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H기타

스마트폰 화면을 그대로! 미니빔~ SKT 스마트빔 체험기 – by T리포터 2proo

2013.02.28 FacebookTwitterNaver

SKT 스마트빔, 스마트폰 화면 그대로 미러링하여 보여주는 초소형 휴대용 빔프로젝터 스마트빔 SKT 스마트빔은 초소형 빔프로젝터로 가로, 세로, 높이 모두 4.5cm의 정사각형 모양의 완전 작은 크기를 자랑합니다. 2012 홍콩전자전(HKEIA) Finalist 수상 및 독일 iF Award 상도 받은 제품입니다. 무엇보다 칭찬할만한 것은 SKT 스마트빔을 스마트폰과 케이블로 연결만 하면 다른 설치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과 스마트폰 화면에 나오는 모든 영상 화면을 별도의 코덱 변환 없이 그대로 빔 프로젝터로 영사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골프공만한 작은 크기와 129g의 무게로 휴대가 간편하여 스마트폰을 들고 다니는 그 어디라도 SKT 스마트빔을 바로 사용할 수 있으며 캠핑이나 야외에서도 활용이 가능하다는 점, 사무실이든 집안이든 프로젝터로서의 활용이 가능한게 특징입니다.

SKT 스마트빔 (SKT Smart Beam IC200T)은 세계에서 가장 작은 스마트폰 연결형 피코 프로젝터 (PICO Projector)입니다.

SKT 스마트빔 개봉기 및 외형

아래 사진은 SKT 스마트빔 박스입니다. 가로로 긴 형태를 띄고 있습니다.

박스를 열면 SKT 스마트빔 본체와 함께 악세사리가 든 박스가 하나 들어 있습니다.

SKT 스마트빔(SKT Smart Beam IC200T) 박스는 실리콘 케이스가 씌워진 빔프로젝터 본체 한개, 프로젝터와 스마트폰 연결용 케이블 한개, 220V 충전 전용 어댑터 한 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스마트빔에 충전기가 연결되어 있을 때, 스마트폰과 연결하면 스마트폰 충전도 가능하고, 두대 모두 충전할 수도 있습니다. SKT 스마트빔 완전 충전 시간은 4시간 정도면 되고, 완충 상태에서의 사용시간은 1시간 30분~2시간 정도로 영화 한편 볼 수 있는 시간동안 사용이 가능합니다.

스마트빔 박스 구성 용품

SKT 스마트빔 프로젝터의 전용 케이블입니다. 빨간색 스티커가 붙어있는쪽에 스마트폰을 연결하면 되고, BEAM 이라고 써있는 부분에 스마트빔 프로젝터를 연결해주면 됩니다. Beam 연결잭 부분은 Micro HDMI 입니당~사용방법 및 설치법이 아주 간단하네요.

SKT 스마트빔 케이블 스마트폰 잭 + 빔 연결 잭

이녀석이 바로 SKT 스마트빔 초소형 빔프로젝터 본체입니다. 골프공만한 크기로 가로 세로 높이 모두 4.5cm의 정육면체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초소형 피코(Pico) 빔 프로젝터의 위용~!! 두둥!!

SKT 스마트빔 초소형 휴대용 빔프로젝터

스마트폰과의 크기 비교 이미지입니다. 포스팅 하단에 SKT 스마트빔 프로젝터를 연결하여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 목록이 있긴 합니다만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대부분과 아이폰 계열도 빔프로젝터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아이폰4, 아이폰4S, 아이폰5 에서는 각각의 HDMI 변환 젠더와 일반 HDMI-마이크로 HDMI 변환 케이블이 있으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이폰4와 아이폰4S는 애플 HDMI 디지털 AV 어댑터가 필요하고 아이폰5는 라이트닝 8핀 디지털 AV 어댑터가 필요합니다.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모두에서 사용 가능한 휴대용 빔프로젝터

SKT 스마트빔의 오른쪽 부분입니다. 중앙에 전원 버튼이 보이고 전원 버튼을 중심으로 왼쪽 동그란 구멍이 리셋 초기화 버튼, 오른쪽의 포트가 MHL/HDMI 포트입니다.

전원은 3초정도 꾹 누르고 있으면 ON 작동되고 반대로 전원을 끌때도 3초 정도 누르고 있으면 됩니다.

아래 사진은 스마트빔 빔프로젝터의 왼쪽 모습입니다.

전원 충전 포트가 보이고 중앙의 동그란 구멍에 LED가 장착되어있어 충전중엔 붉은색, 완충되면 초록색 LED가 표시됩니다. 그리고 포커스는 휠 형식으로 초점 다이얼이 위치해있습니다.

