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4 블랙미스트 & 화이트프로스트, 당신의 선택은? – by T리포터 링크

2013. 03. 19

갤럭시S4 직접 만나보다 – 갤럭시 S4 GALAXY S4 후기 및 디자인 리뷰

우리나라 시간으로 어제, 15일 오전 8시, 기다리고 기다리던 The Next Galaxy, 갤럭시 S4가 온 세상에 소개되었습니다. 언팩 행사를 가까이에서 보지는 못했지만 전 세계인들이 보는 가운데 뉴욕라디오시티 뮤직홀에서 멋진 공연과 함께 소개되는 갤럭시 S4를 보니 한국인으로서 뿌듯하기도 하고 왠지 모를 감동이 밀려오기도 하더군요^^

저는 운 좋게도 뉴욕에서 처음 상자가 열린 바로 그 날 저녁! 갤럭시 S4 블랙 미스트 컬러와 화이트 프로스트 컬러를 잠시 만져볼 수 있는 기회를 누렸는데요. 확실히 사진만으로 보는 것과, 직접 보는 것에는 큰 차이가 있는 것 같습니다. 사진이나 영상으로만 보았을 때는 기존의 갤럭시 S3나 노트2에 비해 디자인적인 면에서 크게 달라진 것이 없어보여 살짝 아쉬웠지만 실제 만져보니 조금 작은 사이즈의 갤럭시 노트2에 블랙베리 BOLD 9900느낌을 가미한 듯한 포스가 마음에 들었습니다.(개인적으로 블랙베리 디자인을 좋아하는 편이기에 갤럭시S4 블랙미스트 색상이 꽤 매력적으로 다가오는군요.)

물론, 다른 블로거 분들의 열정적이고 저돌적인(?) 취재열기로 인해 제대로 만져보지도 못하고 건진 사진도 몇 장 없지만 궁금해하실 분들을 위해 갓 찍은 따끈따끈한 사진들 몇 장 방출합니다.

갤럭시 S4 전면디자인

[갤럭시 S4 GALAXY S4 스펙]

사이즈 : 136.6mm x 69.8mm x 7.9mm / 무게 : 130g

컬러 : 블랙 미스트 (Black Mist) / 화이트 프로스트 (White Frost)

프로세서 : 1.6GHz 옥타코어 AP / 1.9GHz 쿼드코어 AP (국가별로 출시되는 모델에 따라 상이)

디스플레이 : 5인치 (정확하게는 4.99인치) Full HD 슈퍼 아몰레드 (1920 x 1080), 441 ppi

메모리 : 2GB RAM, 16/32/64GB 내장 메모리, microSD 외장메모리 64GB까지 지원

배터리 : 2,600mAh

OS : 안드로이드 4.2.2 (젤리빈 Jelly Bean)

카메라 : 1300만화소 후면 카메라 / 200만 화소 전면 카메라

카메라 기능 : 듀얼 카메라, 듀얼 비디오 콜, 사운드 앤 샷, 드라마 샷, 360 포토, etc.

주요 기능 : 스마트 포즈, 스마트 스크롤, 에어뷰, 에어 제스쳐, S헬스, S보이스 드라이브, S 트랜슬레이터, 스토리 앨범, 그룹플레이, etc.

먼저, 갤럭시 S4 블랙미스트 색상 제품을 살펴보면 갤럭시 노트2와 비슷한 형태의 둥그런 테두리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측면 프레임은 메탈 느낌으로 평평하게 처리하여 보다 댄디하면서 세련된 느낌마저 듭니다. 지극히 제 개인적인 의견입니다만 갤럭시 노트2보다 훨씬 깔끔해보여 마음에 드네요.

메탈 느낌의 세련됨이 돋보이는 갤럭시S4의 프레임

블랙미스트 색상의 시크함을 엿볼 수 있는 디자인이 아닐까요?

후면은 갤럭시S3나 갤럭시노트2와는 또 다른, 도트 패턴으로 되어있고 카메라와 플래시, 스피커의 위치도 조금씩 변동되었습니다.

밋밋하지 않게 고급스러움을 더해주는 흰색 도트패턴 배터리커버

갤럭시S3보다도 살짝 작은 사이즈면서(갤럭시S3 LTE보다 가로는 약0.8mm작고, 두께는 약1.1mm 정도 얇습니다.)베젤이 얇아서 스크린은 더욱 커진 셈이고 무게는 약8.5g이나 가벼워 편리한 이동성이 매우 강조된 제품입니다.(갤럭시 S4의 디자인은 호불호가 매우 확실하게 갈리는 부분이기도 한데 저는 직접 갤럭시S3와 비교해보니 오히려 갤럭시S4가 한층 더 다듬어진 느낌이라고 할까요? 성숙한 세련미와 고급스러움이 느껴져 더 마음에 들더군요)

갤럭시 S3와 비교해보면 사이즈는 거의 같으나 디스플레이가 조금 더 커졌고, 홈버튼 위치도 살짝 조정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배터리 사이즈도 갤럭시S4가 훨씬 크고 USIM이나 MicroSD카드 위치도 모두 달라졌습니다.(왼쪽이 갤럭시S4 오른쪽이 갤럭시S3)

한 손에 잡기에도 전혀 무리가 없으면서 화면은 마냥 작지만은 않아보입니다.

