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H기타

사진부터 동영상까지! 클라우드 서비스로 다양한 콘텐츠를 즐겨보세요! – 스마트폰 완전정복

2013.02.26 FacebookTwitterNaver

내 스마트폰을 가득 메운 사진부터 동영상까지 다양한 콘텐츠들! 스마트폰의 용량은 가득 차기 일보 직전이지만 스마트폰에서 삭제하지 못하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해 콘텐츠는 그대로 즐기고 용량은 확 줄이는 방법을 사용해보면 어떨까요? T월드 블로그가 지금부터 클라우드 서비스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스마트하게 즐기는 방법을 소개해드립니다! ^^

다양한 서비스와 연동 가능한 T클라우드

T클라우드의 가장 큰 강점은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서비스와 연동이 된다는 점인데요. T클라우드는 멜론, 싸이월드 네이트온과 연동이 되어 더욱 다양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멜론 연동하여 음악듣기!

먼저, 멜론과 연동이 가능한 T클라우드는 멜론에서 이용한 서비스들을 그대로 이용할 수 있는데요. 멜론의 스트리밍 서비스는 물론 멜론에서 구매한 음원들을 확인할 수 있으니 더욱 편리하게 음악을 들을 수 있겠죠?

또한 스마트폰에서 듣던 음악을 PC에서도 스트리밍부터 다운로드까지 가능하니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데요. 스마트폰에선 데이터 요금 걱정으로 다운로드 받지 못했던 음원들을 지금 바로 PC로 다운로드 받아보세요.^^

싸이월드와 연동하여 이미지&음악 감상하기!

한편 T클라우드는 싸이월드와 연동이 가능한데요. 싸이월드에서 보던 사진을 바로 T클라우드로 보낼 수 있습니다. 싸이월드 미니 홈피에서 보던 사진을 PC로 다운로드 받고 스마트폰으로 옮기는 번거로운 과정 없이 미니 홈피를 보다 T클라우드로 전송하면 데이터 걱정 없이! 그대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싸이월드에서 하나하나 모은 도토리로 구매했던 음원들을 T클라우드를 통해 감상할 수 있는데요. 먼저 본인이 구매한 음원의 목록에서 ‘다운로드’를 클릭해 보세요.

음원 보유 목록에서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위의 사진처럼 파일을 직접 다운로드 받거나 ‘T클라우드로 전송’할 수 있는데요. T클라우드로 전송을 누르고 간단한 T클라우드 인증 절차를 진행해주면 완료입니다!

이렇게 간단한 방법으로 다운로드 완료된 음원은 T클라우드 내에서 음악>싸이월드 음악 보관함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별도의 다운로드 필요 없이 바로 감상할 수 있으니 더욱 편리하게 들을 수 있겠죠? 싸이월드 미니 홈피에서만 감상했던 음원들을 지금 바로 T클라우드에서도 감상해보세요! ^^

네이트온으로 친구들과 손쉬운 멀티미디어 콘텐츠 공유!

혹시 네이트온으로 이야기를 나누다 주고 받는 파일로 스마트폰의 용량이 가득 차 버리거나 다운로드 시 발생되는 데이터 요금이 걱정되지 않으셨나요? 네이트온과 연동되는 T클라우드는 이런 걱정을 모두 날려버릴 수 있습니다.

파일을 보내는 사람도 받는 사람도 T클라우드를 이용하면 더욱 편리한데요. 파일을 보내는 입장이라면 T클라우드에 파일을 미리 저장해보세요. 사진, 음악, 동영상, 문서까지 다양한 파일을 스마트폰에 저장할 필요없이 T클라우드에서 바로 네이트온 쪽지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또한 파일을 받을 경우에도 T클라우드에 바로 저장할 수 있는데요. 스마트폰에 바로 다운로드 받지 않고 T클라우드에 바로 저장하니 차후 Wi-Fi에 연결하거나 PC로 다운로드받아 데이터, 용량 걱정없이 다운로드 받을 수 있겠죠?^^

이미지를 쉽게 업로드하고 쉽게 공유하는 ‘드랍박스!’

