으로 나눠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삼성전자가 자랑하는 S메모, S플래너를 통해 일정관리나 메모가 가능합니다. 그 외에도 스마트폰끼리 파일을 무선으로 송수신 할 수 있는 S Beam 기능이나 자신에게 맞는 색감 등을 설정할 수 있는 화면모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S3 가넷레드는 SK텔레콤에서 단독 출시되는 만큼 SK텔레콤의 다양한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앱(멜론, 호핀, T프리미엄, T클라우드)들을 비롯해 기본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1800만명 고객이 이용하고 있는 국내 최대의 애플리케이션 및 컨텐츠 모바일 마켓인 T스토어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 멤버십 카드 없이 포인트와 쿠폰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월렛과 10년간 노하우가 축적된 1,300만 고객이 이용하는 실시간 모바일 내비게이션 T맵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 밖에도 친구나 나와 통하는 사람들과 정보를 나누는 지역 기반 서비스 패킷 등 다양한 앱과 컨텐츠도 있습니다.

갤럭시 S3 가넷레드는 오직 SK텔레콤에서만 구매하실 수 있는데요. 1월의 탄생석 색상이 적용된 갤럭시 S3 가넷레드! 1월에 의미 있는 날이 있는 분들에게는 좋은 선물이 될 것 같습니다.

갤럭시 S3를 구매하고 싶은 분 중 3G 무제한 데이터를 이용하고 싶은 분이라면 갤럭시 S3 3G를, 빠른 4G LTE 데이터 서비스를 받고 싶은 분이라면 갤럭시S3 LTE를 추천드립니다. 또, 남들과 다른 독특하고 고급스러운 진한 자줏빛 색상의 스마트폰을 구매하고 싶다면 갤럭시 S3 가넷레드를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타사와 비교해 선택의 폭이 넓다는 것은 장점이라고 할 수 있겠죠?

스마트라이프 전도사 T리포터는 SK텔레콤 T브랜드의 서비스, 단말기 등을 누구보다 빠르게 경험하고, T로 인해 더욱 스마트해진 일상을 직접 체험해보고, 고객의 입장에서 SK텔레콤의 다양한 캠페인과 소식을 SNS를 통해 소통하는 활동을 진행합니다. Tworld 블로그를 통해서 T리포터의 생생한 소식을 접하실 수 있습니다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