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H기타

내 손안의 초소형 빔프로젝터 SKT 스마트빔, 연결 방법부터 활용까지! – by T리포터 블루러브

2013.02.27 FacebookTwitterNaver

오늘 소개드릴 제품은 만능 프로젝터 ‘스마트빔’ 입니다.

1. 스마트빔 소개 & 디자인

스마트빔의 정식 명칭은 Smart i Beam으로 스마트폰/노트북 등 다양한 디지털 장비에 연결하여 언제 어디서나 크고 선명한 화질의 빔프로젝트 기능을 제공합니다.

스마트빔의 제품 박스 디자인입니다. 스마트빔의 크기가 상당히 작기 때문에 충전기 등을 모두 포함한 박스가 휴대폰 박스 크기에 불과합니다.

스마트빔의 구성품은 본체, 충격 방지를 위한 실리콘 커버, 충전기, 연결케이블, 어댑터, 매뉴얼입니다.

스마트빔의 간략한 스펙입니다.(출처 : 대교 아이빔 홈페이지)

화면 밝기 35 ANSI Lumens MAX
화면 크기 50~60인치 (빔과 영사면의 거리가 약 2m인 경우)
제품 크기 4.5cmX4.5cmX4.6cm(가로세로높이)
무게 129g
화면비 4:3
해상도 VGA(640X480)
렌즈 수명 10,000시간
완충시간
사용시간
완충시간 : 4시간~5시간
사용시간 : 1.5시간~2시간
* 전원 케이블 연결 시 스마트폰까지 동시 충전 가능
초점거리 20cm~300cm 사용가능 영사거리

가로, 세로의 크기가 각 4.5cm로 어른 손가락 두 마디 정도에 불과합니다. 실제 크기 비교를 위해 500원짜리 동전을 올려본 결과, 500원 동전 두개보다도 짧은 길이였고, 129g의 무게로 휴대에 상당히 용이하다는 것을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다음은 스마트빔의 디자인입니다. 스마트빔이라는 애칭이 어색하지 않을 정도로 작고 앙증맞은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품 상단부에는 T로고가 새겨져 있고요.

스마트빔의 우측 측면에는 전원과 프로젝터 연결 단자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스마트빔 좌측 측면에는 충전을 위한 충전 단자와 초점을 맞추기 위한 초점 조절버튼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스마트빔은 충전 단자와 프로젝터 연결 단자의 크기를 다르게 해 사용자가 케이블을 잘못 연결함에 따른 제품 손상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실버-블랙의 무채색 투톤 디자인으로 대부분의 스마트폰과 잘 어울리는 느낌입니다. (갤럭시S3 LTE와 스마트빔)

2. 스마트빔 연결 및 성능 소개

스마트빔은 동봉된 연결 케이블을 휴대폰과 연결시키면 별도의 설정 없이도 모든 준비가 완료됩니다. ※ 스마트빔에 연결한 휴대폰은 가장 무난한 기기인 갤럭시 S3 LTE입니다.

기존 프로젝터가 전원 케이블, 휴대폰 연결 케이블 등으로 복잡하게 구성된 것에 반해 스마트빔은 내장 배터리가 탑재돼 케이블 하나라도 작동 가능합니다. (배터리 이용 가능 시간은 1.5~2시간이며 장시간 사용이 필요할 경우 충전기를 연결한 채로 사용하면 됩니다.)

다음으로 스마트빔의 시연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일반 가정집과 동일한 환경(커텐을 치고, 형광등을 끈)하에, 약 1.5M 정도 떨어진 장소에서 일반 벽지에 투과하였습니다. (암막 커튼을 활용하거나 프로젝터용 스크린을 사용할 경우 테스트 화면보다 더 선명하고 밝은 빔 화질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바탕화면을 투사한 결과 상당히 선명한 화면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화면상에 오돌도돌하게 표시되는 것은 도트가 아니라 벽지 디자인입니다 ^^;

스마트폰을 가로로 돌려주면 스마트빔에서도 가로모드로 자동 전환되기 때문에 동영상을 보거나 가로모드로 게임을 즐기실 때 매우 편리합니다.

다음은 영상 시연을 위해 얼마전 구입한 T스토어 영화 <반창꼬>를 실행해보았습니다. (화질은 HD 영상입니다.)

별도의 보정 없이 직접 DSLR(650D)로 촬영한 사진입니다. 별도의 암막 커튼, 프로젝터 스크린 없이도 선명한 화질로 영화를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초점거리 2M 기준 약 50~60인치의 화면에서 감상이 가능하다고 하니, 60인치 프로젝터 TV의 느낌으로 방에서 영화를 감상할 수 있겠네요 ^^

다음으로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카카오게임 ‘활’ 시연화면 입니다. 헤드샷이 게임의 승패를 가르는 중요한 게임이라 화질이 상당히 중요한데 역시나 게임에 전혀 지장이 없을 정도로 선명한 화질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회의/업무 환경을 고려한 이메일 시연 화면입니다. PC 환경에서 열람이 가능한 상당히 작은 폰트의 글씨와 색감 차이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스마트빔의 시연장면입니다.

3. 스마트빔 전용 무료 컨텐츠 소개

20만원대의 스마트빔을 구입하는 것 만으로 T스토어에서 제공되는 다양한 교육 컨텐츠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T스토어에서 ‘스마트빔’으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대교 홈페이지에서 애니/생활동화/감성동화 등 100여편 이상의 다양한 컨텐츠를 2014년 2월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T 스마트 러닝 등 다양한 교육 동영상도 곧 제공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누워서 가볍게 시청할 수 있는 영문 뉴스나 미드 등이 제공되면 참 좋을 것 같네요.)

스마트빔의 무료 컨텐츠에는 다양한 동화가 포함되어 있어 불꺼진 방에서 아이들과 함께 다양한 동화를 보면서 자연스럽게 잠들 수 있는 환경을 구성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추억의 ‘황금거위’ 동화를 시연하는 장면입니다. (화면 내 동그란 잔상은 벽지 디자인입니다 ^^;;)

시연 동영상도 함께 감상해보세요~

4. 리뷰를 마치며..

약 40만원의 비용을 들여 해외에서 직접 구입한 가정용 3M 프로젝터를 불편한 휴대성과 부족한 기능(낮은 밝기, 내장배터리 없음)으로 1-2번 사용 후 처박아두었던 경험 때문에 초소형 스마트 프로젝터에 대한 성능에 의구심을 가지고 리뷰를 시작하였습니다.

하지만 스마트빔을 통해
– 내장 배터리로 영화 한 편을 무리없이 소화할 수 있다는 점
– 케이블을 연결하는 것 만으로 스마트폰 별도 설정 없이 화면 재생이 가능하다는 점,
– 고가의 스크린, 암막커튼 없이 방에서 쉽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을 느끼면서
스마트 프로젝터에 대한 인식을 크게 개선할 수 있었습니다.

이상으로 스마트빔의 상세 리뷰를 마칩니다.

스마트라이프 전도사 T리포터는 SK텔레콤 T브랜드의 서비스, 단말기 등을 누구보다 빠르게 경험하고, T로 인해 더욱 스마트해진 일상을 직접 체험해보고, 고객의 입장에서 SK텔레콤의 다양한 캠페인과 소식을 SNS를 통해 소통하는 활동을 진행합니다. Tworld 블로그를 통해서 T리포터의 생생한 소식을 접하실 수 있습니다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