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H기타

[보급형 스마트폰] LG ‘넥서스4’, 삼성 ‘갤럭시 그랜드’, ‘갤럭시 팝’ 통할까?

2013.02.19 FacebookTwitterNaver

2013년 시작부터 스마트폰 시장의 전체적인 분위기를 살펴보면, 풀HD 스마트폰 출시와 보급형 스마트폰 출시 이야기로 연일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즉, 프리미엄 스마트폰과 보급형 스마트폰 라인업으로 구분되어진다는 것인데요.

국내 스마트폰 유저들의 특성상 고사양 스마트폰을 추구하고 있어 과연 보급형 스마트폰이 얼마나 경쟁력을 갖게 될지는 의문입니다. 지금부터 SKT 이매진에서 2013년 상반기에 출시될 3종의 보급형 스마트폰을 비교, 분석해보겠습니다.

기다렸다! LG ‘넥서스4’ 드디어 출시!

연초 가장 반가운 소식은 LG ‘넥서스 4’가 드디어 국내에 출시된다는 소식입니다. LG ‘넥서스 4’는 ‘옵티머스 G’ 와 비슷한 사양을 가지면서도 저가로 출시되어 전세계적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끄는 스마트폰인데요!

출시 시기가 아쉽지만, 워낙 국내 유저들의 출시 요청이 거세기 때문에 기대해도 좋을 모델 중 하나입니다. 다만, 3G 전용 모델이라는 점에서 한계가 있고 출시 시기가 국내 풀HD 스마트폰이 출시되는 시점과 겹치기 때문에 과연 어느 정도의 인기를 끌 수 있을지는 미지수입니다. ^^;

* 해당 포스팅 내의 넥서스4 관련 내용은 정보 제공 차원에서 작성된 것으로 SK텔레콤의 출시 계획과는 무관하며, 실제 출시 여부는 제조사를 통해 확인 바랍니다.

완벽한 보급형 스마트폰(?) 삼성 ‘갤럭시그랜드’

삼성 ‘갤럭시그랜드’는 5인치 스마트폰으로, 겉 모습은 기존 모델들과 차이가 없지만 해상도나 기타 스펙을 낮춰 합리적인 가격으로 출시된 보급형 스마트폰입니다. 다만 너무 보급형에 초점을 맞춘 것이 아닌가하는 우려도 드는데요.

LG ‘넥서스 4’의 경우는 고사양임에도 가격대가 낮지만, 삼성 ‘갤럭시 그랜드’는 소비자들이 가장 민감해 하는 해상도를 낮추면서도 가격대가 80만원대 초반이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느끼는 차이는 클 것이라 예상됩니다. 삼성이라는 브랜드가 아니라면 출시하기 다소 어려운 부분이 있는 것 같습니다. ^^;

젊은 유저들을 위해 나왔다! 삼성 ‘갤럭시팝’

삼성 ‘갤럭시팝’은 ‘갤럭시그랜드’보다 작은 화면인 4.65인치 보급형 스마트폰이지만, 기타 스펙은 ‘갤럭시 S3’와 비슷해 LG의 ‘넥서스4’와 한판 대결이 예상됩니다. 자사의 보급형 스마트폰인 ‘갤럭시그랜드’를 팀킬 하는 제품이기도 한데요. ^^;

삼성 ‘갤럭시팝’은 색상을 다양화하는 컬러 마케팅 전략으로 회색, 오렌지색 등 다양한 색상으로 출시합니다. 그러나 기존 ‘갤럭시 S3’도 다양한 색상이 출시되었지만, 현재 스마트폰은 대화면을 추구하고 있는 것이 트렌드라 ‘갤럭시팝’이 얼마나 사용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을지는 의문입니다.

LG ‘넥서스4’, 삼성 ‘갤럭시그랜드’, ‘갤럭시팝’ 스펙 비교

스펙을 비교해봤을 때는 LG ‘넥서스 4’가 가장 매력적인 스펙을 가지고 있습니다. 눈으로 바로 체감할 수 있는 디스플레이가 가장 뛰어나다는 점에서 다른 경쟁 보급형 스마트폰을 압도합니다. 그 다음은 삼성 ‘갤럭시팝’이 뛰어난 성능을 가지고 있고, 아쉽게도 ‘갤럭시그랜드’는 5인치 화면인데도 해상도가 낮고 TFT 디스플레이를 사용해 경쟁 스마트폰과 비교했을 때, 다소 아쉬운 부분이 있습니다.

과연 소비자의 선택을 받는 폰은 무엇일까요? LG ‘넥서스 4’는 가장 매력적인 보급형 스마트폰이지만, 3G라는 한계를 딛고 LTE폰과 대결했을 때 얼마만큼의 반향을 일으킬지는 지켜봐야 알 것 같습니다.

프리미엄 풀HD 스마트폰 VS 보급형 스마트폰, 여러분의 선택은?

팬택은 국내 첫 풀HD 스마트폰인 ‘베가 넘버6’를 출시했고, LG는 곧 ‘옵티머스G 프로’로 풀HD 폰을 선보일 예정이며, 삼성은 ‘갤럭시 S4’로 풀HD 스마트폰 시대를 열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금까지 살펴본 LG ‘넥서스 4’, 삼성 ‘갤럭시그랜드’, 삼성 ‘갤럭시팝’은 현재 출시되는 프리미엄폰과 스펙상 거의 차이가 없지만, 앞으로 출시될 풀HD 스마트폰과는 다소 차이가 있는 모델이 될 것입니다. 과연 보급형 스마트폰이 사용자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게 될까요?

국내 스마트폰 소비 패턴 상 풀HD 폰들이 확실히 우위를 점할 것으로 예상지만, 현재 LG ‘옵티머스G’, 삼성 ‘갤럭시노트2’, 삼성 ‘갤럭시S3’ 등 주력 모델들도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어 보급형 스마트폰들이 쉽게 자리를 선점하기에는 다소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나마 앞서 살펴본 보급형 스마트폰 중 가장 기대할 수 있는 모델은 LG ‘넥서스 4’가 될 것으로 예상되며, 현재 국내 3G유저들이 아직도 많이 있기 때문에 합리적인 가격이라면 좋은 평가를 받을 것입니다.

스마트폰을 바꾸실 예정이신 분들은 잠시 시간내시어 SKT 이매진 오프라인 매장(강남점, 대학로점, 구로점)에 직접 방문하시어 자신에게 적합한 스마트폰을 비교, 분석해보시고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