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4차산업혁명시대
인간의 자리를 묻다
닫기
H기타

스마트폰에 joyn.T(조인티)를 설치해야 하는 이유 – by T리포터 세아향

2013.02.18 FacebookTwitterNaver

지난 해 12월 26일, SK텔레콤은 기존의 음성통화와 문자 서비스에서 한 단계 진화한 ALL-IP 기반의 차세대 통합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joyn.T(조인티)를 출시했습니다. SK텔레콤은 출시 한 달이 지난 1월 26일, 출시 기념 프로모션으로 진행했던 ‘2013년 5월 31일까지 joyn.T(조인티)를 다운로드 받으면 채팅/문자메시지 무료 제공’이라는 제한을 없앴는데요. 이후 기간에 상관없이 joyn.T(조인티)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에게 평생 무료로 제공한다는 내용을 발표했습니다.

또한 SK텔레콤은 2013년 상반기 중 PC 클라이트 버전을 시작으로 joyn.T(조인티) 2.0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인데요. joyn.T(조인티) 2.0은 현재 음성과 영상, SMS 등으로 나뉘어져 있는 고객들의 커뮤니케이션 방식을 하나로 통합하고, 자유로운 상호 연동 및 전환과 다양한 멀티태스킹 기능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2013년 상반기 joyn.T(조인티) 2.0의 출시가 기다려지는 것도 사실이지만, ‘joyn.T(조인티) 메시징 무제한 무료화’만으로도 사용자들은 충분히 매력적인 변화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joyn.T(조인티)에 대한 내용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가장 먼저 하고 싶은 말은 ‘joyn.T(조인티)를 어렵게 생각할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joyn.T(조인티)는 우리가 피처폰을 사용하던 시절부터 사용했던 문자메시지와 다른 것이 없는데요. 그런 점에서 joyn.T(조인티)는 카카오톡이나 마이피플과 같이 스마트폰에서 인기를 얻은 모바일 메신저 어플과는 다릅니다.

스마트폰이 대중화된다고 피처폰을 사용하는 사람이 불편해야 할까? 당연히 대답은 ‘No’입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을 ‘카카오톡’이나 ‘마이피플’ 때문에 구입하는 사용자가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학생들이 그렇습니다. 학생들에게 스마트폰이 필요한 이유는 카카오톡이나 마이피플로 친구들과 소통하고 싶기 때문인데요. 피처폰에는 해당 어플을 설치할 수 없기 때문에 친구들에게 왕따 당하지 않기 위해 스마트폰을 구입한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joyn.T(조인티)는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거나 이를 설치하지 않은 스마트폰 사용자에게는 문자메시지로 전송되는데요. 반면 joyn.T(조인티)가 설치되어 있는 스마트폰 사용자에게는 ‘joyn.T(조인티) 대화’로 전송됩니다. 즉, 수신자의 기기(스마트폰, 휴대폰등)와 상관없이 메시지 전송이 완벽하게 지원됩니다.

여기에 추가로 단체메시지를 전송하는 경우 joyn.T(조인티)는 1건으로 인식하는데요. 예를 들어, 학교에서 10명의 친구들에게 단체메시지를 전송할 때, 기존에는 문자메시지 10건으로 인식하여 비용을 지불했지만 joyn.T(조인티)는 1건으로 인식합니다. 그러니 단체메시지를 자주 발송하는 분들에게는 최고의 선택이 되었습니다.

이런 joyn.T(조인티)가 무제한 무료를 선언했다면 어떨까? 스마트폰이나 피처폰을 따질 필요없고, 1건이냐 100건이냐 따질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말 그래도 joyn.T(조인티)만 사용하면 상대방이 누구이고, 몇 명인지 생각할 필요 없이 0원(무료)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joyn.T(조인티)를 가지고 ‘카카오톡 대항마’라고 이야기를 합니다. 하지만 joyn.T(조인티)에 대해서 조금만 알아도 그런 이야기를 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joyn.T(조인티)는 SK텔레콤에서 서비스하는 joyn이며, 세계적으로는 ‘joyn(조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joyn(조인)은 200여개 이상의 통신사와 제조사들이 연합해 만든 GSMA(세계이동통신사업자협회)가 주축으로 개발한 기술(서비스 규격)입니다. 이미 스페인과 독일이 사용화를 시작했으며, 세계적으로 그 범위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앞에서 예상한 joyn.T(조인티) 2.0과 같은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한 서비스 최적화와 세계 이통사들의 협력까지 이루어낸다면 세계 최고 그리고 세계 최대의 강력한 모바일 플랫폼이 될 것이라고 예상됩니다.

joyn.T(조인티)는 출시와 함께 제한적 무료 서비스 프로모션을 제공했을 때에도 사용자에게 매력적으로 느껴졌었는데요. 무제한 무료로 변경된 이후 필자의 스마트폰에는 메시지 대신 joyn.T(조인티)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그만큼 매력적인 기능과 무제한적인 서비스가 사용자에게는 매력적으로 다가올 수 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친구나 가족, 지인에게 자신이 사용하는 모바일 메신저 어플을 설치하라고 강요하기 보다는 자기 스스로가 joyn.T(조인티)를 설치하면 어떨까요? 단체문자, 문자메시지, joyn.T(조인티) 모두 무료로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스마트라이프 전도사 T리포터는 SK텔레콤 T브랜드의 서비스, 단말기 등을 누구보다 빠르게 경험하고, T로 인해 더욱 스마트해진 일상을 직접 체험해보고, 고객의 입장에서 SK텔레콤의 다양한 캠페인과 소식을 SNS를 통해 소통하는 활동을 진행합니다. Tworld 블로그를 통해서 T리포터의 생생한 소식을 접하실 수 있습니다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