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4차산업혁명시대
인간의 자리를 묻다
닫기
H기타

SK텔레콤 2G폰의 귀환! 삼성 와이즈2 (SHC-Z160S) 디자인 완전분석 – by T리포터 티슈

2013.02.19 FacebookTwitterNaver

SK텔레콤에서 482만명의 2G폰 고객을 위해 삼성과 협의해 신상 2G폰을 출시했습니다. 지난 11년 4월을 마지막으로 2G폰을 만나볼 수 없었는데요. 이번에 삼성 와이즈2 폰을 출시하면서 482만명에 달하는 중장년층 고객들의 갈증을 해소시켜 줄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타켓이 중장년층이다보니 일명 ‘효도폰’으로 불리기도 하는 와이즈2는 출시하기까지 우여곡절이 많았습니다. 최근 세계적인 추세가 3G에서 4G로 넘어가는 흐름에다 스마트폰의 인기가 매우 높아서 2G폰을 제작하기 위한 부품 수급 문제도 있었다고 합니다.

LCD 자체도 대형화 되고 있기에 작은 LCD 패널 부품을 수급하는 것이 어려웠을 뿐만 아니라 개발자 확보도 어려웠다고 합니다. 그런 만큼 이번에 출시한 와이즈2는 충분히 귀한 몸으로 대접 받을 자격이 있다고 생각되며 고객들에게 효도폰 그 이상의 가치가 있지 않나 생각해봅니다. 이번 시간에는 와이즈2의 디자인을 꼼꼼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중장년층을 위한 2G폰 와이즈2, 하지만 디자인은 젊다.

SK텔레콤의 2G 고객 가입자 비율을 살펴보면, 40대 이상이 82%이며 50대 이상이 61%에 달한다고 합니다. 그 정도로 중장년층의 사용 비율이 높지만 제가 만나본 와이즈2는 심플함과 고급스러움을 확실히 가지고 있는 디자인이었습니다.

컬러에 있어서도 메탈블루를 적용해 은은하면서도 세련된 멋을 갖추었습니다. 특히 재질 표현에 있어서도 밋밋하게 보이지 않게 브러쉬드라인을 적용했는데요. 동시에 모서리를 커팅해 크롬라인이 얇게 빛나면서 슬림하게 보이는 효과를 더했습니다.

와이즈2 크기는 기존의 피쳐폰들과 비슷한 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무게도 118g으로 부담스럽지 않아 휴대하기에도 좋습니다.

와이즈2는 외부에 하나의 LCD를 가지고 있고 안쪽에 LCD, 즉 2개의 LCD를 가지고 있습니다. 각각의 크기는 위에 표시된 것과 같으며 cm표시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을 위해 외부 2.2인치와 내부 3.0인치 TFT LCD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LCD 해상도는 각각 240*320과 240*400으로 되어 있고요.

후면도 전면 디자인 만큼이나 고급스러우면서 깔끔한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300만 화소의 카메라에 금속 느낌의 라인처리를 한 것 이외에 삼성 로고만 프린트 되어 있어서 심플함을 극대화 시켜줬습니다. 엣지감 있는 라인들을 볼 수 있겠네요.

상단부에서는 블링블링한 메탈블루 컬러의 크롬 도금이 빛납니다.

삼성 와이즈2 2G폰의 두께는 15.3mm로 바지 주머니나 정장 자켓에 휴대하기 편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한 가지 아쉬웠던 점은 피쳐폰의 한계일지는 모르겠는데, 안테나의 위치가 정말 애매했습니다. 폰을 열고 DMB를 실행시키기 위해 안테나를 잡아 빼면 다소 아쉬운 느낌이었습니다.

왼쪽 측면에는 볼륨 조절 버튼이 자리잡고 있었습니다.

하단부에서는 배터리 커버를 열 수 있는 홈과 오른쪽 아래에 안테나가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와이즈2 내부 디자인

개인적으로 와이즈2의 외부 디자인이 괜찮다고 생각했었지만, 디자인에서 더 좋은 평가를 내릴 수 있었던 부분은 내부 디자인 때문이었습니다. 그냥 얼핏 봐도 요란하지 않으면서도 시인성이 좋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상단부에는 송화용 스피커가 위치하고 있으며 240*400 해상도의 3인치 LCD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폰을 열었을 때 열리는 각도도 평균적인 얼굴 라인에 설정되어 있어 통화하기에 불편함이 없습니다.

과하지 않으면서 적당한 크기의 키패드 버튼이 시인성도 맘에 들었고 눌렀을 때에 쫀득한 키감도 좋았습니다. 무광의 표면이 버튼을 클릭할 때 손가락과 닿는 느낌도 부드럽게 이어지도록 해줍니다.

이제 다시 뒤로 와서 배터리 커버를 열어보겠습니다.

배터리 커버는 약간의 두께감이 느껴질 정도였으며 구부려도 잘 부러지지 않는 성질을 보여줬습니다. 외부 충격을 잘 흡수해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고요. 배터리 이외에 다른 것이 없음을 확인했습니다.

와이즈2의 배터리 용량은 1200mAh로 탑재되었습니다. 최신 스마트폰 용량에 비하면 절반정도의 수준이지만 디스플레이가 크지 않다는 점과 2G망을 이용하는 폰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멀티미디어 감상을 비롯한 통화 및 대기 시간은 여유로운 배터리 용량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

SK텔레콤에서 21개월 만에 출시한 2G폰 삼성 와이즈2 디자인 리뷰 어떻게 보셨나요? 최신 트렌드와 삼성의 아이덴티티가 잘 녹아있는 디자인으로 중후한 멋과 고급스러운 라인이 돋보이는 2G폰이라고 생각됩니다.

오랜만에 출시한만큼 482만명의 2G 데이터 망 이용자 분들의 대거 기변이 발생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가격적인 부담도 적기 때문에 부모님 폰을 바꿔 드리고자 하시는 분들이시라면 와이즈2로 바꿔주시는 것도 좋은 선물이 될 것 같습니다.

스마트라이프 전도사 T리포터는 SK텔레콤 T브랜드의 서비스, 단말기 등을 누구보다 빠르게 경험하고, T로 인해 더욱 스마트해진 일상을 직접 체험해보고, 고객의 입장에서 SK텔레콤의 다양한 캠페인과 소식을 SNS를 통해 소통하는 활동을 진행합니다. Tworld 블로그를 통해서 T리포터의 생생한 소식을 접하실 수 있습니다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