SKT 스마트빔(Smart i Beam) 초소형 빔프로젝터의 정면 모습입니다.

정면에 있는 렌즈를 통해 영사를 하며 영사 화면 크기는 대략 50인치~70인치 정도의 크기까지 구현이 가능합니다. 4:3의 화면비와 VGA 640X480 해상도로 빔프로젝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SKT 스마트빔 사용 방법!

SKT 스마트빔의 사용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까다롭게 설치할 필요없이 단지 케이블만 연결하면 세팅 끝입니다.

아래 사진처럼 스마트빔 프로젝터의 왼쪽 면에 전원 케이블을 연결하여 충전을 시켜줍니다. 이미 완전충전이 되어있다면 충전하지 않아도 되고, 오랫동안 프로젝터를 사용해야 한다면 충전 케이블을 연결시키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중앙의 전원 LED를 통해 붉은색 충전중, 초록색 완전 충전 상태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K스마트빔 전지 용량은 2,000mAh 입니다.

충전이 필요 없다면 SKT 스마트빔 프로젝터 오른쪽의 MHL/HDMI 포트에 BEAM 이라고 써있는 쪽의 케이블을 연결해줍니다.

그리고나서 프로젝터 오른쪽의 전원 버튼을 3초 정도 눌러주면 작동이 시작됩니다. 크기가 작아서 그런지 소음은 그다지 없습니다.

작동중인 SKT 스마트빔

전원버튼으로 SKT 스마트빔 초소형 빔프로젝터 전원을 켠 후 다른 한쪽 케이블에 스마트폰을 연결해주면 그 즉시 사용이 가능합니다. 드라이버와 어플을 설치할 필요 없이 연결만 하면 바로 사용 가능한 것이죠.

아래와 같이 프로젝터 렌즈를 통해 스마트폰의 화면이 나타나면 그때부터 사용이 가능합니다.

SKT 스마트빔은 20cm 의 가까운 거리에서부터 3m 정도의 거리까지 영사가 가능합니다. 가까우면 작은 화면이 되고 멀리서 쏘면 쏠수록 큰 화면으로 사용이 가능하지요. ^^

SKT 스마트빔 초소형 프로젝터 기본 스펙

모델명 : SKT 스마트빔, SKT Smart Beam IC200T
디스플레이 (Display method) : DLP DMD
밝기 (Brightness) : 35 안시
광원 (Light source) : LED
화면비율 (Aspect ratio) : 4 : 3
해상도 (Resolution) : VGA (640×480)
프로젝션 화면크기 : 70인치
명암비 (Constract ratio): 800 : 1
LED 수명 (LED lifetime) : 1만 시간
왜곡도 (Distortion) : 1.5%
충전지 크기 : 2,000 mAh
지원 가능 기기 : MHL 지원이 가능한 스마트폰과 태블릿PC

SKT 스마트빔 초소형 프로젝터를 사용 가능한스마트폰 기종 목록

아래 스마트폰 목록들은 SKT 스마트핌 프로젝터를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 목록입니다. SKT 스마트빔이라고 해서 SKT 제품만 사용가능한것은 아니고 KT와 LG U+ 통신사 구별없이 대부분의 최신형 스마트폰들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제조사도 삼성, LG, 팬텍, HTC 등을 지원합니다.

자랑스럽게도 이 SKT 스마트빔 제품은 작년 10월 홍콩 전자전에서 포터블 분야에 출품한 3만개의 제품 가운데 TOP5에 선정되고 디자인 시상인 독일 iF Design 어워드에서도 제품 디자인 본상을 수상하였습니다. 비롯한 해외 진출도 이미 진행중인 제품인지라 거의 대부분의 스마트폰에서 SKT 스마트빔을 사용할 수 있다고 보면 됩니다.

위에도 이야기했듯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아이폰 계열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SKT 스마트빔에 사용하는 인풋이 마이프로 HDMI이기때문에 아이폰의 30핀 커넥터와 8핀 라이트닝 커넥터가 필요합니다. 아이폰4와 4S는 애플 HDMI 디지털 AV 어댑터가 아이폰5는 8핀 라이트닝 디지털 AV 어댑터가 필요하며 각 어댑터와 SKT 스마트빔을 연결해줄 일반 HDMI – 마이크로 HDMI 변환 케이블도 필요합니다.

SKT 스마트빔 실제 사용 방법 및 활용!

