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H기타

국내에서는 접하긴 힘든 핫(HOT)한 스마트폰 직접 살펴보니 – by T리포터 LiveREX

2013.02.27 FacebookTwitterNaver

MWC 2013 에 있는 다양한 전시장을 살펴보면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것은 국내에서는 접하기 힘들 수 있는 스마트폰 단말기를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특히, 국내 출시가 미정인 소니(Sony) 엑스페리아Z 를 비롯하여 HTC ONE 등 다양한 플래그십 단말기를 미리 만나볼 수 있었는데요.

직접 만져 본 소감으로만 말씀을 드릴 것 같으면 MWC 2013 에서 만나 본 대부분의 스마트폰 하나하나가 모두 탐나더군요 ^^;;

그 중에서도 특히 욕심나는 단말기가 몇몇 있었는데요. 앞서 언급했던 소니 엑스페리아Z 와 HTC ONE, 그리고 NEC 카시오에서 출시한 원피스폰이라고 알려진 한정판 단말기가 그것이었습니다. 물론, 이 외에도 많은 단말기들이 인상적인 모습을 보였는데요. 그 중에서도 이 3가지 스마트폰을 지정한 이유는 성능, 외관, 패키지 등 그 나름대로의 매력이 확실한 제품들이라는 느낌을 강하게 받을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소니 엑스페리아Z 와 HTC ONE 의 경우는 각 제조사의 플래그십 모델이니 만큼 성능 등에서 부족함이 없는 모습을 보이다보니 누구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단말기라 할 수 있을테고요.

원피스폰은 성능면에서는 많이 부족함을 보이지만 한정판이라는 점, 매니아틱한 매력을 보이는 점, 그 패키지가 사람의 욕심을 자극한다는 점에서 인상적이었습니다.

그래서 본문에서는 이 3가지 단말기에 대해 소개를 드리려 하는데요. 이미지가 너무 많은 관계로 개략적인 소개와 함께 이미지를 중심으로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MWC 2013 에서 만난 핫아이템, 소니 익스페리아Z / HTC ONE / 원피스폰

먼저, 소니 엑스페리아Z 입니다. 이 스마트폰은 1300만 화소의 엑스모어(Exmor) RS 센서가 탑재된 최초의 스마트폰입니다.

즉, 다른 제조사의 플래그십 모델들과는 달리 카메라에 좀 더 역량을 집중하는 듯한 인상을 받을 수 있었는데요. 1초에 10장 정도, 60여초에 100장에 달하는 연속사진 촬영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한, 소니의 적층형 이미지 센서 기술이 탑재되어 있어 보다 발전된 카메라 성능을 만끽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엑스페리아Z 단말기를 정면에서 살펴 본 모습입니다.

외관만 놓고보면 사실 크게 매력적인 요소를 발견하기 힘들었는데요. 소개되는 자료에 따르면 디자인 역시 특징적인 부분이라고 하지만 실제로 디자인만 놓고보면 제법 아쉬움이 많이 남았습니다.

특히, 단말기 각 면의 처리 방식 때문인지 그립감과 관련해서 불편한 느낌이 있더군요.

소니 엑스페리아Z 의 외관을 면면히 이미지로 담아 보았습니다. 관심있는 분들은 살펴보세요~

이 스마트폰의 특징 중에는 강력한 방수 기능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좀 더 아래에서 따로 이미지로 소개해 드리겠지만 실제로 관련해서 테스트가 가능한 시연 장소가 마련되어 있기도 하더군요.

그런 방수 기능을 위함인지 이어폰 포트 등에 커버가 있는데 꽤 빡빡하게 이뤄져 있습니다.

그리고 엑스페리아Z 스마트폰은 5인치 화면과 1920 x 1080 풀HD 해상도 등과 같은 스펙도 특징적인데요.

해상도에 의한 부분도 있겠지만 이 단말기의 디스플레이를 통해 보는 콘텐츠 등의 느낌이 아주 좋았습니다. 흔한 말로 짱짱한 느낌이라고 할까요.

아래는 위에서 언급했던 엑스페리아Z 의 가장 특징적인 기능이라 할 수 있는 카메라 기능을 직접 테스트 해 보는 장면입니다.

확실히 그 촬영 결과물을 보고 있으면 그 성능이 대단하다는 느낌을 받게 되더군요. 지금까지의 스마트폰들로 촬영한 품질과는 분명 다른 결과를 볼 수 있었습니다.

혹시나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계실까하여 소개하자면, 엑스페리아Z 는 언어 설정에서 한국어를 공식적으로 지원합니다.

근래에 보면 국내에 미출시되는 단말기를 직접 구입해서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이 볼 수 있는데요. 그렇다보니 한국어가 지원되는지 궁금해 하는 분들을 종종 보게 되는데 참고하시면 되겠네요.

위에서 제가 익스페리아Z 는 강력한 방수 기능을 자랑한다고 했죠?! 이런 식으로 체험자가 직접 테스트 해 볼 수 있는 자리도 마련되어 있더군요.

