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시대를 여는 SK텔레콤 LTE의 새로운 이름, ‘LTE 무한능력, 눝’

2013. 03. 18

2011년 첫 도입된 LTE 서비스. 현재 SK텔레콤의 LTE 가입자 900만 명을 포함해 약 1,900만 명이 LTE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2013년 말에는 대한민국 5천만 이동통신 고객 중 3천만 명이 LTE 서비스를 이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SK텔레콤은 2013년 4월 통신 3사 최초로 LTE 가입자 1천만 명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LTE 시대를 선도하고 있는 SK 텔레콤이 새로운 LTE 대중화 시대를 위해 새로운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SK텔레콤이 보다 편리한 데이터 세상을 위해 내놓은 LTE의 새로운 이름 ‘눝’을 만나보러 함께 가실까요~?

음성 → 문자 → 데이터, 우리는 진정한 ‘데이터’ 시대를 원한다!

이동통신이 처음 등장한 1988년부터 90년대에는 음성통화가, 밀레니엄과 함께 시작한 2000년대에는 문자서비스가 고객들의 가장 주요한 통신서비스의 사용 트렌드였습니다. 그럼 2013년인 지금은 어떤 모습인가요?

매일 이용하는 대중교통 수단인 지하철이나 버스의 모습을 한번 생각해 볼까요? 불과 몇 년 전만 해도 이곳을 이용하는 승객들은 주로 무가지, 스포츠지 등의 신문을 보거나, 독서를 하는 모습이었죠~ 근데 지금은 어떤가요? 대부분 스마트폰으로 드라마를 보고, 모바일 메신저를 하고, 웹툰을 보고, 음악을 듣고, 동영상을 감상합니다.

이는 국민 절반이 사용하는 LTE 등 빠른 데이터 서비스를 통한 생활의 변화라고 할수 있죠~ 빠른 속도와 안정적인 커버리지는 기본이고, LTE 데이터로 웹서핑, 통화, 문자까지~ 데이터로 노는 시대가 왔습니다. 모든 것이 데이터로 가능한 데이터 전성시대가 온 것인데요.

그렇다면 사람들은 데이터를 제대로 활용하고 있을까요? 빨라진 LTE로 영화를 보고, 음악 듣고, 수다 떨고, 통화하는 기쁨도 잠시, 어느새 바닥난 데이터에 실망하고, 맘에 안차는 속도때문에 답답해하기도 하는데요.

그래서 SK텔레콤은 생각했습니다! “데이터 중심 LTE 시대에 꼭 맞는 새로운 LTE 서비스가 필요한 것은 아닐까?, 고객들에게 LTE 세상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선보여야 하는 시점이 지금이 아닐까? “

그래서!!! 기존의 LTE를 새롭게 보는 시각에서부터 출발해 보겠습니다~ 스타트!!

데이터 시대를 여는 SKT LTE의 새로운 이름 ‘LTE 무한능력 눝’

LTE를 글자를 하나씩 떼어서 세로로 병렬시켜 볼까요?

세로로 보면 새로운 글자 ‘눝’이 비로소 보입니다. ‘세로로 보니 새롭게 보인다’는 쉽고 단순하지만, 새롭고 신선한 발상에서부터 SK텔레콤 LTE의 새로운 얼굴, ‘눝’이 태어났습니다.

지금까지 통신사들이 저마다 얘기했던 LTE는 커버리지의 확대, 데이터 속도와 같은 수평적인 인프라의 확장에 머물렀던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SK텔레콤이 이번에 새롭게 제시한 ‘눝’은, 앞으로의 LTE가 위아래(수직)로 무한한 확장성과 가능성을 보여주는 말그대로 ‘무한능력’을 가진 서비스 라고 설명드릴 수 있겠습니다.

데이터 중심의 LTE 시대에 대한 SK텔레콤의 새로운 시각이 곳곳에 녹아 있는 ‘눝’은 향후 SK텔레콤 LTE의 새로운 얼굴로서 앞으로 다양한 요금제/상품/서비스를 선보이며 활약할 예정입니다.

‘LTE 무한능력, 눝’이 선보이는 다양한 데이터 서비스

현재 SK텔레콤은 지난해 6월 완성된 LTE 입체 전국망의 커버리지와 주파수 2개를 사용하는 멀티캐리어(MC) 기술을 통한 안정적인 LTE 속도를 기반으로 LTE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HD급 음성통화인 HD보이스를 선보였고, 문자와 메신저를 연동하여 문자를 무제한으로 쓸수 있는 조인T 서비스를 상용화 하였습니다.

이외에도 데이터 중심 시대, 데이터 상품도 뭔가 달라야 한다고 생각한 SK텔레콤은 가족/친구 간 데이터를 주고 받을 수 있는 ‘데이터 선물하기’, 다른 디바이스와 데이터를 함께 쓸 수 있는 ‘데이터 함께쓰기’ 상품을 선보여 큰 호응을 얻고 있죠. 물론 LTE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는 LTE무제한 프로모션 상품들도 다양한 요금대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SK텔레콤은 이에 만족하지 않고, 고객들이 LTE 관련 서비스들을 맘껏,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무한능력’의 컨셉에 맞는 다양한 상품들을 곧이어 출시한다는 계획입니다. LTE 서비스의 기본이 되는 LTE 커버리지와 속도는 계속하여 고도화 시킴은 물론, 상품과 서비스들을 더욱 다양화 하여 고객들이 LTE 데이터 시대를 주도할 수 있도록 ‘무한능력’을 제공해 나간다는 것입니다~
그럼 앞으로 SK텔레콤이 제공하는 LTE 무한능력의 모습은 어떨지, 우리 함께 기대해 볼까요?

LTE 무한능력은 계속됩니다~!

간단하게 살펴보는 ‘LTE 무한능력 눝’에 대한 Q&A

‘LTE 무한능력, 눝’이 궁금해요!

Q ‘LTE 무한능력, 눝’이 무엇인가요?
A ‘LTE 무한능력, 눝’은 데이터 중심 LTE 시대를 열어가는 SK텔레콤 LTE의 새로운 얼굴입니다. LTE를 세로(새로)보면 ‘눝’이 되죠. LTE를 새롭게 바라보아서, 기존의 LTE와는 다른, 데이터 중심의 LTE 시대에 꼭 맞는 고객 지향적인 서비스와 상품으로 보답하고자 하는 SK텔레콤만의 새로운 시각이 반영된 새로운 얼굴입니다.

Q ‘LTE 무한능력, 눝’이 열어가는 ‘데이터 중심의 새로운 LTE 시대’란 무엇인가요?
A ‘LTE 무한능력, 눝’은 데이터 중심의 LTE시대에 적합한 새로운 얼굴인 만큼, 고객님들께서 데이터를 더욱 잘 쓸수 있도록 데이터 중심의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입니다.

Q 기존 ‘4G LTE’ 심볼과 새로운 ‘눝’심볼의 관계는 어떻게 되는 건가요?
A ‘눝’은 데이터 중심의 새로운 LTE 시대에 맞춰, SK텔레콤이 제시하는 LTE의 새로운 얼굴이자 새로운 인식자입니다. 따라서, 기존 4G LTE 심볼이 새로운 LTE 시대에 맞춰 ‘눝’심볼로 변경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전국민이 함께하는 ‘눝’치기 타자게임 이벤트!

‘LTE 무한능력, 눝’을 더욱 즐겁게 알아가기 위한 ‘눝’치기 타자게임 이벤트!
‘눝’을 타이핑하며 SK텔레콤만의 ‘LTE무한능력, 눝’을 느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