빔프로젝터의 특징상 어두운 곳일수록 좀 더 밝고 선명한 프로젝터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이 SKT 스마트빔 초소형 프로젝터로 활용 가능한 방법은 아주 많습니다. 캠핑가서 DMB나 인터넷 TV를 연결하여 드라마나 오락프로그램을 실시간 시청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 교육 동영상이나 강의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를 이용하여 프리젠테이션도 가능합니다. 친구들과 함께 게임할때도 큰 화면으로 즐길 수 있고요. 누워서 영화 감상을 해도 되고 동영상 화면을 크게 볼 수도 있습니다.

활용하기에 따라서 얼마든지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완소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죠.

아래 이미지처럼 SKT 스마트빔에 케이블을 연결하고 전원을 켜면 주황색 메세지가 나옵니다. ‘앗, 이건 뭐지?’하고 확인해 보면 스마트폰을 연결하라는 메시지가 뜹니다.

빔 연결 커넥터 아이콘과 함께 ‘Please connect’ 이라는 문구가 보입니다.

빔프로젝터를 천장 화면에다 쏘고 보는데 그냥 하얀색이 아니라 펄 들어간 하얀색 벽지인지라 반짝 반짝 하네요. 아래 화면은 스마트폰을 연결하여 드랍박스 안의 문서들을 살펴보는 모습입니다.

스마트폰에 출력중인 모든 화면은 모두 스마트빔이 영사합니다. 완벽한 미러링이네요.

그렇다면 인터넷 동영상을 한번 볼까요? 우리의 소녀시대^^

우리집 천장에서 소녀시대가 춤추고 노래를 부릅니다.

소녀시대가 우리집 천장에 춤을 추네요~

이번엔 스마트폰 내장 메모리에 있는 소녀시대 지니 뮤직비디오 재생해 봅니다.

소원을 말해봐~ ^^

초소형 SKT 스마트빔을 영사하면 바닥, 문, 천장 모든 평면이 화면이 됩니다.

천장에 비춘 스마트빔 화면입니다. 크고 아름다운 소녀시대! 눈 앞에서 소녀시대가 아른거리네요. ^^

벽이든 바닥이든 천장이든 어디에서나 프로젝터 화면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프로젝션 스크린이 있으면 더더욱 좋겠지만 어두운 밤에 불꺼놓고 천장에 영사하면 우리집이 영화관이 됩니다^^ 스크린을 따로 걸어도 좋을 것 같네요.

SKT 스마트빔을 활용하면 실시간 DMB 방송도 바로 볼 수 있습니다.

야외든 실내든 프로젝션 스크린이 있으면 더욱 좋겠지만 그 어디서든 스마트폰 화면으로 구현 가능한것이면 전부 다 미러링해서 볼 수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는 스마트빔을 활용하여 프리젠테이션 PPT 파일을 드랍박스와 연동하여 프로젝터 화면 출력하는 모습입니다.

스마트폰의 화면을 그~대로 영사해주기때문에 스마트폰에서 PPT 자료를 확대하거나 축소하거나 하면 그 모습 그대로를 출력해서 보여줍니다.

아래는 어두운곳에서 찍느라 사진이 좀 흔들리긴 했지만 선명하게 밝게 깨끗하게~ 프리젠테이션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프리젠테이션 화면도 거뜬, 축소 확대도 거뜬~

SKT 스마트빔 리뷰후기!

프로젝터 하면 종류도 많고 가격도 상당히 비쌉니다. 물론 비싸면 성능도 더 좋겠지요. 프로젝터의 활용도 사무실뿐만 아니라 가정용으로도 많이 확대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더불어 스마트폰의 활용도 점점 더 늘어나는 추세이고요.

SKT 스마트빔을 써보니 휴대용 프로젝터로 손색이 없습니다. SKT 스마트빔 가격은 20만원대 후반으로 프로젝터로서는 합리적인 가격입니다. 프로젝터 설치에 대한 부담감도 없고, 미니 프로젝터로 가정용으로 사용해도 충분하네요.

휴대가 간편해서 캠핑장 텐트 안이든 거실이든 방 안이든 사무실이든 그 어디에서도 사용이 가능하고 별도의 어플 설치나 코덱 변환없이 그냥 꼿으면 바로 작동이 가능하여 쉽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크린에 비춰주는 영상도 이정도 밝기와 선명도면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스마트라이프 전도사 T리포터는 SK텔레콤 T브랜드의 서비스, 단말기 등을 누구보다 빠르게 경험하고, T로 인해 더욱 스마트해진 일상을 직접 체험해보고, 고객의 입장에서 SK텔레콤의 다양한 캠페인과 소식을 SNS를 통해 소통하는 활동을 진행합니다. Tworld 블로그를 통해서 T리포터의 생생한 소식을 접하실 수 있습니다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