베젤 안쪽에도 독특한 도트패턴이 있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화이트 프로스트 (White Frost)색상은 어떨까요? 여느 화이트 컬러 스마트폰들 처럼 화사하면서 깨끗하고 세련된 느낌이 드는 첫인상입니다. 특이하게도 화이트색상의 메탈프레임은 블랙미스트 색상의 것과는 또 다른 느낌이더군요.

화이트 프로스트 컬러의 갤럭시S4, 블랙 미스트보다 조금 더 커보이는 효과도 있네요.

블랙 미스트 색상과는 또다른 느낌의 메탈 프레임

깨끗한 화이트 프로스트

역시나 독특한 패턴은 빼놓을 수 없죠.
위에 보여드린 제품은 정식 국내출시모델은 아니기 때문에 기대했던 옥타코어칩은 만나볼 수 없었고 아직 확실히 정해진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국내 출시제품에는 옥타코어AP 탑재를 조심스럽게 기대해봅니다. 국내 출시제품의 디자인면에서는 크게 바뀌는 점은 없을 것이라고하니 참고하시고요.

퀄컴 쿼드코어AP를 사용한 제품. 국내에는 옥타코어칩을 사용했으면 좋겠네요.

언팩 행사에서 볼 수 있었던 갤럭시S4의 주요 특징들을 간단하게 살펴보면, 사용자가 영상을 시청하던 중 다른 곳을 쳐다보거나 얼굴을 돌리면 영상이 자동으로 멈추고, 다시 화면을 보면 바로 자동으로 재생을 시작하는 ‘스마트 포즈 (Smart Pause)’, 웹브라우저나 스크롤이 있는 웹문서 등을 볼 때 시선을 인식한 상태에서 갤럭시S4의 기울기를 조절해주면 자동으로 위아래 스크롤을 해주는 ‘스마트 스크롤 (Smart Scroll)’기능, S펜이 없는 갤럭시S4에서도 손가락을 이용하여 S펜 기능을 대신할 수 있게끔 해주는 ‘에어뷰(Air View)’. 갤럭시 노트2에서와 마찬가지로 손가락을 화면에 대지 않은 채 살짝 올려놓으면 미리보기가 가능하고 갤러리 사진을 보거나 음악을 듣거나 전화벨이 울리는 등 여러 다른 작업 시 화면 위에서의 손 움직임을 적외선 센서로 인식시켜 콘트롤 할 수 있는 ‘에어제스쳐(Air Gesture)’까지 추가되었습니다.

또, 차안에서 블루투스를 통해 갤럭시S4에 연결하면 자동으로 운전모드가 활성화되고 통화, 메시지 전송, 메모 등의 작업을 음성만으로도 조작할 수 있게 해주는 똑똑한 ‘S보이스 드라이브(S Voice Drive)’, 문자나 이메일 등의 문서를 송수신 중 바로 번역하여 텍스트로 보거나 음성으로 들을 수 있는‘S 트랜슬레이터(S Translator)’, 1300만화소 후면 카메라와 200만화소 전면 카메라를 동시에 이용하여 사진/영상을 촬영하는 ‘듀얼 카메라(Dual Camera)’, 사진 촬영 당시의 소리나 음성을 사진과 함께 담아 재생까지 해주는‘사운드 앤 샷(Sound And Shot)’, 빠르게 움직이는 피사체의 연속 모션을 한 장의 사진으로 합성해주는 ‘드라마 샷(Drama Shot)’, 촬영한 사진을 다양한 내용과 함께 담아두었다가 추후에 디지털 앨범으로 만들 수 있는 ‘스토리 앨범(Story Album)’, S4안의 여러 센서들을 이용하여 유저의 건강상태와 주변 환경을 파악하여 관리해주는 ‘S헬스(S Health)’ 등 이 밖에도 더욱 많은 기능들이 있지만 한 번에 모두 설명하기는 힘들 것 같군요.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하나하나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양한 카메라 기능이 추가된 갤럭시S4

색상설정에 화면최적화 항목이 추가되어 더욱 부드러운 색상의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쿼드런트 테스트 결과 점수는?, 12,568점!

나의 건강을 스마트하게 관리해 줄 S헬스(S Health)꽤 마음에 드네요.

이렇게 짧았지만 뜻 깊었던 갤럭시S4와의 첫 만남을 간단하게나마 정리해 보았는데요. 이미 많은 매체를 통해 유출 논란이 있었고 거의 비슷하게 나온 탓에 놀랄 만큼의 신선함은 없지만 그 기능이나 성능 면에서는 사용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강하게 드는 제품이네요. 많은 사람들의 관심속에 화려하게 베일을 벗어낸 갤럭시S4! 국내에서는 다음 달 말이나 늦어도 5월 초 쯤에는 만나볼 수 있을 듯 한데 과연 얼만큼의 인기몰이를 할 수 있을지 기다려 봐야겠죠? 개인적으로 많이 기다렸던 제품인만큼 내심 기대가 됩니다! 블랙 미스트와 화이트 프로스트, 당신의 선택은?

스마트라이프 전도사 T리포터는 SK텔레콤 T브랜드의 서비스, 단말기 등을 누구보다 빠르게 경험하고, T로 인해 더욱 스마트해진 일상을 직접 체험해보고, 고객의 입장에서 SK텔레콤의 다양한 캠페인과 소식을 SNS를 통해 소통하는 활동을 진행합니다. Tworld 블로그를 통해서 T리포터의 생생한 소식을 접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