실제로 이 자리에서 테스트를 해 볼 수는 없었지만 지금까지의 후기 등을 보면 일체형 배터리인데다가 용량(2330mAh)도 크게 넉넉하다 할 정도가 아닌다보니 이 부분을 단점으로 지목하는 분들을 여럿 볼 수 있었는데요.

이런 단점과 관련된 부분을 직접 테스트 해 보고 싶었지만 여건상 제약이 있어 그냥 패스하게 되어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 혹시나 차후 직접 이 단말기를 사용해볼 수 있게 되면 그때 좀 더 자세히 소개해 드리도록 할게요.

이어서 보여드릴 단말기는 HTC ONE 입니다.

이미 아시는 분들도 많겠지만 전면 듀얼 스테레오 스피커를 특징으로 하는 제품이라 그런지 정면에서 보이는 스피커 부분이 특히나 눈에 띄더군요.

HTC ONE 은 아이폰5 를 닮은 듯한 정면 디자인 때문에 커뮤니티 등에서 한때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요. 뒷면은 확연히 다른 느낌을 보여줍니다.

유선형으로 곡선 처리가 되어 있는데 그래서 인지 그립감에 있어서는 나름 괜찮은 모습을 보여주더군요.

개인적으로는 HTC ONE 의 하단 소프트키가 좀 아쉽게 느껴졌는데요. 이미지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버튼이 상당히 헷갈리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HTC 로고가 보이는 중앙 부분은 버튼 기능이 없었는데요. 홈 버튼이 우측으로 위치해 있는 것도 그렇고 기존과 상당 부분 차이를 보이다보니 사용하는데 꽤 불편함이 있더군요.

HTC ONE 의 외관 면면 역시 이미지로 담아보았는데요. 살펴보세요~

이 스마트폰은 울트라픽셀 카메라라고 해서 화소수(400만 화소)는 낮지만 광량은 기존 휴대폰에 비해 3배 정도 더 많이 흡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인데요.

이런 부분을 내세우고자 해서 인지 실제로 HTC 부스는 상당히 어둡게 이뤄져 있는 모습이었습니다. 이런 환경에서 HTC ONE 으로 몇몇 장면을 촬영해 보았는데요.

이미지로 보셔도 아시겠지만 상당히 어두운 환경임에도 불구하고 결과물이 밝게 잘 처리되는 느낌은 분명 있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실제로 촬영결과물 품질을 느껴보기에는 부스가 너무 어두워서 제약이 있더군요 ^^;;

마지막으로 소개할 단말기는 일명 ‘원피스폰’ 이라 불리는 한정판 단말기입니다.

단말기 외관과 인터페이스가 특징적이다보니 많은 사람들이 체험해 보는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요. 아래 이미지들을 보시면 어떤 디자인인지 그리고 어떤 특징이 있는지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단말기 정보를 살펴보니 안드로이드 4.0.4 가 탑재되어 있는데요. 딱 보기에도 예전 버전이죠? ^^;;

글을 시작하면서 말씀드린 것처럼 앞서 소개한 플래그십 단말기와는 다소 차이가 있는 모습이네요.

한가지 아쉬운 점은 이 스마트폰은 시스템상으로 한국어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그렇다보니 한국어를 이용해서 사용하고 싶으면 관련 어플을 설치해서 따로 설정을 해줘야 할 듯 하네요.

단말기 자체에서 활용하는 키패드 등도 상당히 독특한 모습입니다. 말그대로 만화 원피스에 특화된 제품의 느낌이 그대로 풍겨져 오네요.

카메라 기능에 사용되는 아이콘 등도 만화 원피스와 관련된 이미지로 이뤄져 있습니다.

여기서 한가지 궁금해지는 것이 어떤 단말기를 이렇게 한정판으로 꾸몄을까 하는 거였는데요. 바로 옆에 그 답이 있더군요.

개인적으로, 이 단말기에서 가장 인상적이었던 부분은 바로 아래 이미지에 있는 이 부분입니다. 아무 의미없는 악세서리가 아니라 이 폰의 충전 기능 등이 포함된 거치대인데요.

보고 있자니 단말기 보다도 이 녀석이 더 탐나기도 하더군요 ^^;;

지금까지 MWC 2013 에서 만나본 독특하면서도 인상적인 단말기들을 3종 뽑아서 소개해 드렸는데요. 혹시 기회가 된다면 더 많은 단말기를 소개해 드리겠지만 가능할지는 잘 모르겠네요~

소니 엑스페리아Z, HTC ONE, 원피스폰… 어떻게 보셨나요?? 이런 단말기들을 직접 체험해 보면서 그 매력을 느껴볼 수 있다는 점이 MWC 2013 의 흥미로운 요소 중 하나가 아닌가 싶은데요. 혹시 관련 단말기들에 대해 궁금하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였음 좋겠네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

스마트라이프 전도사 T리포터는 SK텔레콤 T브랜드의 서비스, 단말기 등을 누구보다 빠르게 경험하고, T로 인해 더욱 스마트해진 일상을 직접 체험해보고, 고객의 입장에서 SK텔레콤의 다양한 캠페인과 소식을 SNS를 통해 소통하는 활동을 진행합니다. Tworld 블로그를 통해서 T리포터의 생생한 소식을 접하실 수 있습니다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