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H기타

MWC 2013 드디어 시작! 현장의 분위기를 생생하게 전해드립니다! – by TJ 칫솔

2013.02.25 FacebookTwitterNaver

지금 ICT세상에서 가장 핫한 곳은 어디일까요? 아무래도 MWC 2013이 열리는 스페인의 바르셀로나일텐데요. MWC 2013 첫날, TJ 칫솔은 트친들과 어떤 이야기를 나누었을지 지금 바로 화제의 현장을 확인해보세요! ^^

T월드 공식트위터에서 만날 수 있는 신개념 브로드캐스팅 TJ는 화,수,목 오전 11시에 생각대로T 트친들을 찾아갑니다. 요일 별로 특정 주제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오전 11시 타임! 트윗자키가 트친 여러분의 소셜 라이프를 재미로 업그레이드 해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갑갑한 IT를 상쾌하게 닦아주고 싶은 블로거, 수요일의..가 아니라 오늘은 바르셀로나에 있는 TJ 칫솔이에요. 제가 바르셀로나에 날아온 이유, 척하면 척 아시죠? ^^; 

thee_ssun
네!!ㅎㅎ MWC 때문에요! 정말 MWC 기대됩니다!! 좋은소식 기다릴게요!!^^ 지금 바르셀로나 MWC 현장에 계시나요???

TJ 끝나자 마자 전시장으로 가야 해요. 7시부터 열거든요. 여기서 거리는 지하철로 20분 정도고요. 내일은 행사장 안에서 TJ를 할 거에요 ^^ 

thee_ssun
아…그렇군요! 화이팅하시고,힘내세요!!^^ 좋은소식 기대할게요!!^^

이미 눈치를 챈 분도 계실텐데요. 오늘부터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MWC 2013이 시작됩니다. 세계 최대의 모바일 업계 전문 전시회죠. 한국과 시차는 7시간. 지금은 MWC가 시작일 아침이고요. 전 졸려 죽겠어요. ㅜ.ㅜ 

thee_ssun
바르셀로나는 지금 아침인가요?ㅠㅠ MWC 정말 기대됩니다!!ㅎㅎ

네 지금 아침 7시 8분이네요. 

yang5060
역시 시차 적응이 문제 날씨는 어때요???;

날씨.. 잘 물어보셨어요. 여기 오는 날 엄청 춥고 눈도 내렸는데, 어제부터 다시 영상으로 돌아섰어요. 작년에는 안 이랬는데, 올해는 추워도 너어어어어무 추웠다는…^^

어쨌든 졸음을 무릅쓰고 오늘은 MWC 특집 1편으로 꾸며보겠습니다. 오늘은 MWC 프리뷰. 아, 오늘 멘션 잘 보셔야해요. 여러분을 위한 선물을 바르셀로나에서 준비해갈 거거든요. 그러니까 RT날릴 준비 하시길~ 

yang5060
정말 기대~~ 알티는 센스

지난 해까지 MWC는 피라 몬주익에서 했어요. 예전에 황영조 선수가 올림픽 마라톤 금메달을 따는 데 결정적 기회를 맞았던 바로 그 몬주익 언덕 근처에 있는 전시장이었죠. pic.twitter.com/Gil5h6MWNO

p_ssohyun
오옷..멋지다….나도데리고가요ㅠㅠ

오옷… 저말고 바르셀로나로 함께 갈 멋진 동반자를 만나실 거에요. ^^ 

MangJang_chb
바르셀로나 좋으시던가요? 저도 한번 가보고싶은곳중 한곳인데… 나중에 가서 축구도 보고싶고 이것저것 구경해보고싶어요.

 여기 3년 째 오는 데 이젠 좀 편안한 느낌이네요. 근데 내일 바르샤라 레알이랑 붙는 빅매치가 있는데 3년 째 오면서 이런 경기를 못보고 있어요. ㅜㅜ 

이 전시장은 꽤 오랫동안 MWC 행사를 개최했는데, 올해는 다른 곳으로 옮겼어요. 피라 몬주익은 과거 시청으로 쓰이던 건물에서 내려다 보면 꽤 근사한 시내 전경을 볼 수 있었죠. 행사 전날 분수쇼도 하고. 올해는 못봐서 아쉽. 

thee_ssun
바르셀로나…저도 가고싶네요ㅠ

날 따뜻할 때 오세요. 여긴 지중해 휴양지니까요. 그러고보니 제가 왠지 바르셀로나 관광 전도사 같은 느낌이… ㅋ

올해는 ‘피라 그란비아’라는 곳으로 옮겼답니다. 새로 지은 곳이죠. 그 입구에서 스피어 사진을 찍었는데요. 아래 링크를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열고 사진을 눌러보세요~ http://bit.ly/Yszpv0  

피라 그란비아는 기존 전시장보다 2배 가량 더 커졌다는군요. 좋은 시설로 옮겨간 것이 반갑지만 아직 새건물 냄새가 빠지지 않은.. 새집 증후군 걱정이 살짝 드네요. http://bit.ly/W5kTew  

p_ssohyun
내부가진짜짱이네요….우와……!

거긴 1홀 입구고요. 오늘 안쪽 전시장 가서 좀더 다양한 모습 찍어서 보여드릴게요. 

MWC는 행사 입장료가 정말 비싸요. 기본 참관료만 거의 700유로. 그나마도 전시장만 볼 수 있는 패스이고 그것보다 비싼 것도 있는데 올해 참관 예상 인원이 18만 명이라네요. pic.twitter.com/heG4ngkVLW

어제 부스는 공개되지 않아 미디어 빌리지만 다녀왔습니다. MWC 취재 기자와 블로거를 위해 준비된 공간이죠. 이곳에서 인터넷은 자유롭게 쓸 수 있답니다. 커피도 무한 공급. pic.twitter.com/qi5Zw5B2nz

thee_ssun
우와…정말 좋네요!!@.@

어제 미디어 빌리지만 다녀왔을 뿐인데 벌써부터 굵직한 소식이 쏟아지고 있네요. 더 빠른 LTE, 새로운 모바일 OS, 더 값싸진 하드웨어 등 저를 정신 없게 만드네요. 이거 언제 다 이야기를 할런지.. 

thee_ssun
오~ㅎㅎ 기대됩니다!!ㅎㅎ

일단 MWC 관련 이야기는 오늘 취재하고 내일 더 자세하게 들려드리는 걸로. 150Mbps 속도 내는 SKT LTE-A와 국내에서 볼 수 없는 다양한 단말기, NFC와 새로운 소식을 따끈따끈하게 배달할게요~ 

thee_ssun
네!! 감사합니다^^ 기대할게요~화이팅!!^^


지금까지 MWC 2013이 한창인 스페인의 바르셀로나에서 전해온 TJ 칫솔의 이야기를 확인해보았는데요. 내일도 이어질 TJ 칫솔과의 이야기를 기다리면서 이 시간 마무리할게요! 내일 더 뜨거운 소식으로 만나요! 안~녕~^^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