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채용] SK 바이킹형 인재에 대해 알아보자! 1탄 – 아프리카를 사랑한 남자의 취업성공기

2013. 03. 20

SK만의 새로운 방식으로 선발하는 2013 SK 바이킹 챌린지! 이번주 금요일 SK 바이킹 챌린지가 마감되는데요, 새로운 방식이다 보니 바이킹형 인재가 무엇인지 궁금하신 분들이 많으실 듯 합니다. 바이킹형 인재란 어떤 사람을 말하는지, SK 스토리 그라운드 포스팅을 통해 알려드립니다.

 

SK 바이킹형 인재 채용이 3월 22일까지 진행된다는 사실! 모두 알고 계시죠? 그런데 아무리 듣고 이해하려 해도 도대체 바이킹형 인재가 무엇인지 모르시겠다고요?

먼저, 바이킹형 인재의 정의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바이킹형 인재는 자기 분야의 넘치는 끼와 열정을 바탕으로 기득권을 포기하면서까지 새로운 도전을 즐기는 인재를 말해요.

백문이 불여일견! 그럼 지금부터 SK에 바이킹형 인재로 입사한 신입사원을 만나 바이킹형 인재의 모든 것을 알아보겠습니다!

“저는 아프리카 흑인마을에서 사진관을 경영한 적이 있어요”

“이라크 평화재건사단(자이툰부대)에 파병나가기도 했죠”

“오지탐사대 파키스탄 K2 곤도고르라 5650m를 올랐어요”

“아프리카 최고봉 킬리만자로 5895m를 등정했어요”

보통 대학생들은 생각지도 못한! 듣도 보도 못한! 경험들을 한 이현동 매니저! 직접 이현동 매니저와 함께 이야기를 나눠볼까요?

SK 텔레콤 기업문화팀, 이현동 매니저

Q.SK에 입사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대학생 때 저는 지혜로운 사람이 되고 싶었고 내가 얻은 지혜를 다른 이들에게 나눠주는 사람이 되고 싶었어요. 뿐만 아니라 인재를 육성해서 최대한 성과를 낼 수 있는 조직의 제도와 환경을 만들고 싶다는 생각도 했죠. 그래서 기업의 분위기를 만드는 HR에 관심이 생겼어요.

SK문화 중엔 매니저 제도가 있는데 이 제도는 직급간의 수평구조 실현을 위해 도입한 것이에요. 저는 이 제도를 보고 평소 제가 생각했던 조직의 제도와 환경에 가장 부합하다고 생각했죠. 평소에 생각했던 것을 SK 기업문화를통해 배우고 적용해보고 싶어서 SK에 지원하게 됐어요.

Q.SK텔레콤에서 근무하면서 느낀 좋은 점은 무엇인가요?

SK는 직급이 통일되어 있어서 모두 매니저로 불러요. 부장 이전, 최대 15년차까지 동일한 직급으로 부르는데 직급이 통일되어 있다보니 딱딱한 위계질서보다는 수평적인 분위기가 조성되어 있어 좀 더 즐겁게 일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마음에 들었어요.

또한 SK는 격식을 갖추지 않고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도록 분위기가 조성되어져 있어요. 중간 중간 회의할 수 있도록 회의 공간이 설치되어 있어서 의견을 수시로 자유롭게 교환할 수 있죠. 이런 분위기가 조성되어있어 좀 더 편하게 의견을 제시할 수 있는 거 같아요.

SK는 Flexible 타임제를 운영하고 있어요. 일찍 출근하면 그만큼 일찍퇴근할 수 있죠. 정해진 시간만큼만 일하면 되니까 늦게 출근하면 그만큼 늦게 가는 거죠.

무엇보다 끊임없이 진화하기 위해 노력하는 기업 문화는 SK의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어요. 커뮤니케이션을원활하게 이뤄지는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SK는 끊임없인 노력하고 있죠. 저는 처음에 신입사원에게 정해진 커리큘럼이나 규정대신 신입사원이 직접 선택할 수 있다는 점에 놀랐죠.

Q. 현재 SK텔레콤 HR팀에서 근무하고 게신데 HR 입사 준비는 어떻게 하셨는지?

HR을 전문적으로 공부해보진 않았지만 평소에 관심을 가지고 꾸준히공부했어요. 스스로 기업에 대해 평가도 내려보고 느낀점을 표현해보는 연습도 꾸준히 했죠. 책이나 신문도 읽어보고 강의를 들으면서 전문지식을 쌓았을 뿐만 아니라 꾸준히 스스로 생각하는 연습을 했어요. 이런 것들이 HR팀에 입사하는데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해요. 스스로 꾸준히 다양한기업에 대해 공부했던 것이 면접 당시에 이슈가 되었던 구글이나 애플 같은 기업을 평가하고 정의 내리는데 도움을 많이 주었어요.

지금까지 바이킹형 인재, 이현동 매니저님을 만나보았는데요~ 이현동 매니저는 특별한 경험을 하는 것보단 그 안에서 느꼈던 것들과 배운 지혜가 중요하다고 강조했어요.

바이킹형 인재는 다른 대학생들은 해보지 못한 경험을 하는 것이 중요한게 아니라 경험을 속에서 자신이 느끼고 배운 것이 남들과는 달라야 된다는 것을 의미하겠죠? 바이킹형 인재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고 싶으신 분들은 클릭 하세요! 대학생을 위한 잡지, 대학내일에도 이현동 매니저의 이야기가 실렸어요~ 궁금하신 분들은 클릭 하세요!

더이상 어려워하지 마시고 SK 바이킹형 인재에 도전해 보세요~