안드로이드, iOS, 맥, 윈도우 등 다양한 스마트 디바이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드랍박스는 다양한 파일들을 업로드해 언제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클라우드 서비스인데요. 쉽고 간단한 사용방법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인터넷, 스마트폰으로도 쉽게 업로드할 수 있는 드랍박스지만 컴퓨터에 드랍박스를 설치하면 더욱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링크(https://www.dropbox.com/install)를 통해 컴퓨터용 드랍박스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보세요!

드랍박스를 설치하면 윈도우의 오른쪽 하단에 드랍박스 아이콘이 생성되는데요. 파란색 박스모양의 아이콘을 더블클릭 해보세요!

아이콘을 더블 클릭하면 본인의 드랍박스 폴더가 나타나는데요. 이 폴더에 폴더를 생성하거나 파일을 이동하면 자동으로 동기화 과정을 거쳐 자동으로 드랍박스의 서버로 업로드 됩니다.

그때 그때 폴더의 변경사항을 적용하여 빠르게 동기화 되는 드랍박스는 낮은 용량의 콘텐츠를 활용하기에 적당한데요. 예를들면 컴퓨터의 사진과 스마트폰의 사진을 동기화 해두면 두 기기의 사진을 그때 그때 바로바로 확인할 수 있겠죠?

또한 자신이 업로드해둔 사진들을 링크로 쉽고 간편하게 공유할 수 있는데요. 업로드 된 파일의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공유를 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납니다. 이중 공유를 터치해주세요!

다양한 공유 방법 중 ‘링크 복사’를 누르면 자동으로 링크 주소가 복사되는데요. 문자메시지나 메신저에서 붙여 넣기 하여 링크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전달된 링크의 내용은 URL 연결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데요. URL 연결을 통해 드랍박스의 웹사이트로 접속되어 공유한 이미지가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쉽게 업로드하고 바로바로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과 이미지를 공유할 수 있는 드랍박스! 많은 사람과 공유하고 싶은 추억이 있다면 드랍박스를 이용해보세요!^^

국내 최대용량으로 동영상 콘텐츠를 맘껏! ‘다음 클라우드’

다음 클라우드는 국내 무료 클라우드 서비스 중 총 공간인 50G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높은 저장용량 덕분에 고용량의 동영상을 업로드해 감상하기에 안성맞춤입니다!

먼저 다음 클라우드에 동영상 자료를 업로드하기 위해 다음 클라우드의 웹페이지(http://cloud.daum.net)로 접속해주세요. 다음 클라우드에 접속하면 위의 화면처럼 아직 아무런 자료가 없는 화면을 만날 수 있는데요. 왼쪽 상단의 ‘파일 올리기’를 눌러 본격적인 업로드를 시작해봅시다!^^

‘파일 올리기’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업로드 하고자 하는 파일을 드래그하여 쉽게 지정하거나 오른쪽 상단의 ‘파일 추가’를 눌러 직접 지정할 수 있습니다.

업로드 완료한 동영상은 스마트폰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는데요. 업로드 완료한 동영상 파일을 보니 메일로 공유할 수도 있고, 비디오 플레이어를 통해 바로 감상할 수 있네요! ^^

잠시의 다운로드 과정을 거쳐 동영상을 재생해보았는데요. 컴퓨터에서 보던 화질과 동일하게 깨끗한 화질로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한편 아이패드용 다음 클라우드 앱에선 더욱 강력한 기능을 지원하는데요. mp4, avi등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는 동영상 파일만 재생 가능한 스마트폰 앱과는 달리 아이패드 앱에선 파일 형식에 상관없이 그대로 스트리밍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해 용량과 데이터 걱정없이 스마트하게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즐기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스마트폰 자체만으로도 다양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즐길 수 있지만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면 더욱 더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는 사실! 기억하면서 지금 바로 여러분에게 가장 잘 맞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사용해보세요!^^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