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4차산업혁명시대
인간의 자리를 묻다
닫기
H기타

[SK텔레콤 뉴스] SK플래닛 T스토어, KT•LG U+가입자 300만 명 돌파

2013.02.18 FacebookTwitterNaver

SK플래닛의 모바일 콘텐츠 오픈마켓 T스토어(m.tstore.co.kr)의 KT, LG 유플러스 가입자가 300만 명을 돌파했습니다. T스토어는 2009년 9월 서비스 출시 후, ‘개방’과 ‘공유’의 운영 취지에 따라 2010년 5월부터 통신사에 관계 없이 서비스를 제공해왔는데요.

KT와 LG유플러스 이용자에 서비스를 개방한 직후인 2010년 6월에는 해당 이동통신사의 ‘T스토어’ 가입자 수가 7,000명에 불과했지만, 2011년 9월 누계 가입자 수 30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이후 4개월 만인 2012년 2월 가입자 수 100만 명을 돌파한 데 이어, 2013년 2월 현재 300만 명의 KT와 LG유플러스 가입자가 T스토어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방대한 콘텐츠와 이용자 친화적 시스템으로 국내 최대 모바일 콘텐츠 오픈마켓으로 자리매김

KT와 LG유플러스 이용자가 T스토어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T스토어 모바일 웹에 접속하여 클라이언트를 직접 설치하는 절차가 필요한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T스토어 이용율이 빠르게 증가하는 이유는 방대한 콘텐츠와 차별화된 이용자 친화적 시스템이 있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T스토어는 게임, 앱, VOD, 음악, 전자책(e-book), 웹툰, 쇼핑/쿠폰 등 총 40만 건의 콘텐츠를 보유한 모바일 콘텐츠 오픈마켓입니다.

또한 T스토어 구동 시 화면 UI와 카테고리 순서를 이용자 취향에 맞게 변경할 수 있고, 연령, 성별, 구매성향에 맞게 개인 맞춤형 콘텐츠를 추천하는 기능도 제공합니다. T스토어는 결제방식도 휴대폰 결제, 신용카드, OK캐쉬백, T스토어 캐시, 문화상품권, 티머니 등으로 다양화하는 등 이용자 편의 향상에 힘쓰고 있습니다. 현재 T스토어 이용 가능한 안드로이드 스마트 기기는 SKT 69종, KT 45종, LG유플러스 32종인데요. SK플래닛은 앞으로 출시되는 대부분의 안드로이드 스마트 기기에서 T스토어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 기종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SK플래닛 박정민 스토어사업부장은 “T스토어는 상생과 혁신, 그리고 개방 정신을 기반으로 국내외 모바일 콘텐츠 생태계를 구축하는데 힘써왔다. 앞으로도 통신사와 국경을 넘어서 전 세계 고객이 이용할 수 있는 ‘글로벌 콘텐츠 유통 허브’로 도약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도와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 고 밝혔습니다.

한편 T스토어는 2월 18일부터 23일까지 6일간 빕스 샐러드바 1인권, 메가박스 주말 커플패키지, 브리츠 헤드폰 등 8개 품목 최대 40%할인가에 구입할 수 있는 ‘T스토어 축하&감사 특가상품전’을 운영합니다다. 자세한 내용은 T스토어의 이벤트 페이지와 ‘쇼핑쿠폰’카테고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